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오메가-3를 얻기 위해 생선 오일 대신 크릴 오일을 추천합니다.

Posted on4 Years ago by
0

인체 스스로 만들 수 없는 필수지방산 오메가3

오메가3라는 것은 지방성분의 하나입니다. 학술적으로 얘기하자면 불포화지방산입니다. 오메가는 오메가3뿐 아니라 오메가6도 있고 9도 있고 여러 종류의 불포화지방산이 있는데 인체 스스로 만들 수 없는 필수지방산 특히 오메가3라는 불포화지방산이 우리 몸에 꼭 필요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가집니다.

오메가3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 등푸른생선을 많이 먹으면 되지만 살에 있는 단백질도 많이 먹게 되므로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그러므로 바쁜 일상의 현대인들은 오메가3 보충제를 구입해서 쉽게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2009년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부족은 세계적으로 매년 96,000명의 조기 사망의 원인 또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낮은 농도의 EPA와 DHA는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인지 저하를 가속화시킨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우울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도 역시 우울증이 없는 사람들에 비해 혈중 오메가-3 수치가 낮다는 사실이 발견되었습니다.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매일의 식단에 크릴오일과 같은 질높은 동물성 오메가-3 보충제를 추가하는 것은 우리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도 효과적인 전략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오메가-3가 부족하여 태아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특히 이 조언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생선오일보다 나은 크릴오일의 장점

1. 흡수율이 높음

피쉬오일과 차이가 나타나게 하는 큰 이유는 크릴오일에 결합되어있는 '인지질'때문입니다. 인지질은 크릴 오일의 흡수율을 최대 8배까지 올려주게 되고 이 덕분에 효과 또한 그에 못지 않게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인지질은 몸에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의 체내 흡수를 빠르게 만들어 혈관 속 지방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머콜라 박사 연구결과는 크릴오일이 생선오일보다 효능이 48배 뛰어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바꾸어 말하면 <리피즈>( Lipids ) 지에 게재된 2011년 연구에서 확인된 바와 같이 크릴오일이 생선오일보다 훨씬 적게 섭취해도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연구자들은 피험자들에게 크릴새우의 EPA/DHA를 생선오일 그룹보다 63% 미만으로 적게 투여했지만 두 그룹의 혈액 수치가 동일한 것으로 나타나 크릴오일의 효능이 더 강하다는 사실을 보여 주었습니다

2. 인지질 함유

지방산은 수용성이지만, 인체의 혈액 속에서 독립된 형태로 운반될 수 없습니다. 지방산은 지질단백질이라는 운반체에 “싸여” 있어야 운반이 가능해집니다. 크릴오일의 오메가-3 지방은 인지질에 부착됩니다. 즉 인체가 인지질을 흡수할 수 있는 상태로 준비되는 것입니다.

생선오일의 오메가-3 지방은 인간의 장내에서 기초 지방산인 DHA와 EPA로 분해되어야 하는 중성지방(triglyceride)에 부착됩니다. 따라서 약 80 ~ 85%가 단순히 소장에서 제거됩니다. 연구결과 크릴오일은 생선오일보다 10~15배 더 잘 흡수된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크릴오일은 또한 혈뇌 장벽을 뚫고 효율적으로 중요 두뇌 구조까지 도달합니다.

인지질은 또한 인체가 더 많이 원하게 되는 고밀도 지질단백질(HDL)의 주요 화합물 중 하나로 인체의 세포가 구조적 무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세포가 올바로 기능하도록 돕습니다.

3.중금속 섭취로부터의 자유로움

일반적으로 대형어류의 기름을 통해 만드는 오메가3 제품은 이러한 중금속 섭취로부터 자유롭지 못합니다. 대형어류는 먹이사슬에서 포식자 위치에 서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경우 소형 어류부터 차곡차곡 쌓인 중금속을 최종 먹게 됨으로서 그 기름을 먹는 우리 또한 중금속의 섭취로부터 자유로울 수가 없습니다.

그에 반해 크릴 새우는 굉장히 작은 소형 어류로서 먹이사슬 최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금속 섭취로부터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크릴 오일은 알래스카 청정지역에 주로 살고 있기 때문에 비단 중금속 뿐만이 아니라 다른 오염된 물고기가 아닌 식물성 플랑크톤을 먹이로 합니다.

