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폐렴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나를 보호하고 예방하려면?

Posted on4 Years ago
0

그동안 사스며 메르스며 얼마나 힘든 일이 있었는지 우리는 익히 알고 있습니다.이번에 우한 폐렴 기사들을 보면
정말 가슴이 답답해져 옵니다. 의료진이 사망할 정도면 위험하다는 의미입니다.지금 중국인들이 해열제를 복용하고 외국으로 나가서 체온으로 폐렴 감염자를 구분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이제 우리가 우리몸을 지켜야 할 상황이 왔습니다.
우한 폐렴은 사람과 동물이 모두 감염될 수 있는 일곱 번째 코로나 바이러스이다.기존 6종 가운데 치사율이 높은 사스(SARS· 중증급성 호흡기증후군), 메르스(MERS· 중동호흡기증후군) 등과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 나머지 4종은 대부분 감기 정도 증세만 보인다. 인체 간 감염도 확인된 상태다. 침방울 등을 통해 감염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공기중으로 전파되는지 여부는 확실치 않으나 잠복기간중에도 전염이 된다니 매우 전파력이 높은 바이러스이다.

중국 우한발(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중국과 세계 곳곳으로 퍼지면서 곧 우리나라에도 확산할 우려를 낳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9년 신종 플루와 2015년 메르스 등 대규모 감염병 사태가 있었다. 여기서 얻은 교훈으로 우한 폐렴 예방에 놓쳐서는 안될 네가지를 추렸다.

1. 손세정제를 휴대하면서 항시 손세척을 생활화 한다.

이건 우한 폐렴 예방뿐만 아니라 모든 질병의 공통점이다. 청결밖에 답이 없습니다.실제로 청결한곳에 세균은 적은 건 사실이니까요.이번 우한 폐렴은 변종 신종 바이러스라 백신도 없다는데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는 수 밖에요. 수시로 손세정제를 이용해 30초 이상 손 씻기를 자주 하길 권장한다.신종 플루 유행 당시 손 씻기 운동이 벌어져 유행을 줄이는데 기여했다. 그 효과로 유행성결막염이 70% 줄고, 장티푸스 등 수인성 전염병도 30% 감소했다.

2. 사람이 많은 장소는 기피해주세요.

아무래도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하면 바이러스에 노출될 확률이 낮아지게 됩니다.
필수적인 일이 아니면 사람이 몰리는 곳을 가급적 피해주시고 가급적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3. 외출시 마스크는 필수

마스크는 서로를 지켜주는 상생의 징표다.KF 94/ 99 마스크를 추천해드립니다. KF 수치가 높을 수록, 영유아나 노인분들께 호흡곤란 두통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부작용이 있는 경우엔 KF94 마스크를 착용해 주세요.마스크를 끼게 되면 비말감염 막을 수 있습니다.감염자가 기침, 재채기를 할 때 침 등의 작은 물방울(비말)에 바이러스, 세균이 섞여 나와 타인의 입, 코로 들어가 감염되는 경우를 막을 수 있습니다.
호흡기 감염병은 누구나 가해자 또는 피해자가 될 수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침방울을 통해 전염을 일으킨다. 발열이나 기침이 있으면 스스로 마스크를 써서 침방울 전파를 차단해야 한다.

4. 면역력을 강화한다.

코로나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한다고 모두 발병하고 죽지는 않는다.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나 어린이들이 병세가 심해진다.
따라서 평소에 면역력을 강화해 준다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의 위험을 줄일수 있다.단기간에 면역력을 높이려면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주는 마늘, 양파, 버섯, 생강 등의 식품을 많이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바쁜 일상에 식품을 챙겨 먹기 어려운 분들은 자미에슨 비타민C 500MG 아연 200타블렛, 웨버내츄럴 갈릭(마늘) 플러스 영지버섯 함유 300캡슐 등 건강보조식품을 권해 봅니다.

첫째는 면역력을 증진을 위해 비타민C와 아연의 섭취를 권합니다.비타민C는 비타민 호흡기 감염 예방과 치료에 쓰일 뿐 아니라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감염에 저항하는 능력을 올려줍니다. 아연은 면역기능 향상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바이러스 억제작용과 항산화작용, 콜라겐과 DNA 합성에 필수적인 미네랄 입니다. 비타민C와 아연이 함께 들어간 아래 제품을 추천합니다.

자미에슨 비타민C 500MG 아연 200타블렛

두번째는 면역력 증진 갑인 마늘과 버섯을 추천합니다. 버섯에 든 베타글루칸이란 성분이 면역력 증진을 돕습니다. 이 성분은 몸속 면역세포 수용체와 결합해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킵니다. 이 두가지 원료에서 추출해서 만든 아래 제품을 추천합니다.

웨버내츄럴 갈릭(마늘) 플러스 영지버섯 함유 300캡슐

퓨리카 이뮨7 (6가지 버섯 혼합) 422.8MG 120베지캡슐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