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사이다 식초, 다이어트와 해독에 엄청난 효과

Posted on3 Years ago
0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 헐리우드 스타들 사이에서 유명해진 #애플사이다식초 다이어트 아시나요? 애플사이다식초는 미란다커, 메간폭스, 스칼렛 요한슨 등 핫한 바디의 헐리우드 스타들이 다이어트에 효과를 봤다고 추천해서 요즘 가장 입소문이 많이 나고 핫해진 아이템인데요.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이 애플사이다식초를 마시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5키로정도를 감량할 수 있다는데도 대체 이 신박한 다이어트 음료가 무엇인지 궁금한 점을 한번에 정리해봤어요.

사과는 인류가 최초로 재배를 시작한 작물 중 하나로, 2천년 넘게 과일은 물론, 술이나 식초를 빚어 사용해 왔습니다. 사이다(Cider)는 영미권에서 사과 등의 과실을 갈아 만든 즙, 혹은 그 즙을 이용해 만든 술을 부르는 말로 애플 사이다(apple cider)는 사과의 섬유질과 껍질 성분 까지 포함하면서 사과 특유의 효소가 살아있어 식초로 발효시킬 경우 독특한 효능을 지닌 애플사이다 식초(Apple cider vinegar)가 됩니다.

천연 애플 사이다 식초는 과일즙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과당이 분해되어 칼로리는 매우 낮으면서 여러 건강에 이로운 효소와 단백질, 각종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피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합니다.

애플 사이다 식초는 특히 아세틱 산 (acetic acid) 성분이 풍부하여 각종 박테리아 및 병균을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나 예전부터 세정 및 소독 목적으로 다양하게 사용되어 왔습니다. 고대 그리스 시대에는 상처를 소독하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하였고 현대에 이르러서는 음식에 소량 첨가할 경우 여러 박테리아의 발생을 막아주는 것이 입증되기도 했습니다.

애플사이다 식초의 용도가 샐러드나 음식에 넣어 새콤한 맛을 더해주는 것 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애플사이다 식초는 상상도 못 할, 그래서 이목을 집중시킬 여러 가지 용도로 쓰이고 있다. 1950년대에 Jarvis 박사가 애플사이다 식초의 효능에 관한 책을 내기 전까지는 사람들은 애플사이다 식초를 오로지 샐러드에만 뿌려 먹고 있었다. 점점 더 많은 연구가 행해질수록, 애플사이다 식초는 여러 경우에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이 밝혀지고 있다.

애플 사이다 식초 효능( Benefits of Apple Cider Vinegar )

사과식초가 비만 해소에 좋은 것은 우선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 것이다. 또 사과식초는 지방산의 생성을 막을 뿐만 아니라 고인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한다.또 하나의 식초의 큰 작용은 에너지 대사(체내의 물질의 변화와 교체)를 좋게 하는 것이다.우리들은 당질과 지방을 연소시켜 하루하루의 생활 에너지원으로 삼는다. 당질을 효율이 높게 연소시키는 것이 식초인 것이다. 사과식초는 소화기능을 개선하여 줍니다.이에 더해 사과식초의 특징은 포타슘(칼륨)이 풍부하다는 것이다. 포타슘(칼륨)은 나트륨(염분)에 저항하는 미네랄로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한다. 그 때문에 나트륨 과잉에 의한 고혈압을 예방효과가 있으며 이것이 비만의 해소에 도움은 준다

1. 체중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애플사이다식초의 핵심 성분인 아세트산은 체중 감소에 확실한 효과가 있음이 과학적으로 증명되었는데요.연구 결과 아세트산은 흰 빵과 같은 탄수화물에 대한 신체의 인슐린 반응을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으며,이 연구의 참가자들은 빵만 먹은 사람들에 비해 포만감이 더 높았던 것으로 발견 되었습니다.아세틴산은 우리의 몸이 평소보다 더 많은 지방을 태우게 해주며,뇌의 중앙부를 자극하여 식욕을 감퇴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실험결과 평균적으로 1일 섭취 열량을 200-275칼로리 가량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 실험에서는 12주간 꾸준히 복용한 결과 복부 지방, 허리 둘레, 혈중 중성 지방과 체중을 줄인 결과가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2. 디톡스(독소 해독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애플사이다식초에는 또한 펙틴이라는 영양소가 들어 있는데, 이 펙틴은 장의 규칙적인 활동 및 우리 몸의 자연적인 해독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입니다.우리 몸에서 디톡스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여분의 쓰레기가 생기고 이는 여분의 체중을 의미하게 되는데요.독소가 혈류에서 재순환되는 과정에서 재흡수되는데 이는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애플사이다식초는 자연스러운 디톡스로 이러한 현상을 막고 독소를 제거해 준다고 해요.

