목이 아플 때는 이것만 보세요! 인후염이 낫는 천연방법

Posted on4 Months ago
0

인후염은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감염, 환경 자극, 기타 근본적인 건강 문제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질환입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감기와 함께 인후염이 흔하게 발생합니다. 이는 추운 기온과 건조한 공기로 인해 코와 인두 내부의 점막이 건조해지고, 바이러스나 세균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건조한 환경은 바이러스의 전파를 용이하게 합니다. 추운 날씨와 함께 비타민 D 수치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는 면역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며, 감기나 인후염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겨울철에는 학교, 사무실과 같은 닫힌 장소에서 사람들이 밀집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바이러스가 쉽게 전파될 수 있습니다.따라서 겨울철에는 감기 및 인후염 예방을 위해 손 씻기, 마스크 착용, 올바른 영양 섭취, 충분한 수면, 적절한 습도 조절 등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후염의 일반적인 증상에 대한 이해
인후통 진정을 위한 전통적인 접근법

회복 과정에서 수분 섭취의 중요성
목 자극에 대한 자연 요법 탐색
인후염에 도움이 되는 자연식품

 

인후염의 일반적인 증상에 대한 이해

인후통과 관련된 몇 가지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지속되거나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거나 고열, 호흡곤란, 지속적인 기침 등 추가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의학적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적절한 진단을 제공하고 인후통의 구체적인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나 불편함:
가장 눈에 띄는 증상은 대개 목에 통증이나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는 경증부터 중증까지 다양하며, 삼키는 것이 고통스럽고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목 건조증:
인후통과 함께 목이 건조해지는 느낌이 흔합니다. 거칠거나 바싹 마른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목소리 변화:
목소리가 쉬어지거나 거칠어질 수 있으며, 말하거나 노래하는 목소리에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침:
인후통은 때때로 지속적인 기침을 동반할 수 있으며, 이는 건조하거나 가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편도선 변화:
편도선이 커지거나 염증이 생기면 패혈성 인두염과 같은 세균 감염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진찰 시 목 뒤쪽이 붉어지고 부어오르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발열:
어떤 경우에는 인후통이 발열을 동반할 수 있으며, 특히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인후통 진정을 위한 전통적인 접근법

처방전 없이 인후통을 진정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전통적인 접근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진통제: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과 같은 일반의약품 진통제는 인후염과 관련된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권장 복용량과 지침을 따르십시오.

목구멍 사탕 또는 스프레이:
목구멍 사탕과 스프레이는 목을 진정시키고 통증을 마비시켜 일시적인 완화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멘톨, 벤조카인, 펙틴과 같은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찾으세요.

수분 공급:
물, 허브차, 맑은 국물 등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이는 목을 진정시키고 탈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액체는 점막을 깨끗하게 하고, 혈액의 흐름을 유지하며, 부비동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차는 목 뒤를 진정시켜 기침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소금물 가글:
따뜻한 소금물로 가글을 하면 염증을 완화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물 한 컵에 소금 1티스푼을 섞어 하루에 여러 번 가글하세요.

증기 흡입:
뜨거운 물 한 그릇으로 증기를 흡입하면 목에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유칼립투스 같은 에센셜 오일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회복 과정에서 수분 섭취의 중요성

인후통은 목의 뒷부분에서 발생하는 통증으로, 일반적으로 경미한 감기나 기관지염 등의 호흡기 감염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수분 섭취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점막 유지:
목의 점막은 감기나 기관지염과 같은 호흡기 감염으로 인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인후통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목의 점막을 적절하게 유지하고 건조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독소 제거:
감염이나 염증으로 인해 목에서 독소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몸은 독소를 제거하고 목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온 조절:
감기나 기관지염으로 인해 체온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수분을 섭취하면 체온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인후통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목을 부드럽게 유지:
수분은 음식이나 액체를 삼키는 데 필수적입니다. 목이 건조하면 삼키기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면 삼키기가 쉬워지고 목이 부드럽게 유지됩니다.

면역 체계 강화:
수분은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감기나 기관지염과 같은 감염에 대한 신속한 회복을 돕는데 중요합니다.

