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증진을 위한 자연 최고의 강력한 궁극의 천연 항생제,오레가노 오일(Oregano Oil)

Posted on3 Years ago by
0

코비드19 팬데믹에 이어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독감 예방에 다들 민감한 때이다.감기약을 먹으면 그 때뿐,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 못하는 느낌으로 괜히 약만 먹었다 싶을 때도 있어 최근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역할을 하는 천연 물질이 강력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오레가노는 천연 항생제라고 불릴 정도로 신체 감염에 대항하여 항염/항균/항진균 작용을 합니다. 특히, 코, 기관지, 폐 감염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은 항 바이러스 작용도 있기 때문에 발진에도 효과적 입니다. 오레가노 오일을 상비약처럼 항상 구비하고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레가노 오일은 내한성의 다년생 관목 허브이자 민트(Lamiaceae)과인 오레가노(Origanum vulgare)의 잎과 꽃으로 만들며 약 50가지 이상의 유효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레가노는 전 세계 많은 곳에서 서식하지만, 원산지는 유럽입니다.치료상으로 가장 좋은 효능을 가진 오일은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인 야생 오레가노(또는 Origanum vulgare)로 만든 오일입니다.

오레가노 오일에는 유익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천연 피토케미칼 화합물인 페놀 성분이 많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에 함유된 가장 풍부한 페놀 성분 두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티몰(Thymol) — 소독 성분이 있는 자연 살진균제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독소에 대한 방어막 작용을 하며, 피부 손상을 방지하고 치유를 도와줍니다.

카르바크롤(Carvacrol) — 칸디다 알비칸스, 포도상구균, 대장균, 캄필로박터, 살모넬라, 클레브시엘라, 아스페르길루스 균, 편모충, 리스테리아균 등의 다양한 박테리아 감염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에 함유된 기타 유익한 화합물:

테르펜(Terpenes) — 강력한 항균성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마린산(Rosmarinic acid) — 활성 산소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고 알레르기성 천식을 치유하고 암과 죽상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진 항산화물질 또한, 천연 항히스타민제로 작용하여 알레르기 공격으로 인해 물이 차고 붓는 현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나린진(Naringin) —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오레가노 오일의 항산화물질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베타-카리오필린(Beta-caryophyllin, E-BCP) — 이 물질은 염증을 억제하고 골다공증 및 동맥경화뿐만 아니라, 대사증후군과 같은 질병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 C, E, 칼슘, 마그네슘, 아연, 철, 칼륨, 망간, 구리, 붕소, 니아신과 같은 영양소도 오레가노 오일에서 발견됩니다.

오레가노 오일은 광범위한 건강상의 효능이 있지만, 호흡기 및 면역계의 건강과 가장 관련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감염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천연항생제
이 허브 오일은 강력한 항균물질로 감염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레가노 오일에는 또한 항균성, 항바이러스성 및 항진균성 성분이 있습니다.오레가노와 그 안에 들어 있는 카바콜과 티몰은 박테리아와 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레가노에서 생성된 에센셜 오일은 음식물에서 발생하는 병원균인 리스테리아와 슈퍼버그 항체 내성 세균 (감염 예방을 위해 이와 같은 물질을 포함한 비누를 만드는 방법을 통해) 박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강력한 항산화제
산화방지제는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흔히 사용되는 39개의 허브의 항산화 성분을 비교한 결과 오레가노가 가장 높은 농도의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것은 오레가노가 백리향, 마조람, 세인트 등 연구된 다른 허브보다 3~30배의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3. 효모 감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장 잘 알려진 효모는 세계적으로 효모 감염의 가장 흔한 원인인 칸디다이다. 시험관 연구에서는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이 입과 질에 감염을 일으키는 칸디다 등 5가지 종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다른 어떤 에센셜 오일 테스트보다 효과적이었다. 시험관 연구에서도 오레가노 오일의 주성분 중 하나인 카르바콜이 구강 칸디다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4. 암 물질 제거 효과 (항암 효과)
오레가노 추출물은 “포진 속도를 저하시키고 세포의 죽음에 있어 시간을 끄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오레가노에 포함된 식물 화학물질인 카노솔은 전립선, 가슴, 피부, 백혈병 그리고 대장 부위의 암에 있어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냅니다. 암세포에 대한 시험관 연구에서 카르바크롤은 폐암, 간암, 유방암 세포에 대해 유망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 사망을 유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5.발 또는 발톱 곰팡이 치료
물 한 대야에 오레가노 오일 몇 티스푼을 넣은 다음 대야에 발을 담급니다. 오일을 희석시킨 다음(올리브 또는 코코넛 오일 한 티스푼을 넣어 섞음), 발톱이나 피부에 바를 수도 있습니다.

