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나무 열매 아사이 베리의 효능

Posted on3 Years ago
0

아사이 베리(Acai berry)는 야자나무과에 속한 아사이나무의 열매로 ‘브라질의 복분자’ 로 통합니다. 남미 아마존 지역 원주민들이 생존을 위해 즐겨먹은 열매였는데, 폴리페놀이 레드와인의 30배, 블루베리의 18배가 함유되어 있어 ‘슈퍼푸드’ 로 각광받고 있습니다.유명 모델 미란다 커가 이 베리를 이용해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는다고 해서 많은 이들이 찾게 된 것 같습니다.

아사이 베리 종류의 열매들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및 식이 섬유 이외에 항 염증 영양소인 안토시아닌, 프로 안토시아니, 프로토카테틴산, 프로시아니딘 및 에피카테킨으로 가득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아사이 베리는 크랜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딸기, 블루베리 보다 보호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많은 항산화 물질을 제공하는 것 외에 아사이 베리는 식욕 호르몬을 조절하고 에너지를 증가시키며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많은 신진대사 기능을 돕는 것으로도 여겨집니다.

아사이 베리의 다양한 영양소

첫째, 전체 폴리페놀(항산화 성분)은 레드와인의 30배, 블루베리의 18배가 들어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 중에서도 시력을 개선하는 효과와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블루베리의 약 2배가 들어있습니다. 또한, 올레산, 팔미트산, 리놀레산 등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19종의 아미노산이 들어 있습니다. 게다가, 이 베리의 파이토케미컬은 주로 안토시아닌과 프로안토시아니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베리는 항산화 성분의 보고입니다.

둘째, 아사이 베리에는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미네랄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아연 같은 경우 아몬드의 2배, 칼슘은 우유의 2배입니다.

셋째, 비타민과 식이섬유도 풍부합니다. 피부와 세포 건강에 좋은 비타민B1은 참깨의 13배, 비타민C는 레몬의 2.8배, 정력과 노화방지 효과있는 비타민E는 장어의 6배가 들어 있으면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식이섬유는 우엉의 6배, 골다공증 예방 효과가 있는 칼슘도 우유의 2배로 풍부합니다.

네째, 특히 남성에게 좋은 보양식으로 알려진 복분자와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정력과 노화방지에 좋은 비타민 E 성분이 장어의 약 6배 정도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아사이베리에는 과당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당뇨가 있는 사람은 적정량 이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고 위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사이 베리의 효능

1. 산화 방지 효능
자주색 아사이 베리 열매는 실제로 포함된 특정 색소 영양분, 특히 많은 적자색 종에서 발견되는 안토시아닌 고농도로 포함하고 있어서 고유한 색을 나타냅니다. 아사이 베리에서 산화 방지제의 농도는 적포도보다 10배 더 높고 10 ~ 30배 많은 양의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의 이 작용을 막습니다. 세포에 돌연변이를 일으키는 것에 대응하고,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에 대응하는 것이지요. 또한, 각종 감염에 대응합니다. 우리 몸에는 염증을 일으키는 수많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와 균들이 있는데, 그 염증에 대응해서 세포를 건강하게 지킵니다.

2. 피부 건강을 도움
높은 수준의 산화 스트레스를 나타내는 사람들에게서 다크 스폿, 주름, 미세한 주름, 지친 피부 및 변색은 피부 내의 자유 라디칼 손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사이 베리를 사용 흉터, 스트레치 마크, 다크서클 및 건조한 피부를 없애는데 사용해 왔습니다. 많은 양의 항산화 물질을 섭취하면 신체가 손상된 피부 세포를 빠르게 복구 할 수 있으며, 따라서 젊음을 유지시켜 줍니다.

3. 정신 건강을 도움
뇌에서 신경 신호를 손상시키는 염증 경로를 없애기 때문에, 아사이 베리 열매는 정신 기능을 자극하고 누군가가 더 명확하게 생각하고, 높은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며 심리적 스트레스의 다양한 효과를 더 잘 처리하도록 돕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아사이 베리는 호르몬 균형을 방해하고 코티솔 수치를 높이는 등 스트레스의 피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식욕을 조절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아사이베리를 자주 섭취하면 좋은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음식물을 천천히 소화시키며, 식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균형 잡히고 규칙적인 에너지를 공급하며, 유해한 종류의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돕습니다.

5. 소화를 도움
아사이 베리는 질 좋은 섬유 량을 제공하지만 대부분의 고 섬유질 식품 군보다 다른 방법으로 소화를 개선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사이 베리는 자연 소화 클렌저로 간주되어 간과 신장이 신체에서 폐기물과 독소를 제거하도록 도와줍니다.

6.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줌
아사이 베리는 심장 건강에 좋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에서 발견되는 올레산과 같은 단일 불포화 지방이 놀랍게 풍부하며, 오메가 -3을 사용하여 염증을 낮추고 세포막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면역력강화에 도움을 줌
아사이베리에는 면역 강화에 필수적인 비타민 C를 포함한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세포의 산화적 손상을 방지하고, 다양한 염증 유형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질병에 대항하며, 항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부작용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아사이베리에는 과당이 많이 들어있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도리어 혈관건강이나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도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영양적 측면에서도 너무 맹신해 아사이베리 한가지로만 다이어트 하는 것은 비추천입니다. 완전식품은 없기 때문에 특정 영양성분의 부족을 초래합니다. 위장이 약한 분이나 체질에 따라 복통, 위통, 소화장애,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먹는 법
아사이베리를 가장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생열매를 그대로 먹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아사이베리는 주스나 아사이베리 분말 또는 건강식품 판매하는 사이트 등에서 정제, 캡슐 형태로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수입되는 주스의 경우 저장성을 높이기 위해 과도하게 설탕을 넣거나 방부제가 첨가 될 수 있어 차라리 분말 형태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사이베리를 과당이 없는 플레인 요구르트에 섞어 먹으면 영양과 성분 효과를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는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갈아서 스무디 형태로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웨이트시 스무디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최적의 열매입니다.

필자가 권장하고 싶은 것은 아사이 베리의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하고, 질좋은 아사이베리 열매를 직접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매일같이 아사이 베리 주스 또는 아사이 베리 열매를 100그램 이상 복용한다면 아름답고 건강한 신체건강을 유지시켜줄 것으로 기대합니다.신선한 아사이베리를 매일 먹기가 쉽지 않으면 아사이베리 가루를 농축하여 캡슐에 담은 영양제를 복용해도 좋습니다.

관련된 상품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