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비대증, 전립선 건강에 효과가 있는 허브 영양소 식물요법

Posted on2 Years ago
0

중년 남성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 중 하나가 전립선 질환이다.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염, 전립선암 등의 대표적 전립선 질환은 원활한 배뇨와 성 기능에 문제를 유발한다.남성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전립선의 크기가 증가하여 전립선 비대증을 남성에서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로 만듭니다. 비대해진 전립선은 요도에 압력을 가하여 수많은 비뇨기 증상을 유발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진행성 질환이지만 일반적으로 노년까지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은 35세 정도부터 시작되어 60대 남자의60%, 70대 남자의70%, 80대의 80%에서 유발되며, 이 중 50%의 환자에서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한 여러 가지 배뇨장애 증상을 호소하며, 이 중25-30% 정도가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원인

전립선은 남성의 생식 기관의 일부인 호두 크기의 샘입니다. 그것의 주요 기능은 정액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전립선은 직장 앞과 방광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전립선은 소변이 몸을 빠져나가는 통로인 요도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는 전립선암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80%는 양성 전립선 비대증에 기인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원인은 아직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여러 요인이 작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립선 세포 성장은 특정 영양소와 약물로 조절할 수 있는 활성 형태의 테스토스테론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이 전립선에 축적되어 자극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립선의 에스트로겐 축적, 기타 성장 인자 또는 전립선 세포층 간의 복잡한 상호 작용에 의해 자극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전적 요인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 중 전립선 비대증이 있으면 가족에게도 발병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지만 치료되지 않은 양성 전립선 비대증은 수면 부족, 요로 감염, 방광 또는 신장 손상, 방광 결석 및 요실금과 같은 만성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각한 전립선 비대증이 있는 남성은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경증에서 중등도의 전립선 비대증은 종종 약초 요법이나 일반 의약품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초기 단계에서 치료를 시작하면 합병증이 발생할 위험이 줄어듭니다. 예방 조치는 전립선 건강을 보호하는 데에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건강 위해 지켜야 할 생활습관

전립선 질환은 약물치료를 한다고 해서 다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체중조절, 운동, 식이요법과 함께 잘못된 생활습관을 교정해야 한다. 우선 오래 앉아있는 생활방식을 피해야 한다. 오랫동안 앉아만 있게 되면 전립선이 직접적으로 자극을 받게 되고, 골반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돼 전립선염 발병률이 높아진다. 자칫하면 만성으로 변하기 쉽다. 따라서 적어도 두 시간에 한 번씩은 일어나 잠시 걷거나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

평소 소변을 참는 습관 역시 전립선에 악영향을 미친다. 소변을 오래 참으면 방광과 주변 근육의 기능이 약해지면서 배뇨 장애로 이어지고, 골반 근육이 긴장해 전립선염이나 만성 골반통을 유발할 수 있다. 또 소변이 전립선 쪽으로 역류하면서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전립선 건강을 위해서는 소변이 마려울 때 참지 않아야 한다. 음주나 흡연은 염증을 일으키고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한다.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이나 카페인 음료, 탄산음료도 마찬가지다. 쉴 때는 조깅, 경보, 등산 등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전립선 내 혈류량을 늘려주고, 골반 통증 개선에 효과적이다. 그러나 자전거를 오래 타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자전거를 탈 때는 전립선 압박을 줄여주는 전용 안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립선 건강을 위한 유익한 식물요법

전 세계적으로 전립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식물 요법이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는 의사가 90%의 경우에 경증 및 중등도의 양성 전립선 비대증에 대해 식물 요법을 처방합니다. 이탈리아에서는 50%의 사례에서 양성 전립선 비대증에 대해 식물 치료제가 처방됩니다. 이러한 인기 있는 전립선 건강 식물 요법 중에는 쏘팔메토, 오메가-3 지방산, 쐐기풀 뿌리, 피지움, 꽃가루 추출물, 로즈마리 및 리코펜이 있습니다

1.쏘팔메토(Saw Palmetto)
쏘팔메토( Saw Palmetto) 는 북아메리카 남동부가 원산지인 왜소한 야자수입니다. 1800년대부터 전립선 부종 완화에 대한 약학적 가치가 보고되었습니다. 오늘날 쏘팔메토는 전립선 비대증을 관리하기 위해 유럽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식물 치료제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이 있는 7,000명 이상의 남성이 쏘팔메토를 평가하는 임상 연구에 참여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임상 연구에서는 쏘팔메토가 요속, 야간뇨, 배뇨통, 잔뇨 및 염증을 포함한 양성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개선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쏘팔메토는 전립선 조직의 DHT 수치를 낮추어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쏘팔메토는 세포자살(계획된 세포 사멸)을 유도하고 세포 증식을 억제하며 전립선에서 에스트로겐의 작용을 억제합니다.