4.항산화물질인 아스타잔틴성분 함유

생선오일을 매우 산화되기 쉽습니다. 그리고 산화가 되면 활성산소가 형성됩니다. 활성산소 섭취하면 항산화제가 더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생선오일은 항산화제가 매우 낮은 반면 크릴오일에는 아스타잔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아마도 자연에 존재하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일 것입니다. 크릴오일에 함유된 이 아스타잔틴 때문에 크릴오일은 매우 안정적이며 산화에 매우 강합니다.

ORAC(활성산소 제거능력) 평가에서 크릴오일(아스타잔틴 함유)은 비타민 A와 비타민 E의 300 배 이상, 루테인의 47배, CoQ10의 34배 이상의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크릴오일(Krill oil)의 효능

1. 혈관 청소

크릴오일은 체내 흡수율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녹여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콜레스테롤 관리에 뛰어나며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여 혈관을 깨끗이 청소하는 역할을 한다.

2. 뇌 건강에 도움

크릴오일의 주 성분인 오메가3 지방산은 뇌에 작용하여 뇌가 건강한 상태로 유지되는 것을 돕는다. 따라서 크릴오일을 복용할 경우 뇌 건강에 도움이 되며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3. 다이어트에 도움

크릴오일은 체내의 노폐물을 청소하고 해독하는 작용을 한다. 체내에 축적된 독소가 빠지면 염증반응이 줄어들고 체지방 축적 속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특히 지방분해로 인기가 높으며 뱃살 뻬는 방법으로 많이 섭취하고 있다.

4. 눈 건강에 도움

크릴오일에는 아스타잔틴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임과 동시에 망막을 통과하여 눈에 작용하는 몇 안되는 항산화제이기 때문에 눈의 노화를 억제하고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5. 항산화 효과

크릴오일에 함유된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제이다. 따라서 크릴오일을 복용하면 체내 세포의 손상을 야기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가 손상 및 노화되는 것을 막고 신체의 노화를 억제한다.

6. 염증에 효과적

크릴오일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은 신체에서 중요한 항염증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크릴 오일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종종 염증으로 인해 관절염 증상 과 관절 통증을 호전시킬 수 있다. 크릴 오일은 신체가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다른 해양 오메가3 소스보다 염증과 싸우는 데 더 효과적 일 수 있다.만성 염증 환자 90 명을 대상으로 연구 한 결과 일년에 300mg의 크릴 오일을 섭취하면 1 개월 후 염증 표지자를 30 %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결과가 있다.

캐나다에서 생산된 인노뉴트리션(INNO NUTRITION)사의 크릴오일 1500을 소개합니다.

제품특징:

- 최고등급으로 평가받는 세계 3대 크릴오일 생산기업인 캐나다 제조사 넵튠 (Neptune)가 최상품의 남극 크릴새우 오일(IKOS)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 1500MG 100% 순수 크릴오일과 높은 675MG 인지질량 함량을 자랑합니다.
- 빛으로 인한 변질 방지 위해 Dark colour Glass bottle 에 패킹했습니다.

제품 사용법:
하루에 한 개 또는 두개씩 식사와 함께 3번 복용합니다.

포함된 다른 성분들:
- 젤라틴, 글리세린, 정제수.
- 조개류 (krill)가 들어 있습니다.
- 누룩, 유제품, 계란, 글루텐, 옥수수, 콩 또는 밀가루가 들어 있지 않습니다. 설탕, 전분, 방부제 또는 인공 색소, 향료 또는 향료가 들어 있지 않습니다.

주의사항:
-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 조개류 (krill)가 들어 있습니다.갑각류 알러지 있는 분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임신 또는 수유 중인 경우, 임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조개류/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혈액 응고 장애가 있는 경우, 와파린(쿠마딘)과 같은 항응고제를 복용 중인 경우에는 본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
- 훼손 확인용 씰이 손상되었거나 없으면 사용하지 마십시오.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 크릴오일은 혈액의 응고작용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혈액 응고 작용에 문제가 있는 질환자의 경우 크릴오일 복용에 주의해야 한다.
- 사용 이후에도 빛을 차단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여 산패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크릴오일
#크릴오일오메가3
#크릴오일효능
#크릴새우오일
#크릴오일추천
#아스타잔틴
#오메가3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