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면역력, 항산화에 좋은 프로폴리스

Posted on4 Years ago
0

손상된 면역력 밸런스는 쉽사리 강화되지 않는다. 특히 항생제나 항염제, 항히스타민 제 등을 무심코 복용하다보면 증세가 낫는 것은 약을 먹었을 때 잠시 뿐, 결국 근본 질환이 더욱 심해지기도 하여 최근에는 천연 건강 식품을 이용하여 몸 스스로가 면역력을 키울 수 있게 해주는 방안이 대체 요법으로 각광 받고 있는데,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권장되는 건강 식품으로 비 프로폴리스를 들 수 있다.


프로폴리스는 각종 수목의 싹과 꽃봉오리 등에서 묻어 나온 수지(樹脂, 나무가 상처나 유충의 공격으로부터 자기를 방어하기 위해 내놓는 진액)와 벌의 타액, 효소가 혼합된 것이므로 페니실린보다 1000배나 강한 부작용없는 천연항생물질이다. 벌들은 세균, 바이러스로부터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프로폴리스를 사용하는데, 벌집이 거의 무균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벌들이 프로폴리스로 열심히 페인트칠하고 땜질하기 때문이다.이 물질을 꿀벌은 벌집 입구나 내부에 발라 천적이나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벌집을 지키기 위해 사용한다.


벌 집 한통에선 대략 10만마리의 벌들이 함께 생활하고, 꿀이나 화분 등의 영양분이 가득하며, 연중 35도 정도의 세균 번식을 위해서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는 데도 곰팡이나 박테리아가 전혀 발견되지 않으며 이는 프로폴리스의 역할 때문이라고 한다.프로폴리스는 항균, 항바이러스, 항산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효과는 프로폴리스 내에 다양한 화합물에 의한 것인데, 실제 2012년까지 확인된 화합물만 500종이 넘는다. 프로폴리스에는 플라보노이드, 테르페노이드, 페놀산 등 다양한 물질이 들어 있는데 이 중 플라보노이드 효과가 크다.


​뛰어난 항균효과를 가진 자연물질을 옛부터 약리효과를 인정받아 대체의학으로 사용해 왔으며 현대에 들어서 더 많은 연구와 응용을 통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며, 만병통치라 불리울수있는 자연건강식품들 중에 백미이다.


원산지와 정제기술은 제품의 품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원산지 표기가 없을 경우 제품의 품질을 판단하기는 어렵다.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가 좋다’거나 ‘레드 프로폴리스가 항산화 효과가 더 우수하다’, ‘청정지역인 독일 북부나 캐나다·호주산 원료가 좋다’, ‘유럽모 회사의 정제기술이 좋다’는 등 여러 주장과 이를 뒷받침하는 몇몇 연구가 있지만 전문가 간 합의된 결론은 없다.그래도 특정 원산지의 제품을 선호한다면 원산지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그러나 특정 원산지나 특정 제조사의 제품이 더 우수하더라도 가격이 훨씬 비싼 경우가 있어 비용 대비 효과도 고려해야 한다. 국내 프로폴리스 제품의 80% 이상은 원산지가 중국이라고 한다.


생프로폴리스는 약 50%의 수지, 30%의 밀랍, 10%의 에센셜 오일, 5%의 화분, 5%의 다양한 유기 화합물로 이루어졌습니다.특이한 것은 여기에 우리 몸에 유익한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아미노산, 각종 미네랄,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E, 플라보노이드, 항생제 등입니다.


