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기억력 감소 예방 뇌건강 영양제 아세틸 엘 카르니틴, 엘 카르니틴과 비교

Posted on2 Years ago
0

현대인의 과도한 스트레스와 휴식 없는 두뇌 사용 등으로 뇌질환 발병이 증가하고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는 추세입니다. 근래에는 30~40대 뇌졸중 환자 비율이 전체의 약 18%가 달한다고 하며, 치매 발병 연령대 또한 함께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스트레스와 과중한 업무에 시달린 우리의 두뇌는 따로 신경을 써주기가 어렵죠.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두뇌를 위한 영양소를 별도로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세틸-L-카르니틴은 기억력,인지력,집중력등 뇌신경과 신경세포에 탁월하여 뇌건강에 좋고 운동후 회복능력이 탁월한 보충제입니다. 특히 장년층의 뇌건강에 좋아서 영양제로 꼭 추천할만한 상품입니다.아세틸-L-카르니틴과 사촌뻘 되는 "L-카르니틴" 이 있습니다. 이 둘의 차이점은 그저 L 카르니틴은 체중감량과 다이어트에 좋은 것, 아세틸 L 카르니틴은 두뇌건강에 좋은 것 정도로 간단히 설명될 수 있습니다.

1.엘 카르니틴 (L-Carnitine )효능

카르니틴은 염기성 아미노산 라이신과 메티오닌 그리고 암모늄이온을 포함하고 있는 비타민 B 복합체중에 하나입니다. 카르니틴 종류에는 D-카르니틴과 L-카르니틴이 있는데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은 L-카르니틴입니다. L- 카르니틴은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로 신체 시스템이 적절하게 기능하도록 도와줍니다.세포 내에서 우리가 음식을 먹을 때 나오는 지방산을 미토콘드리아로 운반합니다.그러면 미토콘드리아가 이 지방산을 ATP로 전환시켜 몸에 에너지를 공급합니다.또한 몸 안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단백질을 위한 구성 요소로 사용되는 아미노산이기도 합니다.

L-카르니틴은 뼈를 더욱더 단단하게 만들어주고 신체능력을 상승시켜주지만 뇌관문(blood–brain barrier, BBB)를 통과할 수 없어서 때문에 뇌와 관련된 기능에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의학적으로는 흉통, 심장발작, 고콜레스테롤, 순환기 질환 및 심혈관 질환에도 사용됩니다.에이즈, 남성불임, 거식증(식욕부진), 당뇨, 근육질환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L-Carnitine은 근육의 안드로겐 수용체 수 증가에 기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이 수용체는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Testosterone)을 활용해 근육 형성을 증가시키는데 그 역할을 합니다.또한 엘카르니틴은 지방산을 태워 이를 에너지로 바꿔 주는 작용​을 합니다.그래서 많은 보디빌더들 근육 생성과 체중감량 목적으로 보충제로 사용을 하며,비만치료에 보조제로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L- 카르니틴은 L- 카르니틴 결핍 치료제로 FDA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추천제품 : 내츄럴 팩터스 L-카르니틴 500MG 60캡슐

2.아세틸 엘 카르니틴(Acetyl L-Carnitine, ALCAR, ALC) 효능

아세틸 엘 카르니틴은 스포츠 보충제인 Carnitien에 아세틸이 추가된 물질로서 뇌에서 가장 중요한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 콜린이라는 물질이 있는데 이 물질의 전구체 역할도 합니다.아세틸 엘 카르니틴은 우리 몸 내부 간과 신장에 의해서도 합성할 수 있습니다.아세틸 엘 카르니틴은 엘 카르니틴을 아세틸화 했기 때문에 혈액 뇌 장벽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아세틸 엘 카르니틴은 신체 내부로 흡수되어 혈류를 따라 몸 전체로 이동하는데 일반 엘카르니틴이 혈액-뇌관문(BBB)를 통과하지 못하는데 반해,아세틸 엘카르니틴은 BBB 통과가 가능하여 뇌에 있는 뇌신경세포에 영양분 공급을 하는데 도움을 주며 세포들의 에너지 대사를 촉진해서 신경전달물질 아세틸콜린(acetylcholine)의 생성 촉진 작용을 하며 기억력,판단력,집중력,의지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동물과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들에 따르면 아세틸 엘 카르니틴 보충제가 노화,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나이가 많은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실험 결과에서는 방향 능력과 언어능력이 특히 향상된 결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Acetyl L-Carnitine은 특히 신경장애가 있는 노인에게 매우 유용합니다.뇌의 인지기능이 회복되면 뇌졸중을 예방하고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의 병세가 악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뇌혈관 이상으로 인하여 퇴행성 뇌질환을 겪는 환자들에게도 보조제로 투약되고 있습니다.

또한, 800 명 이상의 불임 남성을 대상으로 한 9 건의 임상 시험에 대한 메타 분석에서 L- 카르니틴과 아세틸 -L- 카르니틴 (ALCAR)의 조합은 정자의 이동성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그 결과 성공적인 임신 가능성이 4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Acetyl-L-carnitine은 남녀 모두 생식력과 성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여성에 대한 증거는 약합니다. L-carnitine과의 조합이 최상의 결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또다른 연구 에서는 60-74세 에 해당하는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그룹에게는 4,000mg의 카르니틴 (그중 2,000 mg은 아세틸 L-카르니틴)을 섭취하게 하였고 또 다른 그룹에게는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을 섭취케 하고 비교를 했습니다. 그 결과 카르티틴 섭취 그룹의 성기능이 남성호르몬 섭취 그룹에 비해 비교가 안될 정도로 좋아진 것이 확인 되었다.

사용방법으로는 가벼운 기억력 감퇴에는 하루 1,000mg, 노화방지에는 하루 1,000mg 이상씩 섭취해야 하며, 중풍으로 인한 뇌손상 회복에는 1,500~3,000mg, 치매(알츠하이머)에는 하루에 2,000~3,000mg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추천제품 : 내츄럴 팩터스 아세틸-L-카르니틴 500MG 60캡슐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