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천연 다이어트 보조제로 각광받아

Posted on3 Years ago by
0

캠부지 과일이라고도 불리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동남 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인도 남서부, 인도네시아 및 미얀마에서 자라는 열대 과일입니다. 이 과일은 익으면 호박 모양이 되며 오렌지 정도 크기에 붉은색이나 노란색을 띱니다.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오랫동안 위장 문제를 돕기 위해 사용되었지만 요리에 쓰이는 재료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과일은 그 자체로 맛이 있으며 건조한 껍질은 때때로 카레와 처트니에 첨가됩니다. 하지만 1960년대에 과학자들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껍질에서 천연 물질 히드록시트르산(HCA)의 “매력적인 잠재성”을 발견한 후 이 단순하고 맛이 있는 과일은 주목을 받게 됩니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Garcinia cambogia, G. cambogia) 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의 원료이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의 껍질에 들어있는 활성성분인 하이드록시시트릭산(hydroxycitric acid, HCA)은 지방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ATP-시트르산 분해효소(ATP-citrate lyase)를 차단하여 탄수화물에서 지방을 생성하는 작용의 신체 메커니즘에 필수적인 구연산 리아제 효소를 저해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또한 뇌에서 세로토닌 수치를 높여서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한다고 알려져 있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의 원료이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의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해 식약청에서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의 부원료로 최소량 (5%이하 사용, 1일 섭취량 6g을 초과할 수 있었음)을 사용하도록 허용하고 있는 만큼 체지방감소에는 기능성이 입증되었다는 얘기겠지요.캄보지아 추출물의 보충제가 아래의 효과를 발휘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가 줄 수 있는 건강상 효능은 아래와 같다.

1.살이 빠지도록 도와준다.
2.간과 근육이 에너지를 저장하는 능력을 강화해준다.
3.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여 기분을 개선하며 불안 및 긴장을 완화해준다.
4.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동맥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관련 질환에 도움을 준다.
5.염증을 가라앉히며 위장을 보호한다.
6.속쓰림을 완화하며 소화기관의 염증을 치료해준다.
7.당뇨병을 자연적으로 개선해준다.
8.항산화 및 항염증 효능으로 류머티즘성 관절통을 가라앉힌다.
9.근육 에너지를 저장하는 글리코겐의 합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운동선수의 실적을 크게 향상시킨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다음과 같이 여러 방면에 걸쳐 감량 효과를 가져온다.

1.포만감이 크다: 가르시니아에 들어있는 하이드록시 시트르산(HCA)은 효소를 억제하고 대사를 활성화시킨다. 따라서 충동적으로 폭식을 하거나 식욕이 주체가 되지 않는 사람들에게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법 없이 식욕 억제 효과를 가져다준다.
2.축적된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준다: 차곡차곡 쌓인 지방을 연소하여 살이 빠지는 결과가 나타난다.
3.식탐을 줄여준다: 행복 호르몬으로도 알려져 있는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주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고, 충동성 또는 스트레스성 폭식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탁월하다.

위 세 가지 효능이 바로 가르시니아가 다이어트 보조제로 인정받는 이유입니다.가르시니아에 대한 권장량은 아직 확정적인 것은 없습니다.이유는 용량별 효과의 차이가 미미하기 때문입니다.하루 3000 mg 이상은 복용하지 권장하지 않고,하루 1240 mg 이 무독성량(no observed adverse effect level, NOAEL)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1240 mg 까지는 먹어도 인체에 아무 해가 없음)시중 판매되는 대부분이 500 mg 을 하루 두번 먹는, 하루 1000 mg 정도의 양이니까 그 정도는 매우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욕심을 부려 그 이상 먹는다고 하더라도 하루 3000 mg 은 넘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부작용을 조심하세요.과일 섭취와 관련된 부작용은 보고된 적이 없지만 보충제와 관련하여 보고된 부작용을 조심해야 합니다.임상시험 상 나타난 부작용 중 심각한 것은 없었지만,가르시니아는 어린이, 임산부, 수유부, 당뇨환자, 알츠하이머 등 치매환자 에서 섭취가 제한됩니다. 경미한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강건조증
현기증
두통
배탈 또는 설사

다이어트건강식품으로 효능이 뛰어지만 어디까지나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건강기능식품이지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니란 점 기억하셔야 합니다.보조제와 함께 운동을 병행함이 최선일 듯 합니다.

관련된 상품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