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피부 노화의 계절,피부 노화 예방은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으로

Posted on1 Year ago
0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국민소득이 증가하면서, 삶의 질 향상 및 신체적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건강하게 나이 드는 항노화 ‘안티에이징’이 화두로 떠올랐으며 그 뒤를 이어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늙어가는 ‘웰에이징’이 주목받고 있다.안티에이징과 웰에이징의 핵심은 부드러움과 탄력성을 갖춘 건강한 피부이다. 건강한 피부에는 적당한 긴장도와 충분한 수분이 필수적이다.

피부 내 수분 함량이 줄어 들고 히알루론산 양이 감소하면 피부 노화로 직결된다. 히알루론산은 진피의 콜라젠 섬유와 탄력섬유 사이사이를 채우고 있는 성분으로 물을 잡고 있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하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자연적으로 히알루론산을 합성할 수 있다. 그러나 각질형성세포와 섬유아세포에 의해 합성되지만, 히알루론산 합성이 20대 후반부터 그 양이 점차 줄어들어 감소되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피부 탄력 저하의 직접적인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노화를 거스를 수 없듯 세월이 쌓일수록 줄어드는 체내 히알루론산의 생성을 촉진하는 방법은 없다. 따라서 히알루론산의 유실을 최소화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진피 속 히알루론산은 만들어지는 양과 줄어드는 양이 일정한데, 오랜 시간 자외선을 쐬거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등 외부 요인이 더해지면 만들어 지는 양보다 증발하는 양이 더 많아질 수 있다. 따라서 피부 속 히알루론산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려면 평소 자외선 차단을 완벽하게 하고, 히알루론산 제품을 먹거나 바르는 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히알루론산이란?

히알루론산은 우리 몸에서 스스로 생산하는 젤 타입 물질로 1g당 1,000ml의 수분과 결합할 수 있어 ‘수분저장고’라고 불리며 피부나 연골 주변에 존재하는 천연 다당류이다. 모든 척추동물 체내에 존재하며, 성인의 인체에는 평균 15g 내외로 보유하고 있다.히알루론산의 주요 작용은 세포와 세포를 연결하고,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하며, 눈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보습작용이다.

히알루론산은 1934년, 독일인 생화학자 카를 마이어(Karl Meyer)가 처음으로 분리했습니다. 소의 눈에서 새로운 고분자 질량 다당류 물질을 분리한 후 ‘안구 유리체(hyaloid)’에서 분리한 ‘우론산(uronic acid)’이라는 뜻을 담아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이라 이름 지었답니다. 거듭된 연구를 통해 이 물질이 우리 몸의 피부, 눈, 관절 등 다양한 곳에 분포되어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우리 몸의 히알루론산은 50% 이상이 피부에 분포되어 있으며, 특히 진피층을 이루는 중요한 물질 중 하나로 피부 노화에 크게 관여한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건조함으로 푸석해지는 이유 또한 진피 속 히알루론산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히알루론산 효능

1. 건강한 피부

히알루론산은 피부 수분 손실량을 줄이고 보습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줘 피부의 신축성과 유연성을 돕고 피부 주름을 줄여 줍니다. 히알루론산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8주 섭취 기간 동안의 피부보습량은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으며 약 96%의 피부 보습 개선율을 보였다.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주름 개선 크림을 3개월 동안 사용후 입술과 눈 주위의 주름 깊이를 10~20%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부 탄력도 13~30% 개선되었습니다.히알루론산은 경증에서 중등도의 습진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상처 치유

히알루론산은 상처 치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히알루론산은 손상된 조직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방식으로 인해 구순 포진 및 구강 궤양, 궤양, 상처, 물림 및 화상 치료에 유익합니다. 피부에 자연적으로 존재하지만, 상처가 났을 때 그 부위에 농도가 증가합니다.염증 수준을 조절하고, 상처가 난 부위에 더 많은 혈관을 만들도록 신호를 보내 상처가 빨리 낫도록 도와줍니다. 상처난 곳에 바르게 되면 통증을 더 줄이기도 하고 향균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상처에 직접 바르게 되면 감염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관절통 완화

