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퇴치법: 효과적이고 안전한 제거 방법

Posted on4 Months ago
0

빈대는 가구, 침구, 실내 장식품에 서식하며 사람과 동물을 무는 작은 흡혈 곤충입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낮에는 균열이나 틈새에 숨어 있다가 밤에 나타나 먹이를 찾는 야행성 해충으로 음식 없이 최대 1년까지도 살 수 있습니다. 빈대는 작은 톱날 같은 입으로 우리의 피부를 뚫고 우리의 피를 먹는데, 질병을 전염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 않지만 물린 곳이 가렵고 치료하지 않으면 고통스러운 발진이나 감염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빈대는 침대 매트리스, 박스 스프링, 머리판 및 침대 주변의 기타 물체들의 틈새에 숨어 있는 작은 곤충이기에 일단 나타나면 제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빈대는 어디서 오는가?
감염의 초기 징후 식별

열처리로 빈대를 퇴치하는 방법
장기적인 보호를 위한 예방 조치
천연 방충제: 에센셜 오일 및 빈대

빈대를 방제하기 위해 다양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데 여기에는 액체 살충제 스프레이, 에어로졸 살충제 스프레이, 증기 및 열 처리 등이 있습니다. 빈대를 제거하는 물리적 방법에는 스팀 청소, 진공청소기로 청소하기, 가열하기, 냉동하기, 세탁하기, 물건 버리기 등이 있습니다.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기 전에는 스팀 청소를 해야 하는데, 스팀이 숨어 있는 빈대를 먼저 씻어내기 때문입니다. 열처리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권장됩니다.

 

빈대는 어디서 오는가?

빈대가 흔히 발견되는 장소로는 호텔, 호스텔, 모텔, 아파트, 기숙사, 대피소, 유람선, 대중교통(버스, 기차, 택시, 승용차 등), 야외 캠프장 등이 있습니다. 집, 호텔 또는 머물렀던 장소가 깨끗한지 더러운지는 상관없습니다. 빈대는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사는 곳에 모이는 경향이 있으며 빈대가 집에 들어올 수 있는 일반적인 경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행:
빈대는 히치하이커로 악명 높으며 사람들이 여행할 때 쉽게 수하물이나 가방에 숨어 들어 올 수 있습니다. 빈대가 있는 호텔, 호스텔 또는 기타 숙박 시설에서서 무의식적으로 빈대를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중고 가구:
빈대는 매트리스, 소파, 의자 등 중고 가구에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검사 없이 중고 가구를 구입하면 집에 빈대가 유입될 수 있습니다.

의류:
빈대는 옷에 달라 붙을 수 있습니다. 중고의류 판매점, 타인의 집, 공동 세탁실에서 감염된 옷을 집으로 가져오면 빈대가 유입될 수 있습니다.

손님 및 방문객:
감염된 환경에 있었던 방문자는 자신도 모르게 빈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구나 소지품으로 옮겨집니다.

다세대 주택:
빈대는 아파트 건물, 호텔 또는 기타 다세대 주택의 세대 간에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접한 세대가 감염된 경우 빈대는 균열, 전기 콘센트 또는 공유 배관을 통해 생활 공간으로 유입될 수 있습니다.

공공 장소:
빈도는 낮지만 버스나 기차 등 대중교통에서는 빈대가 발견될 수 있습니다. 옷이나 가방에 몸을 실어 집에 유입될 수 있습니다.

학교 및 어린이집:
빈대는 학교, 어린이집 또는 기타 보육 시설에서 배낭, 의복 또는 기타 개인 물품을 통해 유입될 수 있습니다.

 

감염의 초기 징후 식별

빈대 침입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은 효과적인 제거를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최근에 여행을 갔거나 손님이 방문했다면 생활 공간을 유의깊고 정기적으로 검사해야 합니다. 조기 발견을 통해서 신속한 제거가 가능하며 이는 감염 확산을 방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빈대 유입이 의심되는 경우, 효과적이고 철저한 제거를 위해 전문적인 해충 방제 지원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 빈대가 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일반적인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설명할 수 없는 가려움증이나 불편함:
아침에 일어났을 때 설명할 수 없는 군집이나 선 모양으로 물린 증상이 있거나, 특히 발목 주변에 지속적인 가려움증이 느껴진다면, 이는 빈대에 물린 징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빈대 물림은 다른 해충이나 피부 질환에 물린 것으로 오해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야 합니다.

검은 배설물:
빈대는 소화된 혈액을 어둡고 검은 반점으로 배출합니다. 침구, 매트리스 또는 근처 가구에서 이러한 작은 배설물 반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살아있는 빈대:
성충 빈대는 사과씨 크기 정도이고 적갈색을 띕니다. 매트리스, 박스 스프링, 가구의 이음새 안과 주변에서 살아있는 벌레를 찾아보세요.