프로폴리스는 항균제로서의 효과가 충분히 일관되게 입증되지 않아서 의약품에 포함되지 않지만, 약국에서 인후통을 동반한 감기나 입술포진, 피부염증 등을 호소하면 약사가 다른 약들과 함께 프로폴리스 캡슐을 권해 주는 경우가 많다. 항생제를 대신하여 항균 효과를 기대하고 권하는 것이다. 프로폴리스에는 많은 양의 항균·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고대부터 꾸준히 항균제로 사용되어 왔다. 요즘도 실제 프로폴리스의 효과를 경험하고 공유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비프로폴리스는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항산화, 구강에서의 항균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을 인정받은 생리활성기능 2등급 건강기능식품이다. 액상프로폴리스의 경우 항산화작용과 구강에서의 항균작용만을 인정해주고 있는데 세계적으로 알려진 주 효능은 뭐니뭐니 해도 신체면역체계 향상에 있다고 할수있다.예전에 신종인플루엔자가 유행한적이 있는데 평소에 프로폴리스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이라면 이런 유행병이 무섭지는 않을것이다.신종인플루엔자에 감염이 되어도 이 병원균들을 이겨낼 힘을 충분히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1.감염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오랫동안 연구자들은 프로폴리스가 여러 해로운 미생물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실험해왔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성분은 해로운 미생물을 강력하게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비록 만들어진 지역에 따라 성분에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이 보호 작용은 어느 것이나 동일합니다. 그리고 이 작용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에서 오는 것입니다.


2. 천연 항생제로 쓰입니다.

의약계에서 항생제 내성 문제가 점차 커지고 있지요? 항생제 남용 수준에 이르렀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항생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대개 장에서 좋은 박테리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제를 복용할 것을 권유받습니다. 연구자들은 프로폴리스가 강력한 항생제 성분을 제공한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프로폴리스의 절연산은 포도상구균을 포함한 많은 박테리아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처합니다.호주에서 연구된 의학보고서에 의하면 프로폴리스의 항생력이 화학항생제에 비해 더 강력할수 있고 부작용도 적어 가까운 미래에 사용이 가능한, 일반항생제에 프로폴리스를 첨가한 복합항생제개발의 문을 열어놓았다고 한다.


3. 화상에 좋습니다.

한 연구에서 가벼운 화상에 사용하는 일반적인 조제 크림 대신 프로폴리스를 쓸 수 있는지 시험을 했는데 실제로 효능을 보였다고 합니다. 연구자들은, 프로폴리스가 가벼운 화상에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약보다 효능이 더 크다고 말합니다.


4. 귓병에 좋습니다.

중이염은 해마다 수백만 명의 어린이를 감염시키고, 어린이 뿐만 아니라 심지어 어른들도 중이염으로 고생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중이염이 대부분의 사람이 두려워하는 일시적인 청각 손실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프로폴리스에 있는 혼합물인 카페인산 펜에틸 에스터는 이런 귓병 치료에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5. 면역력을 높입니다.

효모 증식으로 만들어진 균인 칸디다 알비칸스균은 보통 생식기와 구강 영역에 영향을 줍니다. 연구자들은 이 증상에 효과적인 치료제를 찾으려고 끊임없이 연구하는 중에 프로폴리스가 여기에 합당한지 실험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프로폴리스가 칸디다균이 성장하는 것을 억제하기도 하며, 칸디다 감염에 건강한 면역 반응을 일으키도록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6. 구강건강에 좋습니다.

지난 수십 년 간 구강건강과 전반적인 신체건강의 관계에 관하여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왔습니다. 적절한 치과 치료가 활기찬 생활을 즐기는 데 가장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런데 불소에 대한 불신감이 커지면서, 많은 이들이 천연적인 치과 치료에 관심을 보입니다. 그리고 연구 결과, 프로폴리스가 구강 건강을 증진하는 데 효능이 있다는 이라는 것이 알려졌으며, 불소에 대한 천연 대체물로도 훌륭하다는 것이 밝혀 졌습니다.프로폴리스는 자연에서 얻은것이라 안전하고 잇몸질환이나 상처를 빨리 여물게하는데 효과적이다.


7. 혈당 안정에 좋습니다.

