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로불사의 해삼,생해삼의 효능 25배 자랑하는 건해삼을 캡슐에 담았습니다.

Posted on4 Years ago
0

해삼은 극피동물 해삼강에 속하는 해삼류를 총칭하는 해산물인데요. 해삼은 주로 회로 먹거나 탕이나 찜 그리고 볶음요리 등의 재료로 두루 이용됩니다. 또한 해삼은 인삼에 버금갈 정도로 뛰어난 효능으로 인해 약재로도 많이 쓰여진다고 하는데요.뛰어난 효능으로 인해 바다의 인삼이라고 의미로 해삼이라고 이름 붙여졌다고 합니다.

해삼은 우리바다양식의 보양식중의 하나로 불리우죠.해삼은 생으로 먹는것 보다는 말려서 건해삼을 먹는 경우에 몸안에 흡수되는 정도가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생해삼은 60% 건해삼은 90% 까지 흡수율이 올라 갑니다.해삼을 건조하여 분말로 변환시키면 영양분의 흡수 효율이 혁신적으로 향상됩니다.

이러한 해삼을 건해삼으로 만들면 칼슘같은 성분은 50배, 철분,미네랄 및 단백질 성분이 최대 25배까지 증가하고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며 항암효과, 심혈관질환,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 성인병 예방이 좋을 뿐만 아니라 사포닌, 칼슘, 철분 등의 함량이 높아 중장년층은 물론 어린아이와 임산부에게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바 있다.

그러면 해삼의 효능은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볼까 합니다.

1. 자양강장

풍부한 영양성분과 효능이 함유된 해삼은 예로부터 기력을 회복하고 원기를 보충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지닌 자양강장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피로를 풀어주며 입맛이 없을 때 드시면 식욕을 활발하게 도와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또한 해삼은 남성건강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것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해삼 속 다양한 영양소들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정자의 생성을 촉진함으로써 정력강화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뼈건강

해삼에 함유된 칼슘 및 인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함으로써 뼈건강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해삼의 이런 무기질 성분들은 골격을 형성하고, 단단하게 해주는 효능도 지니고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이나 뼈가 약해지는 노년층의 건강관리에도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하루 3g의 말린해삼을 꾸준히 복용하면 관절통을 현저하게 감소시킨다는 의학연구결과가 있다.

3. 빈혈예방

해삼에는 빈혈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지닌 철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이렇게 풍부한 철분이 적혈구 생성을 돕고, 혈액을 통해 체내 산소 공급을 원활히 해줌으로써 빈혈을 예방하거나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철분뿐만 아니라 인, 칼슘 등도 풍부하여 임산부와 성장기 어린이에도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4. 피부미용
해삼에 다량 함유된 콘드로이틴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피부가 노화되는걸 방지하면서 주근깨 기미등의 잡티제거에도 도움을 주고, 피부의 노화 주요 발생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기미나 주근깨 등의 피부에 있는 잡티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게 되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이 콘드로이틴 성분은 해삼의 연골 부분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5. 혈액정화
대표적인 알칼리성 해산물로 알려진 해삼은 산성화된 혈액을 중화함으로 물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혈액을 정화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푸코오스 성분이 혈전 생성을 예방해주며 지방을 낮춰줍니다. 고혈압과 고지혈증에도 효과적이며 체내 산소 공급과 신진대사를 높여 줍니다.또한 해삼에 함유된 알긴산 및 요오드 성분 역시 혈액을 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항암작용
해삼에 함유된 홀로테인이라는 성분은 인삼에 함유되어 항암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지닌 사포닌 성분과 유사한 성분이라고 하는데요.면역력에 좋다고 알려진 사포닌과 셀레늄 성분이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신체 노화를 억제시키며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해삼안의 지방산들이 전립선의 암세포 성장을 막는다.이 홀로테인 성분이 암세포의 발생 및 전이를 막아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항암작용 및 각종 암발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다이어트
해삼은 100g 기준 약 15칼로리의 낮은 칼로리를 지니고 있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서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또한 풍부한 단백질 및 다양하게 함유된 여러 무기질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에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8.당뇨 개선.
당뇨에 원인인 혈당을 올리는 글루코시다아제의 활성을 억제해 주어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해삼 부작용:

해삼은 평소 위나 장이 약하신 분들은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배탈,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특히 장염이 있으신 분은 해삼의 섭취를 제한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해삼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까지 알아보았는데요, 해삼은 칼로리도 낮고 식이섬유와 단백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건강에 좋은 해삼을 간편하게 캡슐제품으로 섭취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