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 예방에 도움이 되고 강력한 항산화제인 베리의 여왕 크랜베리(Cranberry)

Posted on3 Years ago by
0

환절기인 이때 독감예방에 신경써야 하고 코로나 팬데믹으로 활동이 많이 줄고 스트레스를 엄청 받고 있습니다.이런때에 방광염 예방에 도움이 되고 강력한 항산화제인 베리의 여왕 크랜베리를 소개합니다.

크랜베리란?

크랜베리는 월귤류에 속하는 열매로 달코 시큼한 맛과 붉은 빗깔이 특징인 열매로 북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등의 한랭한 지역에서 자생하고 있습니다. 원산지인 북미지역에서는 블루베리, 콩코드 포도와 함께 북미 3대 과일로 불릴 정도로 유명한 과일입니다.

크랜베리는 우리나라에서는 조금은 생소한 과일이기는 하지만 미국에서는 중요한 명절인 추수감사절에 칠면조 요리와 함께 빠질 수 없는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크랜베리의 과일은 1cm 정도의 크기로 익으면 체리처럼 빨갛게 되는데, 과일 자체에 신맛과 떫은 맛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크랜베리에 들어있는 영양성분

크랜베리의 90%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탄수화물과 섬유질, 다량의 항산화물질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와 오메가6가 소량 함유되어 있고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대부분 건강에 좋은 영양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펙틴, 셀룰로오스 등과 같은 불용성 섬유질로 이루어져 있는 데 불용성 섬유질은 소화되지 않고 장까지 이동하여 유해물질들을 흡착시켜 배출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데 비타민C는 면역력 강화는 물론 피부미용과 노화예방, 콜라겐 합성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K는 혈액 응고에 필수적이며 비타민E는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망간은 신진대사와 성장, 면역체계 시스템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크랜베리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주목하고 있는 영양성분이 A타입 프로안토시아니딘입니다.프로안토시아니딘은 크랜베리 이외의 과일에도 포함되어 있는데 크랜베리에 포함된 프로안토시아니딘은 크랜베리 100 g 당 418.8 mg이 들어 있어 그 기능이 특히 강력한 것이 특징입니다.

크랜베리 효능

1.생활습관 질환 예방
크랜베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작용을 통해 생활습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크랜베리에 들어있는 프로안토시아니딘와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혈관 내에서 동맥 경화 등의 원인이 되는 나쁜(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 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러한 효과에 기인하여 심장병 환자가 많은 미국에서는 민간요법으로 크랜베리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2.피부 미용 및 노화방지
크랜베리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피부 미용 효과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크랜베리에는 안토사이닌, 폴리페놀, 비타민 C, E 를 비롯한 항산화 작용을 가진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습니다.항산화 작용을 갖고 있는 물질은 건강에 이로운 활동을 할 뿐 아니라 미용에도 매우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다하게 발생한 활성 산소는 피부 세포에도 악영향을 미쳐 기미나 주름 등의 원인이 됩니다.크랜베리에 포함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들이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작용을 통해 피부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피부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방광염 개선
크랜베리는 방광염의 개선 및 증상완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랜베리에 다량 함유된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이 방광에 붙어서 방광염을 유발하는 대장균을 박멸하는 작용에 대단히 뛰어나다고 알려져 방광염의 개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또한 크랜베리는 방광염 뿐만 아니라 다른 열매에는 찾기 힘든 프로안토시아닌 A Type 성분이 있어서 요로감염 증상 완화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위질환 개선
크랜베리 속 함유된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은 위질환 예방 및 위건강 증진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이 위질환 발생의 주요 요인 중 하나인 헬리코박터 균의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함으로 위간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이로써 평소 크랜베리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위염 및 위궤양 등의 위질환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를 통해, 크랜베리를 섭취한 환자가 그렇지 않은 환자에 비해 위장질환이 50%나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크랜베리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100g 당 하루 섬유질 섭취량의 14%이상 함유되어 있어 이는 장 운동을 도와 변비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5. 눈 건강
크랜베리 속에는 베리류 과일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의 영양을 공급해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눈건강 및 야맹증, 백내장 등의 눈질환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혈관 건강
크랜베리 속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인 LDL을 없애주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혈관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이로써 혈관건강이 증진됨에 따라 혈관질환인 고혈압 및 동맥경화 등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위스콘신 라크로스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동맥을 막는 LDL콜레스테롤을 없애주어 더 큰 손상을 유발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7. 항암 작용
크랜베리에 다량 들어있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등이 인체에 유해한 작용을 하는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어 항암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이외에도 크랜베리에 함유된 벤조산 성분 역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항암작용 뿐만 아니라 각종 암발생 위험을 줄여 암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국의 럿거스대학 생물병리학교수 아자시 싱 박사는 "크랜베리 추출물이 #난소암의 항암치료 효과를 6배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프로안토시아니딘 A Type이 핵심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라고 밝혔습니다.크랜베리 씨앗에는 강력한 항암 산화방지제인 '토코트리에놀' 이 다른 식품에 비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크랜베리와 같은 과일의 당 성분인 '만노스(mannose)'가 암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영국 비츠온 스코틀랜드 암센터 연구진은 췌장암, 폐암, 피부암에 걸린 쥐에 만노스를 투여한 결과 부작용 없이 종양 성장이 줄어든 것을 밝혔습니다. 만노스가 항암화학요법에도 효과를 높인다는 결과도 얻었습니다. 또한 인체에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8. 구강 건강
크랜베리 속 다량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입 안에 서식하는 박테리아를 없애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구강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또한 폴리페놀 성분은 치아 플러그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도 있다고 알려져 충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구강 세균으로 인해 치아가 썩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서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크랜베리 부작용 및 복용법