 

목 자극에 대한 자연 요법 탐색

인후 자극은 감염, 알레르기, 건조한 공기, 성대의 과도한 긴장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연 요법은 목의 자극을 완화하고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 가글:
소금물 가글이 더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베이킹 소다와 소금물을 섞어 가글하는 것도 인후염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용액으로 양치하면 박테리아를 죽이고 효모와 곰팡이의 성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증기 흡입:
증기를 흡입하면 목을 촉촉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뜨거운 물에 유칼립투스 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린 후 수건으로 머리를 가리고 증기를 흡입합니다(화상을 피하기 위해 안전한 거리를 유지).

얼음 혹은 뜨거운 타월로 감싸기:
얼음 혹은 뜨거운 타월을 목 주위에 감싸서 염증을 완화하고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휴식과 수면:
몸을 푸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특히 목이 아픈 경우, 목을 편안하게 지탱해주는 적절한 베개와 함께 푹신한 침대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습도 유지: 건조한 환경은 목의 건조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가습기를 사용하여 공기 중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후염에 도움이 되는 자연식품

카모마일:
카모마일에는 목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인후염과 관련된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특히 유익할 수 있습니다.인후염에 카모마일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카모마일 차를 마시는 것입니다. 카모마일 차를 만들려면 카모마일 꽃을 뜨거운 물에 5분 정도 우려낸 후 걸러서 마신다.

꿀:
꿀은 인후염을 진정시키는 능력을 포함하여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으로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천연 물질입니다.꿀에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고 목구멍의 감염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균 특성이 있습니다. 이는 인후통이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해 발생한 경우 특히 유익합니다.꿀은 건조하거나 가려운 목에 수분을 공급하여 더욱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이는 건조하거나 건조한 환경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레몬:
레몬에는 항산화 특성으로 알려진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항산화제는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면역체계를 유지하는 것은 인후통을 유발할 수 있는 감염을 퇴치하는 데 중요합니다.따뜻한 레몬물이나 레몬차는 목을 진정시키고 편안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따뜻함이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레몬의 향이 기분 좋은 맛을 더해줍니다.

페퍼민트:
페퍼민트는 전통 의학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다용도 허브입니다.페퍼민트는 냉각 및 진정 효과로 잘 알려진 화합물인 멘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멘톨은 목의 자극을 완화하고 상쾌한 느낌을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페퍼민트는 목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인후염과 관련된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에키네시아:
에키네시아는 잠재적인 면역 강화 특성으로 인해 전통적으로 사용되어 온 인기 있는 허브입니다.에키네시아에는 목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항염증 효과는 인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 뿌리:
생강에는 목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성분이 있습니다. 이는 인후통과 관련된 통증과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생강차는 인후통에 대한 인기 있는 치료법입니다. 신선한 생강 조각을 뜨거운 물에 담가서 생강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꿀과 레몬을 첨가하면 맛이 향상되고 목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마시멜로 뿌리:
마시멜로 뿌리에는 물과 섞이면 미끄러워지는 젤 같은 물질인 점액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점액은 목을 진정시키고 코팅하는 효과가 있어 자극을 완화시켜 줍니다.마시멜로 뿌리 차로 가글하면 염증을 줄이고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식초:
사과식초는 항균 성분이 있어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식초 1테이블 스푼과 꿀 1테이블 스푼, 따뜻한 물 1컵을 섞으세요. 이 혼합물을 하루에 여러 번 천천히 마십니다.

Source:
1.Sore throat - Symptoms & causes - Mayo Clinic.
https://www.mayoclinic.org/diseases-conditions/sore-throat/symptoms-causes/syc-20351635.
2.6 Sore Throat Remedies That Actually Work - Cleveland Clinic Health https://health.clevelandclinic.org/sore-throat-remedies-that-actually-work.
3.12 Natural Remedies for Sore Throat - Healthline. https://www.healthline.com/health/sore-throat-natural-remedies.
4.Itchy Throat: Causes, Home Remedies, and Prevention - Healthline. https://www.healthline.com/health/itchy-throat.
5.Importance of Hydration for Recovery and Healing.
https://integrehab.com/blog/athletic-training/hydration-recovery-healing/.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