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백, 피부노화예방을 위한 궁극의 피부영양제 글루타치온이 꼭 필요한 이유

Posted on1 Year ago
0

글루타치온(glutathione, GSH)은 요즘 비타민C처럼 항산화와 관련하여 관심 받는 성분 이름입니다. 요 몇년 사이 고가의 글루타치온 주사가 '백옥주사'라는 이름으로 피부미백 개선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성분은 피부미백이나 영양제 정도로만 생각해선 안될 매우 중요한 생명유지 요소입니다. 지금까지 발표된 10만 건 이상의 논문에 따르면 세포 내 글루타치온 수치를 적절히 유지하면 세포 기능을 적절하게 유지하고 면역계 건강을 지키고 노화를 지연할 수 있는 우리 몸에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글루타치온이 우리 몸에 필요한 이유?
여배우가 추천한 먹는 글루타치온,피부미용과 피부노화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나요?

글루타치온이 부족하면 어떤 증상이 있나요?
글루타치온! 이 음식으로 100% 충전?
글루타치온 언제 얼만큼 먹어야 하나?

글루타치온이란 무엇인가요?

글루타치온(glutathione,GSH)은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의 세 가지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결정성 펩타이드로서 강력한 항산화제이다. 중추신경계에서 흥분성 신경전달물질로 작용하는 글루탐산과 억제성 신경전달물질로 작용하는 글라이신이 시스테인을 가운데에 두고 함께 결합되어 있는 모습이 흥미롭다. 중화제 시스테인을 중심에 두고 음양이 공존하는 형태가 글루타치온의 모습이다. 글루타치온은 신체의 기초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주로 간에서 합성되며 신체 세포에서도 적은 양이 만들어 지며 체내의 약화된 세포, 특히 각종 건강 문제를 유발하는 노화, 미생물 및 각종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글루타치온이 우리 몸에 필요한 이유?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에서 많은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며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유해 화합물의 독성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암, 각종 질환, 각종 만성 질환, 과민성 장애 등에 대한 예방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1. 항산화 기능
글루타치온의 항산화 기능은 '티올기'(thiol group)라는 항산화성분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며 이 티올기를 이용해 활성산소를 환원하여 제거합니다. 세포의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는 자유 라디칼로부터 건강한 세포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2.해독기능
체내에 들어온 독성물질을 세포 밖으로 배출하거나 해독하는 역할을 합니다.간에서는 독성물질, 농약성분, 술·담배, 항생제 등 약품의 해독작용을 합니다. 이 작용을 하게 하는 해독 효소를 만드는데 글루타치온이 관여합니다. 만약 혈중 글루타치온 수준이 낮아지게 되면 간손상이나 간질환을 야기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사작용 중 생긴 필요없는 부산물을 변환하고 분리·배출하는데 관여 합니다.

3.신체대사 조절
글루타치온 성분은 다른 성분들과 결합하고 항산화기능 외에도 DNA 손상회복, 여러 효소(enzyme)의 활성화 등 물질대사의 여러 영역에 관여합니다.또한 세포에서 에너지 생산을 담당하는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여배우가 추천한 먹는 글루타치온,피부미용과 피부노화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나요?

요즘 여성분들에게 특히 인기있는 영양제를 꼽으라면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된다는 글루타치온입니다.유명 여성 연예인이 피부 건강에 도움되는 추천 영양제로 소개하기도 해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글루타치온은 활성산소가 주로 생기는 간과 피부에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피부에 나쁜 영향을 주는 자외선도 활성산소를 발생시키는 주 요인입니다. 글루타티온 농도가 높아지면 멜라닌 색소를 제거해 피부를 맑게 하거나 주름 예방 등 피부 노화도 개선됩니다. 이런 특성을 이용해 미백화장품, 노화방지 제품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이 부족하면 어떤 증상이 있나요?

비타민C의 체내 농도가 떨어지면 괴혈병에 걸리지만 글루타치온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사람은 죽을수도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의 부족은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글루타치온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문제: 피부가 건조하고 노화 될 수 있습니다.
신체 피로: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어 피로한 감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경 장애: 긴장, 경련, 기억 저하, 집중력 감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및 각종 피부 질환: 피부 질환이 악화되거나 새로운 피부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암: 글루타치온의 부족은 암 발생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이 음식으로 100% 충전?

글루타치온은 다음과 같은 식품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고 일상적인 식단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농어: 글루타치온은 농어에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선: 연어, 미역국, 오징어, 굴 등의 생선에서도 글루타치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작물: 글루타치온은 밀, 귀리, 고구마, 옥수수, 콩 등의 작물에서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물: 마늘, 아보카도, 밀배아, 양배추, 오이, 호박, 브로콜리 같은 십자화과 채소, 빵효모, 엉겅퀴(밀크시슬), 딸기, 수박, 호두, 강황, 양파, 대파, 콩나물, 콜리플라워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견과류: 브라질넛트 같은 셀레늄 함량이 높은 견과류도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유청단백질, 커큐민(강황) 같은 성분이나 식품들이 도움이 됩니다.

글루타치온 부작용 있나요?

글루타치온은 원래 우리 몸에서 스스로 생산해 내는 항산화제이므로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없습니다. 몇몇 이론상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소지는 있지만 실제 보고된 사례는 없습니다. 만약 글루타치온으로 문제가 생긴다면 경구용 글루타치온 보충제일 경우 성분의 체내 수준을 올리는 첨가 성분일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즉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복통: 복통, 변비, 설사,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구토: 구토, 메스꺼움, 소화 불량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로: 급성 피로, 체력 저하, 신체 약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피부이상, 각종 피부 질환, 호흡곤란, 기침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언제 얼만큼 먹어야 하나?

글루타치온은 체내 생산과 음식을 통해 만들어 집니다. 체내에서 생산되는 글루타치온은 약 40세가 넘어가면 점점 생산량이 줄어듭니다. 이때부터 음식을 적절히 선택해 적극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글루타치온을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는 여러 가지 요소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나이, 성별, 체중, 활동 수준 등이 고려되어야 합니다.글루타치온은 권장 섭취량이라는게 없지만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의 경우, 일일 글루타치온 섭취량은 평균적으로 140-420mg 사이로 권장됩니다.

글루타치온은 많은 식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식이습관을 통해 쉽게 충분한 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글루타치온이 부족할 경우, 글루타치온 제품 또는 성분이 포함된 비타민/미네랄 제품을 섭취하여 글루타치온 수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리포소말 글루타치온은 리포좀 지방질 형태로 흡수가 용이합니다.

추천제품: 퓨어인캡슐레이션 리포소말 글루타치온 60캡슐
추천제품:제네스트라브랜드 GSH 리듀스드 글루타치온 90캡슐 환원된 L-글루타치온

마무리

우리 몸의 건강에 필수적인 글루타치온 섭취가 부족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글루타치온은 많은 식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식이습관을 통해 쉽게 충분한 양을 얻을 수 있지만 글루타치온은 보충제로 섭취하거나, 인근 클리닉에서 정맥주사 또는 근육주사로 빠른 보충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주사는 ‘백옥주사’ 라는 이름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자료:
1.Glutathione: Uses and Risks - WebMD
www.webmd.com › vitamins-and-supplements › glutathione-uses-risks
2.Can You Lose Weight By Taking Glutathione?
https://longevity.technology/lifestyle
3.건강에 필요한 최고의 항산화제인 글루타치온(glutathione, GSH) 효능
https://canadavitamin.net/blog/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