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증 만성피로에 좋은 영양제 비타민 추천

Posted on2 Years ago
0

최근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패턴, 잘못된 식습관으로 만성피로를 겪는 현대인이 늘고 있다. 실제로 통계청이 발표한 건강영양지표에 따르면, 직장인의 무려 85%가 전신 피로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시적인 과로로 발생한 피로가 6개월 이상 지속되거나, 충분히 쉬어도 회복되지 않을 때를 만성피로로 진단한다.2018년도에는 만성피로를 질병으로 정의하였습니다.

만성피로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음주와 흡연, 불규칙한 수면, 스트레스, 과도한 업무 강도가 원인이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만성피로를 개선하려면 규칙적인 운동과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식단이 기본이다. 하지만, 일상이 바쁘고 불규칙하게 살아야 하는 현대인에게는 어려운 이야기다. 대신 하루 한 알로 피로회복에 도움되는 성분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고함량 활성비타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아래 소개 되는 비타민 영양제를 잘 챙겨 먹으면 만성피로를 빨리 극복할 수 있습니다.

1. 비타민B

피로회복을 위해서는 영양소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비타민B' 입니다.필수 영양소 이면서도 고갈되기 가장 쉽습니다.비타민 B군은 스트레스·피로에 빠르게 소진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기간이 길어진 요즘엔 불규칙한 생활, 신체 활동량 감소, 수면 부족 등으로 비타민 B군 결핍을 겪기 쉽다.

비타민 B는 체내에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대사에 관여해 에너지를 생성하는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비타민B군으로 대표되는 활성비타민은 만성피로, 무기력증, 체력 감소, 어깨 결림, 눈 피로 등의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 또한 스트레스 완화, 면역력 강화, 뇌신경 기능 유지, 피부와 모발 건강 등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비타민 B군은 닭가슴살·우유·현미 등 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다. 하지만 식사만으로는 몸에서 필요한 다양한 비타민 B군을 충분히 채우기 어렵다. 최적의 몸 상태를 유지하고 면역력 관리를 위해 고함량·고활성 비타민 B군 영양제를 권하는 배경이다.

비타민 B군을 영양제로 보충할 때 살펴야 할 점은 세가지다. 첫째로 비타민B는 총 8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비타민B복합제를 고를 때는 8종이 모두 함유가 되어 있는 것을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비타민 B는 서로의 흡수와 활성화를 돕고 유기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함께 드셔야 제대로 된 효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둘째로 최적 섭취량이다. 비타민 B군은 체내 활용도가 높고 피로와 스트레스 상황에서 고갈되기 쉽기 때문에 고함량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상된 세포를 복구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려면 일일 권장량만 보충하는 것으로는 한계가 있다. 비타민 B군은 수용성이라 몸에서 필요한 만큼 쓰고 남으면 소변으로 배출된다.

셋째는 활성형 비타민 B1 포함 여부다. 같은 비타민 B1이라도 활성형 여부에 따라 생체 이용률이 다르다. 활성형인 벤포티아민은 티아민 대비 생체 이용률이 8배나 높다. 그만큼 체내 흡수율이 높아 적은 양을 먹어도 비타민 B군 보충 효과가 빨리 나타난다.

추천제품:가든 오브 라이프 마이카인드 오가닉 비타민B 컴플렉스 30비건타블렛

2. 비타민C

비타민B가 활성비타민이라면 비타민C는 대표적인 항산화제에 해당합니다. 비타민C는 피로의 원인 물질인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에 큰 역할을 하며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는 부신피질호르몬을 생성하는데 이는 스트레스에 저항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감을 막아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비타민C는 과일이나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세척 및 유통 과정에서 40%의 손실량이 발생하기 때문에, 식품만으로 필요한 비타민C를 채워주기는 어렵고 과일로 비타민 C 섭취하다가 당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영양제 섭취를 권장해 드립니다.

비타민C는 다 똑같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원료에 따라 효능이 틀립니다. 비타민C는 합성과 자연 유래로 구분되며 어떤 원료로 만들어졌냐에 따라 체내 흡수율이 달라집니다.합성비타민은 체내 흡수율과 대사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반면 자연유래 비타민C는 합성비타민 대비 흡수율이 좋고 체내에서도 안전하게 작용합니다.

추천제품:오가닉 트레디션 카뮤카무 베리 90 캡슐

3. 밀크씨슬

우리 몸의 중요 장기인 간은 다량의 혈액과 신체활동에 필요한 영양분을 만들고 보관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복용한 약물을 체외로 배출하면서 모든 과정을 처리하는 화학공장이라고 할 수 있다.
'피로는 간 때문이다'라는 말처럼 간은 무기력한 피로감과 연관되어 있다. 만약 만성적인 피로감이 있을 때, 간 기능이 약해지는 것을 방치하게 된다면 만성질병으로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밀크씨슬은 간세포 활성화,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밀크씨슬의 핵심 성분은 실리마린이다. 이는 독소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식물성 실리마린은 간세포 파괴를 지연하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데, 독성에 대한 부작용도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추천제품:오가니카 밀크시슬 250MG 180베지캡슐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