 

열처리로 빈대를 퇴치하는 방법

생활공간에서 살충제나 화학물질의 사용이 걱정되는 분들은 열처리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열처리는 빈대를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문 해충 방제 업체는 특수 장비를 사용하여 빈대에 치명적인 온도로 가열합니다. 빈대는 장기간 고온에 노출되면 죽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화씨 120~140도(섭씨 49~60도) 정도 온도로 유지되고 집 안의 온도가 최대 145°F까지 올라가면 이는 빈대를 죽이기에 충분한 온도입니다. 전문 업체의 경우, 산업용 크기의 전기 히터를 사용하여 높은 수준의 열을 유지함으로써 빈대를 모두 박멸합니다.

빈대 열처리는 일반적으로 최후의 수단으로써 사용됩니다. 열처리의 장점은 가구, 매트리스 및 빈대가 서식할 수 있는 은닉처에 깊숙이 침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숨은 빈대를 모두 찾아내기 어려운 일부 화학적 처리와 달리 감염 부위 구석구석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온도가 지속적으로 원하는 치사 수준으로 유지되도록 면밀히 모니터링 되며, 이는 빈대의 알을 포함하여 빈대의 모든 단계를 박멸하기 위해 몇 시간 동안 유지됩니다. 또 한가지 열처리의 장점은 즉각적인 결과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치명적인 온도에 노출된 빈대는 빨리 죽기 때문에 여러 번의 제거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효율적입니다.

 

장기적인 보호를 위한 예방 조치

빈대로부터 장기적으로 보호하려면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생활 공간을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매트리스, 가구 및 기타 숨겨진 장소의 이음새, 접힌 부분 및 틈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빈대가 숨을 수 있는 공간을 없애기 위해 벽, 가구의 균열과 틈새를 밀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트리스, 침대 스프링, 베개 등을 빈대 방지 케이스에 넣어 빈대가 침입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으며 케이스의 품질이 좋고 찢어지지 않도록 설계되었는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고 가구, 의류, 기타 중고 물품을 집에 가져오기 전에는 주의 깊게 검사해야 합니다. 제품이 보관되어 있던 곳이 빈대 침입 위험이 높은 지역에 있었던 경우 이는 특히 중요합니다. 가져온 이후에도 생활 공간을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정리하여야 하며 바닥, 카펫, 가구를 정기적으로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고, 쓰레기와 먼지는 밀봉된 쓰레기 봉투에 넣어 폐기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빈대를 죽이려면 침구와 의복을 고온에서 세탁하고 건조하여야 합니다. 빈대는 제거하기가 매우 어려우므로 향후 침입을 방지하기 위해 이처럼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천연 방충제: 에센셜 오일 및 빈대

물린 상처 자체를 치료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방부제와 항히스타민제 크림이 권장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화학적 치료보다 자연 요법을 선호하는데요, 식물 성분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은 빈대 물림 및 유입에 대한 대체 치료법이기도 합니다. 에센셜 오일인 백리향의 주요 활성 화합물인 티몰(Thymol)은 빈대 신경계를 압박하여 빈대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빈대 퇴치가 임상적으로 입증된 다른 에센셜 오일로는 계피, 레몬그라스, 라벤더, 유칼립투스, 페민트, 티트리 등이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은 일시적으로 빈대를 퇴치하는 데 충분하지만, 빈대가 죽기 전에 오일의 효과가 사라질 수도 있으니 이를 기억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에센셜 오일은 어느 정도 퇴치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빈대를 근절하기 위한 완전한 솔루션은 아닙니다. 빈대 퇴치에 사용하기에 안전성이 입증된 300가지 이상의 화학 물질이 있으며 여기에는 피레스린, 피레스로이드 건조제, 생화학물질이 포함됩니다. 전문적인 제거요법과 함께 감염된 부분을 청소하고 발견한 빈대는 즉시 죽여야 합니다. 실내 장식품 부착 장치를 사용하여 이음새, 틈새 및 접힌 부분을 접합하고 매트리스와 박스 스프링 등은 철저하게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여야 합니다. 침대 아래와 주변, 머리판 뒤, 빈대가 숨어 있을 수 있는 침대 근처와 다른 가구 주변을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시기 바랍니다.


Source:
1.Top 10 essential oils to keep bugs away - One Essential Community. https://oneessentialcommunity.com/essential-oils-repel-bugs-diy-recipes/.
2.How to Get Rid of Bedbugs: A Step-by-Step Guide - Healthline. https://www.healthline.com/health/healthy-home-guide/how-to-get-rid-of-bed-bugs.
3.Bedbugs - Symptoms and causes - Mayo Clinic. https://www.mayoclinic.org/diseases-conditions/bedbugs/symptoms-causes/syc-20370001
4.Where Do Bed Bugs Come From? | Fantastic Pest Control. https://www.fantasticpestcontrol.co.uk/bed-bugs/where-do-bed-bugs-come-from/.
5.Bedbugs: how do I get rid of them? - Canada.ca. https://www.canada.ca/en/health-canada/services/pest-control-tips/bedbugs-how-do-i-get-rid-them.html.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