3. 소화가 잘되고 배변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이고 건강한 소화는 체중 감소에 필수적이라는 사실은 다들 아실거예요.다른 종류와 비교했을 때 애플사이다식초는 영양소가 정말 높은데,그중에서 장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와 건강에 좋은 박테리아들이 포함되어 있어요.사과는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고 또한 발효식품은 '살아있는' 성분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이는 자연적으로 소화를 돕는 효소가 더욱 많이 함유되어 있음을 의미해요.실제로 애플사이다식초의 리뷰에서는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되었어요', '변비에 좋아요' 등 공통적으로 배변활동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4.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낮춰주고 메타볼리즘은 올려줍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애플사이다식초에 들어있는 아세트산은 근육과 간 활동을 개선하여 주어 혈당을 감소시켜 주는데 이 과정에서 설탕이 혈류로 흡수되는 속도를 늦춰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또한 인슐린과 글루카곤의 비율을 낮추어 지방 연소과정이 더욱 효과적으로 진행되도록 도와주며 혈압과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HDL은 증가시켜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당뇨 치료를 위해서라면, 애플사이다 식초 1숟갈을 물 한 컵에 타서 자기 전 마시도록 하자. 혈당 수치도 6%까지 내려준다.하지만 이 요법을 시행하기 전, 담당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치는 것이 필요하다. 애플사이다 식초에는 인슐린 수치를 높이는 크로뮴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미국 애리조나 주립 대학에서 진행한 연구(2004)에선 사과 사이다 식초는 고탄수화물 식사에서 인슐린 감수성을 19~34% 향상시키고, 혈당과 인슐린 반응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같은 대학에서 2007년 진행된 연구에선 취침 전 사과 사이다 식초 2스푼이 아침 공복 혈당을 4%나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

5. 여드름 완화,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애플사이다식초는 정제되지 않은 자연식품이다 보니 피부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다 주는데요. 애플사이다식초는 여드름을 줄여주고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으며,화상이나 벌레물린데에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6.콜레스테롤과 고혈압 증상 완화
이 치료법도 정확한 과학적 근거가 있진 않지만, 콜레스테롤이나 고혈압 문제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기존의 치료법을 보충해 줄 충분히 시도할 만 한 가치가 있는 방법이다. 애플사이다 식초가 콜레스테롤과 고혈압에 미치는 영향에 연관된 연구들에 따르면 애플사이다 식초를 소스로 일주일에 최소 5회 사용한 사람들은 심혈관계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작다고 한다.과학자들은 애플사이다 식초 안의 칼륨 덕분이라고 말한다. 칼륨이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이다. 한편 애플사이다 식초의 펙틴 성분이 혈관의 지방 잔여물을 흡수한다.일본 미즈칸 그룹 중앙 연구소에서 진행된 연구(2006)에선 사과 사이다 식초에 들어 있는 아세트산이 혈청 콜레스테롤과 트리아실글리세롤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인후염과 기침 치료
애플사이다 식초는 훌륭한 소독제로 인후염과 감기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를 제거한다.목이 부었거나 따갑다면 실온의 물 한 컵에 애플사이다 식초 1숟갈을 섞어 가글을 하되 삼키지는 말자. 가글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목이 아프다면, 이 물을 입에 넣고 요리조리 움직여보자.또 다른 방법으로, 꿀 한 숟갈과 애플사이다 식초 한 숟갈을 섞어 사탕처럼 먹어보는 건 어떨까?

8.암 예방
사과 사이다 식초에는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일본 야마나시 대학에서 진행된 연구(2004)에선 다양한 종류의 식초가 암세포를 죽이고 종양 수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이 연구는 동물연구를 통해서만 입증된 결과다.중국 허난 종양 연구소에서 진행된 연구(2003)에선 1998년 1월부터 1999년 4월 사이 식도암 진단을 받은 30~75세 사이의 환자 211명을 대상으로 식습관 추적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식단에 사과 식초 등의 섭취가 많은 그룹은 식도암 감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 사이다 식초 복용의 어려움

애플 사이다 식초는 아세틱 산 성분이 매우 풍부한데 아세틱 산은 강한 산성 성분이어서 장복할 경우 위장 장애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 애플사이다 식초는 액체로 매일 마시기에는 신맛으로 쉽지 않다. 먹기 힘든 식초원액이나 파우더 대신 누구나 섭취하기 용이한 젤리형 제품이 나왔습니다. 이 제품은 사과외에 석류 비트 당근 등의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국최고의 토크쇼 엘렌쇼에 소개 되어 더 유명해진 제품 골리 애플 사이다 식초 구미(Goli Apple Cider Vinegar Gummy )를 추천합니다.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