뼈와 뼈 사이에 윤활이 잘되어 있으면, 서로 부딪혀 갈림이 적어지고, 불편한 통증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히알루론산은 관절에 윤활 상태를 잘 유지시켜 줍니다.히알루론산은 신체 전체의 조직, 관절, 힘줄 및 연골 구조를 연결하는 모든 뼈, 특히 뼈의 끝을 덮고 쿠션을 제공하는 유리 연골이라고 하는 유형에서 발견됩니다. 히알루론산은 뼈를 완충하고 마모에 대한 저항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퇴행성 관절 질환과 관련된 통증과 압통을 줄이는 데 유용합니다.최소 2개월 동안 매일 80 – 200mg를 복용하면 관절염 환자, 특히 40세에서 70세 사이의 환자에게서 무릎 통증이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본적으로 히알루론산은 관절액에 더 유익하고 충격 흡수에 중요하며 글루코사민은 연골/콜라겐 손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제품을 함께 사용할 때 최상의 결과를 경험합니다. 글루코사민이 히알루론산 생산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히알루론산 영양제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관절 마모로 인한 퇴행성 관절염으로 불편해 하시는 분들께 매우 좋습니다.

4. 안구건조증 진정

눈에는 고농도의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히알루론산은 수분을 유지하는데 탁월해서 안구 건조를 완화하는데 사용됩니다.히알루론산 0.2 – 0.4%를 함유한 점안제는 안구 건조 증상을 줄이고, 눈 건강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또한 히알루론산 점안액은 눈 수술 중에 염증을 줄이고, 상처 치유 속도를 높이기 위해 자주 사용되고 백내장 제거, 각막 이식 또는 분리된 망막 복구를 포함하여 눈 수술 회복 중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5. 피부노화 방지

피부 노화는 나이가 들면서 외부 적응력이 떨어져 생명력이 감소하는 것이지만, 장기간 자외선에 노출되어 발생하기도 한다. 이로 인해 탄력을 잃고 점점 건성화되고 얇아지며 잔주름과 깊은 주름이 생겨나거나 색소 변화와 모세혈관 확장 등의 피부질환이 일어난다.히알루론산은 태양 노출, 피부 건조 또는 벗겨짐과 관련된 표피 수분 손실을 감소시켜 피부주름의 깊이를 현저히 감소시키고 피부 탄력을 향상시켜 자연적으로 노화 징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 에 실린 2014년 연구는 8주 동안 매일 2회 히알루론산을 국소적으로 적용한 여성은 바르지 않은 참가자들에 비해 주름 깊이가 최대 40% 감소하고 피부 탄력이 최대 55% 증가한다고 보고했습니다.

부작용

히알루론산은 일반적으로 보고된 부작용이 거의 없어서 사용하기에 매우 안전합니다.1년 동안 매일 200mg를 복용한 골관절염 환자 60명에 대한 연구에서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았습니다.그러나 임신 또는 모유 수유 중 그 효과는 철저히 연구되지 않아서, 신중히 결정하셔야 합니다. 암 세포가 히알루론산에 민감하고 영양제를 복용하면, 암세포가 더 빨리 자랄 수 있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일반적으로 암 또는 암 병력이 있는 사람은 영양제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충하는 방법

피부 보습과 탄력을 위해 히알루론산을 보충하는 데에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히알루론산을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먹는 것이며, 나머지 하나는 주입하는 시술입니다. 몸에서 생산량이 준 히알루론산을 효과적으로 보충하는 방법은 먹는 히알루론산입니다. 이너뷰티가 바로 이것입니다. 바르는 화장품으로는 원하는 효과를 얻기 힘들어 ‘먹는 화장품’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필요한 성분을 영양제처럼 먹는 것인데, 히알루론산도 여기에 해당합니다. 히알루론산을 영양제처럼 먹으면 히알루론산이 필요한 곳으로 가서 제 기능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세포 공간에 수분이 채워지도록 히알루론산을 풍부하게 유지하려면 히알루론산 성분을 직접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식약처에 따르면 히알루론산 1일 섭취 권장량은 120mg이다.

마무리

히알루론산의 수요는 세계시장 전반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신체 노화를 경험하는 인구가 증가해 주름 예방, 관절 보호를 위한 수요가 증가했을 뿐 아니라, 이너뷰티 시장의 확장으로 연령대와 상관없이 히알루론산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히알루론산 영양제는 대부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건강상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특히 건조한 피부를 완화하고, 잔주름과 주름을 줄이고, 상처 치유 속도를 높이는 이점이 있습니다.또한 골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천제품:에이오알 히알루론산 60캡슐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