2.오메가-3 지방산
불행하게도 평균적인 미국인 식단은 오메가-3 지방산이 적고 오메가-6 지방산이 많습니다. 이 두 가지 주요 부류는 식품에 포함된 다중불포화 지방산입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어유의 EPA 및 DHA와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전립선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6,000명 이상의 스웨덴 남성을 대상으로 생선 섭취와 전립선암 사이의 연관성을 연구했습니다. 30년 동안의 추적 조사에서 생선을 먹지 않은 남성은 적당량 또는 많은 양의 생선을 섭취한 남성보다 전립선암 발병률이 2~3배 더 높았습니다. 과학자들은 "생선 섭취가 전립선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어유의 오메가-3 지방산이 보충된 저지방 식단은 전립선 조직에서 COX-2 발현과 프로스타글란딘 생성을 변경하여 전립선암의 발병 및 진행 및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COX-2는 오메가-6 지방산을 프로스타글란딘으로 전환시키는 효소로, 염증을 자극하고 새로운 혈관의 성장을 자극하여 성장하는 종양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3.쐐기풀 뿌리(Nettle)
약초학에서 쐐기풀은 습진, 빈혈 및 통풍 뿐만 아니라 근육 통증과 관절염을 치료하기 위해 강장제로 사용되었으며 쐐기풀의 잎부분은 일반적으로 알레르기 완화 및 기타 호흡 관련 문제에 도움이 되며 쐐기풀의 뿌리는 베타시토스테롤로 알려진 식물계 화합물이 함유되어 비뇨기 질환과 전립선 비대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쐐기풀 뿌리는 양성 전립선 비대증 치료를 위해 독일에서 승인 된 약입니다. 많은 연구에서 쐐기풀 뿌리 추출물은 부작용이나 독성의 위험이 없이 잦은 배뇨, 고통스러운 배뇨, 야간 빈뇨 및 소변 정체 감소를 ​​포함한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쐐기풀 뿌리는 전립선에서 성호르몬 결합 글로불린 경로에 의해 유도된 전립선 세포 증식을 억제하여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완화합니다.

4.리코펜(라이코펜, LYCOPENE)
전립선 건강을 위해 잘 연구된 다른 천연 물질로는 리코펜(전통적으로 토마토와 관련됨)이 있습니다. 리코펜은 다양한 과일과 채소에 색상을 부여하는 빨간색 색소입니다. 광범위한 과학적 증거는 토마토 제품 및 기타 리코펜 함유 식품의 섭취 증가가 전립선암의 발생 또는 진행을 감소시킬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리코펜은 그 자체로 전립선의 비정상 세포의 성장을 감소시키는 특정 작용을 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세포와 DNA를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지질 과산화를 방지하는 리코펜의 능력은 질병 예방의 핵심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인해 리코펜은 눈 건강과 심혈관 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전립선암이 있거나 없는 1,872명의 남성을 평가한 과학자들은 혈장 리코펜 수치가 높은 남성에서 전립선암 위험이 더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과학자들은 토마토 소스 앙트레(매일 30mg의 리코펜 함유)를 섭취하면 전립선 비대증 세포에서 세포 사멸이 증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실제 토마토를 즐겨 먹는 남성의 경우 그렇지 않은 남성보다 전립선암 발생 위험이 35%, 급성 전립선암 발생 위험이 53% 더 낮다는 미국 연구 결과도 있다.

5.꽃가루 추출물
여러 유형의 꽃가루 공급원중 주요 성분은 호밀 꽃가루입니다.꽃가루 추출물로 남녀 모두의 비뇨기 질환을 해결할 수 있어 유럽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전립선 문제와 관련된 임상 시험 결과 꽃가루 추출물이 쏘팔메토를 포함한 다른 천연 제품에서 보고된 것보다 우수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쏘팔메토를 비롯한 다른 전립선에 좋은 천연허브들은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완화시켜 줄 수 있지만 전립선비대증의 직접적인 원인인 전립선비대 문제를 해결해 주지 못합니다.하지만 꽃가루 추출물은 실제로 전립선비대증을 경감시킬 뿐 아니라 전립선의 크기를 줄여줌이 여러 가지 연구를 통해서 증명 되었습니다.뿐만아니라 요도와 방광의 염증을 줄여주고 요도, 방광의 근육을 조절해 줍니다. 연구보고에 의하면 해독 및 간장기능 보호기능에 대해서도 보고 되고 있습니다.

6개월간 복용한 전립선비대증 환자의 전립선크기를 초음파로 측정한 결과 전립선의 크기( volume, size, or weight )가 작아짐을 확인하였습니다.뿐만아니라 꽃가루 추출물은 쏘팔메토를 비롯한 다른 허브들과 달리 만성전립선염(chronic prostatitis)과 전립선통(prostatodynia)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것은 꽃가루 추출물의 항염증 작용이 전립선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으로 추정됩니다.


이 꽃가루 추출물은 다음과 같이 작동합니다.

*평활근을 이완시켜 소변이 더 쉽게 흐를 수 있도록 합니다.
*방광 수축을 개선하여 방광을 비울 수 있습니다.
*전립선 세포 성장을 억제하여 과도한 비대를 방지합니다.
*활성형 테스토스테론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의 형성을 억제하여 전립선의 크기를 줄입니다.
*항염증제 및 항산화제로 작용합니다.


추천상품:뉴루츠 프로스테이트 퍼폼 전립선건강 90정

이 제품은 위에서 열거한 호밀 꽃가루 추출물,쐐기풀 추출물,라이코펜 (토마토 추출),쏘팔메토 추출물 등 식물성 치료제 성분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