6.상부 호흡기 질환에의 효과
오래가노는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 바이러스 성질로서 방향성의 에센셜 오일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상부 호흡기 질환에 있어 뚜렷한 경감 효과를 가져옵니다.만약 감기 또는 독감을 앓고 있다면, 오레가노 오일이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레가노에) 카바콜 함유량이 많을수록 이에 대한 효과는 더 크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흥미롭게도, 오레가노는 독소 배출의 역할로서 땀을 배출시키며, 폐 속에 불필요한 가래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7.염증 완화 물질
오레가노는 베타-카로필린(E-BCP)라는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는 염증을 완화하고 골다공증, 동맥 경화증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와 관련한 질환들에 대해 효과적입니다.

이 밖에도 오레가노 오일은 건강상 필요에 따라 다양한 방법에서 이용됩니다:

*운동선수들의 경우, 발 또는 손톱, 발톱에 있어 곰팡이균 증식을 억제합니다. 세숫대야에 물을 붓고 티 스푼으로 몇 방울의 오레가노 오일 또는 희석된 오일(1 티스푼 분량의 올리브, 코코넛 오일 한 방울)을 해당 부위에 문지릅니다.

*축농증 또는 감기 기운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단히 몇 방울의 오레가노 오일을 끓는 물을 담은 단지에 떨어뜨립니다. 조심스럽게 증기를 들이마시는데 이 때 달궈진 물 또는 단지에 데이지 않도록 주의하면 좋습니다.

*구내염 또는 입 속 기생충을 제거하는 것에 효과적입니다. 희석한 오일(식물설 오일 1방울과 1방울의 오레가노 오일)을 동시에 한 두 방울 정도 혀 밑에 떨어뜨립니다. 몇 분 정도 기다리고, 물로 입 속을 헹굽니다. 하루에 4번 정도 반복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은 맛과 향이 강하고 매우 독특하여 직접 복용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나 어린이 같이 복용이 쉽지 않을 때에는 정제형 제품을 찾아보는 것을 권유합니다.오일을 직접 복용시는 먼저 약성이 강한 오레가노 오일을 올리브 오일과 1:4로 혼합해 사용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오레가노 오일(또는 허브 자체) 섭취 시 복통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꿀풀과속(민트, 라벤더, 세이지, 바질)의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 또한 오레가노가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 오일을 피해야 합니다.오레가노 오일은 유아와 아동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임산부나 수유하는 여성 또한 국부적으로나 구강으로 오레가노 오일을 사용하지 않도록 권장합니다.

오레가노 오일 제품을 구입할 때는 적어도 70%의 카르바크롤(Carvacrol)을 함유한 브랜드를 구입해야 합니다.아래 두제품을 추천합니다.

조이오브더마운틴 유기농 오레가노 오일 (JOY OF THE MOUNTAINS OIL OF OREGANO - 30ML)

제품설명
*타 브랜드보다 최대 4배 더 효과적*
*캐나다 No.1 면역 제품 선정 - Alive Awards 수상
*유기농 인증된 오레가노 오일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75-85 % 카바크롤 함유

*임상실험 결과 조이오브더마운틴의 오레가노 오일은 H1N1 독감 바이러스에 대해 다른 캐나다 최고급 브랜드보다 최대 4배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네추럴팩터스 오레가노 오일(Natural Factors Oil of Oregano 180 mg - 60 Softgels)

제품설명
*유기농 인증된 오레가노 오일
*최소 80% 카바크롤 함유
*복용이 간편한 캡슐형 제품

관련된 상품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