수백만 명의 성인과 어린이들이 당뇨병으로 고생합니다. 이 병은 대개 평생에 걸쳐 인슐린 주사와 약물 투여로 치료해야 하는 무서운 질병 중의 하나입니다. 연구자들은 프로폴리스가 혈당을 증가시키는 효소를 억제할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프로폴리스에 있는 항산화 성분이 혈당을 안정적으로 만드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8.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고대 아시리아인들은 종양이 자라는 것을 억제하기 위해 소금 알갱이와 함께 프로폴리스를 사용하곤 했는데, 최근 연구 결과는 이를 논리적으로 설명합니다. 프로폴리스에서 발견된 케이프 화합물은 자궁암과 전립선암에서 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9. 고혈압을 낮춥니다.

산화질소는 심장 건강에 매우 중요한 성분입니다. 혈관 내피는 산화질소를 사용하여 주위의 평활근에 신호를 보내 긴장을 풀고, 그 결과 혈관이 확장되고 혈류가 증가합니다. 산화질소의 생체이용률 감소는 고혈압 발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만약 산화질소가 없다면 심근경색을 일키게 됩니다. 연구자들은 프로폴리스가 우리가 분비하는 산화질소를 제한하는 타이로신 수산화효소를 줄여 혈압을 낮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동물 실험 결과, 프로폴리스가 타이로신 수산화효소를 줄인다는 것을 확인하고, 결과적으로 프로폴리스가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고혈압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고려해보세요.


10. 뼈 질환에 좋습니다.

프로폴리스에는 뼈 조직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최근에 연구자들은 프로폴리스에 들어 있는 매우 강력한 성분인 ‘카페인산 펜에틸 에스터’가 골용해성 질환을 멈추거나 치료할 수 있는지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이 성분이 뼈 질병을 일으키는 염증을 누그러뜨리는 데 큰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고, 그 결과 프로폴리스가 골다공증 같은 뼈 질환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골밀도가 약해지거나 골다공증 가계력이 있다면, 날마다 복용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11. 기관지염과 위염에 좋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이 항산화 성분이 각종 염증에 대응하여 염증을 완화하고 세포를 치료하여 건강하게 합니다. 물에 몇 방울을 떨구어 마시면 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은 이 외에도 무척 다양합니다. 비염 증상도 완화시키고, 입냄새도 제거해 줍니다. 프로폴리스 성분이 들어 있는 화장품이 나온 것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피부에도 좋습니다. 세균 감염을 막아주는 항박테리아 성분과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니까요. 직접 사용하면서 느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캐나다의 혹독한 환경에서 몸을 지키기 위해 벌들은 주로 울창하게 군림하는 침엽수림의 수액을 이용하여 프로폴리스를 만든다. 주로 프로폴리스가 채취되는 캐나다 중북부의 벌판은 가도가도 사람을 볼 수 없는 벌판으로 이러한 야생에 가까운 환경에서 채취되는 캐나다산 프로폴리스는 불순물 없이 깨끗한 원료로 매우 유명하다.


오가니카 비프로폴리스 제품은 알콜 성분이 없는 것입니다.좋은 프로폴리스는 프로폴리스를 추출하기 위해 알콜을 사용하지 않습니다.알콜을 이용하면 프로폴리스 추출이 쉽고 그만큼 생산비용이 저렴해지기 때문에, 값싼 제품들은 알콜을 이용하게 됩니다.그런 제품은 결과적으로 일종의 불순물인 알콜 성분을 포함하게 되며, 장기 복용 시 인체에 해로운 결과를 줄 수 있습니다.본 제품은 무알콜 고급 제품입니다.


제품 타입은 스프레이, 액상, 캡슐 등이 있는데요.각 타입별 복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액상 : 물에 타서 복용하면 됩니다. 이 때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2) 스프레이 : 구내염이 있을 경우 스프레이 타입을 입에 뿌려줍니다.

(3) 캡슐 : 알약 먹듯이 물과 함께 복용하시면 됩니다.


프로폴리스 부작용으로 벌꿀,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천식 증상이 있는 분들은 섭취 시 천식이 악화 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섭취를 권하지 않습니다.

관련된 상품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