크랜베리 일일 권장량은 25g으로 보통 20알 미만으로 섭취하면 됩니다.이렇게 다양한 효능들이 크랜베리 속에 있지만 부작용 또한 있다고 하는데요. 크랜베리 속에는 많지는 않지만 옥살산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옥살산 성분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요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하지만 이것은 신장결석이 쉽게 생기는 특이체질에만 국한되는 것이기 때문에 평소에 신장결석이 없는 사람이라면 신경쓰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능하면 크랜베리는 영양제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크랜베리캡슐에는 다량의 영양소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건강상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반면에 크랜베리주스의 경우 설탕이나 감미료가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만 합니다.

캐나다비타민 추천제품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피곤할 때 방광염이 발생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만 한 제품인
'크랜베리'를 소개합니다.

1.네추럴팩터스 크랜리치 유기농 크랜베리 36배농축 90정 (Natural Factors, CranRich, Super Strength, Cranberry Concentrate, 500 mg, 90 Capsules)

제품설명:네추럴팩터스의 독점 저온공정은 고효능 추출물을 보장하며
깨끗하고 비옥한 캐나다산 유기농 크랜베리100% 만을 36배 농축하여 담았습니다

성분:
Organic CranRich® Cranberry Concentrate 36:1(Vaccinium macrocarpon) (powder) (fruit).......500mg

2.자미에슨 크랜베리 500mg 60정 (Jamieson Cranberry Complex 500mg 60capsules)

제품설명:깨끗하고 비옥한 캐나다산 유기농 크랜베리100% 만을 최신 DNA기술로 담았습니다.
초고농축 포뮬라 디-마노스 성분을 함유한 제품입니다.

성분:
Cranberry (25:1) extract 450 mg (Vaccinium macrocarpon, fruit) equivalent to 11.25 g of raw herb
D-Mannose (Glucose) 50 mg


#크랜베리, #LDL콜레스테롤, #결석, #난소암, #노화방지, #심장건강, #심혈관질환, #요로감염, #요로결석, #위염, #위장건강, #유방암, #장건강, #콜레스테롤, #크랜베리, #피부미용, #항산화제, #크랜베리캡슐

관련된 상품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