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로 감염 예방하고 면역력 높이기

Posted on3 Years ago by
0

벌들이 인간에게 주는 귀한 선물로 꿀이 대표적이지만, 요즘 팬데믹상황에서 더욱 주목받는 것은 프로폴리스이다.프로폴리스는 각종 수목의 싹과 꽃봉오리 등에서 묻어나온 수지(樹脂, 나무가 상처나 유충의 공격으로부터 자기를 방어하기 위해 내놓는 진액) 와 벌의 타액, 효소가 혼합된 복합물질이다. 벌들은 세균, 바이러스로부터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프로폴리스를 사용하는데, 벌집이 거의 무균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벌들이 프로폴리스로 열심히 페인트칠하고 땜질하기때문이다.

생프로폴리스는 약 50%의 수지, 30%의 밀랍, 10%의 에센셜 오일, 5%의 화분, 5%의 다양한 유기 화합물로 이루어졌습니다.특이한 것은 여기에 우리 몸에 유익한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아미노산, 각종 미네랄,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E, 플라보노이드, 항생제 등입니다.실제 2012년까지 확인된 화합물만 500종이 넘는다. 프로폴리스에는 플라보노이드, 테르페노이드, 페놀산 등 다양한 물질이 들어 있는데, 이 중 플라보노이드 효과가 크다.

프로폴리스는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항산화, 구강에서의 항균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을 인정받은 생리활성기능 2등급 건강기능식품이다. 건강기능식품 프로폴리스 내의 플라보노이드 함량은 하루 복용량 기준 16~17mg이다.

감염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오랫동안 연구자들은 프로폴리스가 여러 해로운 미생물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실험해왔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성분은 해로운 미생물을 강력하게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비록 만들어진 지역에 따라 성분에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이 보호 작용은 어느 것이나 동일합니다. 그리고 이 작용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에서 오는 것입니다.

천연 항생제로 쓰입니다.
의약계에서 항생제 내성 문제가 점차 커지고 있지요? 항생제 남용 수준에 이르렀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항생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대개 장에서 좋은 박테리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제를 복용할 것을 권유받습니다. 연구자들은 프로폴리스가 강력한 항생제 성분을 제공한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프로폴리스의 절연산은 포도상구균을 포함한 많은 박테리아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처합니다.

면역력을 높입니다.
효모 증식으로 만들어진 균인 칸디다 알비칸스균은 보통 생식기와 구강 영역에 영향을 줍니다. 연구자들은 이 증상에 효과적인 치료제를 찾으려고 끊임없이 연구하는 중에 프로폴리스가 여기에 합당한지 실험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프로폴리스가 칸디다균이 성장하는 것을 억제하기도 하며, 칸디다 감염에 건강한 면역 반응을 일으키도록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치과 치료에 좋습니다.
지난 수십 년 간 구강건강과 전반적인 신체건강의 관계에 관하여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왔습니다. 적절한 치과 치료가 활기찬 생활을 즐기는 데 가장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런데 불소에 대한 불신감이 커지면서, 많은 이들이 천연적인 치과 치료에 관심을 보입니다. 그리고 연구 결과, 프로폴리스가 구강 건강을 증진하는 데 효능이 있다는 이라는 것이 알려졌으며, 불소에 대한 천연 대체물로도 훌륭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기관지염과 위염에 좋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이 항산화 성분이 각종 염증에 대응하여 염증을 완화하고 세포를 치료하여 건강하게 합니다. 물에 몇 방울을 떨구어 마시면 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은 이 외에도 무척 다양합니다. 비염 증상도 완화시키고, 입냄새도 제거해줍니다. 프로폴리스 성분이 들어 있는 화장품이 나온 것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피부에도 좋습니다. 세균 감염을 막아주는 항박테리아 성분과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니까요. 직접 사용하면서 느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제품 추천
시중에 있는 제품은 대개 캡슐, 스프레이 형태와 액상으로 시판합니다.캡슐은 용법에 맞게 복용하시고 스프레이 제품은 필요시 입 안에 뿌리는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아래 두제품을 추천합니다.

1.이노뉴트리션 비프로폴리스 5000 200정
이노뉴트리션 비프로폴리스는 자연 그대로의 기능성 원료만을 추출합니다.청정 캐나다산 100% 비프로폴리스 추출물로 유기물, 미네랄, 아미노산 등 다양한 천연성분을 함유합니다.프로폴리스의 주 효능은 플라보노이드의 함량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노뉴트리션 비프로폴리스는 5배 농축된 최고함량으로 하루 총 36mg의 플라보노이드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또한 캡슐이 아닌 연질 소프트젤을 사용하여 흡수율을 높이고 작은 사이즈로 복용이 용이합니다.

2.이노뉴트리션 비프로폴리스 스프레이 30ml
이노뉴트리션 비프로폴리스는 자연 그대로의 기능성 원료만을 추출합니다.프로폴리스의 주 효능은 플라보노이드의 함량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노뉴트리션 비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4배 농축된 최고함량으로 1ml당 16.5mg의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는 제품입니다.무알콜로 아이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휴대하고 다니며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이 있습니다

관련된 상품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