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건조주의보, 촉촉한 피부를 위한 영양제는?

Posted on1 Year ago
0

본격적으로 피부보습 케어가 중요한 겨울이 시작되었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지고, 외부와 내부의 온도차는 피부의 수분 함량이 감소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망가트린다. 그렇게 되면 피부가 가렵고 건조해지면서 피부탄력을 떨어트리거나 피부건조증·건선 등 각종 피부질환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된다.피부건조증은 주변 습도가 50% 이하로 떨어지고 피부 수준 상태가 정상의 10% 이하로 떨어질 때 주로 생긴다. 예방을 위해서 물을 최대한 자주 마셔 수분을 보충하고 보습제를 펴 바르는 것이 중요하고 겨울철 피부 보호를 위해서는 수분과 함께 피부 보습을 돕는 영양제를 보충하면 큰 도움이 된다.

추운계절에 피부 건강을 강화하는 팁

차가운 공기, 건조한 실내 열기, 낮은 습도, 매서운 겨울 바람은 피부장벽 기능을 저하시키고 각질층의 수분을 빼앗는다. 낮은 기온은 피부의 지방샘과 땀샘을 위축시키기 때문에 겨울철은 다른 계절에 비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겨울에 건조한 피부를 없애기 위해 다음의 팁을 활용해 보세요.

*세안 샤워 후 바로 보습
모공이 열리고 세안되는 동안 피부에 활력을 줍니다. 히알루론산을 가두어 피부를 매끄럽고 수분으로 채워줍니다.바디 피부를 위해서는 샤워 후 보습 제품 바르는 것을 생활화해야 한다. 아침 시간은 촉박하기 때문에 바디로션을 바른 후 바로 옷을 입을 수 있도록 빠른 흡수력과 촉촉함을 갖춘 바디로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습기 사용
겨울에는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니다. 히터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가 너무 건조해서 피부가 자연적인 수분을 잃게 되기 때문입니다. 방에도 가습기가 있으면 건조한 피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각질 제거제와 스크럽제를 쉽게 사용 하십시오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피부가 극도로 건조하고 천연 오일이 손실된 경우 크림으로 보충하여 복구하기 전에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페이스 크림을 추가하기 전에 얼굴에서 죽은 각질, 건조하고 벗겨지는 피부를 제거하는 것이 적절한 클렌징 형태입니다. 이렇게 하면 결국 결과가 최적화됩니다. 비타민C 세럼 으로 마무리!

*물을 많이 드세요
물은 모든 것에 중요합니다. 피부 겉면의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속을 촉촉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 수분이 부족하면 물을 충분히 마셔도 습도가 낮고 보습제가 부족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갈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속부터 수분이 부족하다. 건조하고 가려울 뿐만 아니라 칙칙하고 울퉁불퉁하며 주름진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 유지
과일이나 채소, 식물성 기름 등을 통해 비타민, 미네랄 등을 섭취한다.피부 관리 체계와 함께 영양가 있는 제철 식단으로 겨울철 피부 루틴을 보완하는 것이 항상 중요합니다. 이 계절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단호박, 호박과 같은 호박을 많이 드세요. 이것은 세포 재생을 돕고 피부 기능을 조절하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합니다.

*히알루론산 복용
겨울철 혹독하고 쌀쌀한 바람에 노출되면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에 항상 수분을 공급하고 히알루론산을 사용하면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스크 팩을 사용하기
겨울철의 습도와 낮은 온도는 때때로 많은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점토와 해초 추출물이 포함된 마스크를 사용하십시오. 이는 불순물을 제거하고 반점을 진정시키며 피부 각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겨울철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

1.비타민 C

피부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 C는 콜라겐을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부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 층이 치밀하게 채워질수록 그 사이에 수분을 많이 보유해 피부 전체의 보습력이 높아진다. 비타민 C는 건성 피부, 건선, 습진과 같은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2.달맞이꽃 오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한 달맞이꽃 오일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달맞이꽃 오일은 피부 보습과 피부 건조증 예방, 건성피부를 개선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오메가 3는 혈액순환 개선 뿐만 아니라 피부의 염증을 감소 시켜주고 피부 장벽을 보호해 줄 수 있어 피부를 위해 섭취하기 좋은 영양성분 입니다.

3.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은 피부 진피 3대 성분 중 하나이며, 자기 무게의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함유 할 수 있어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답니다.대표적인 보습성분 중 하나이며 2021년 발표된 연구에서는 일정기간 이상 섭취시에는 피부수분, 피부주름을 개선했다는 결과도 있었습니다.

4. 콜라겐
콜라겐은 피부에 좋다고 익히 알려진 성분 입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탄력과 수분을 보충해주고 피부 건조 이외에도 피부 건강을 위해 필수인 영양소 입니다. 나이가 들면 콜라겐의 농도가 급격하게 감소하고 또한 자외선에 의해 콜라겐이 파괴 되기 때문에 충분하게 콜라겐을 섭취해주고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무리

화장품으로 피부 보습을 관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피부 자체가 우리 몸을 보호하는 방어하는 방어막이기 때문에, 아무리 저분자의 화장품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화장품이 피부 진피층까지 도달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직접적으로 피부 보습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히알루론산, 콜라겐, 오메가3, 비타민 c 등 을 직접적으로 섭취하여 피부 보습을 채워주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히알루론산의 경우 영양제 형태로 밖에 섭취할 수 없습니다. 그에 반해 콜라겐, 오메가3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식품인 생선, 생선껍질, 콩, 딸기, 블루베리 등에 함유되어 있으므로 손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