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수율 좋고, 뇌로 잘 공급 되는 트레온산 마그네슘,두뇌 나이 9년 젊게~

Posted on4 Years ago by
1

마그네슘은 근육을 수축하고, 심장 박동을 유지하며, 에너지를 생성하고, 메시지를 주고받기 위한 신경을 활성화하는 것과 같은 300개 이상의 중요한 생물학적 기능을 위한 필수 미네랄로서 이미 인식되었습니다.하지만, 이러한 모든 신체상의 기능에서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미국 인구의 대다수가 마그네슘 결핍을 겪고 있으며, 약 절반이 권장량(여성은 310mg에서 320mg, 남성은 400mg에서 420mg)을 섭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추정되는 결핍은 건강 상태 및 나이에 따라 다른데, 예를 들어, 노인이나 심장병이 있는 경우, 마그네슘 결핍의 위험이 증가한다고 한 분석에서는 밝혔습니다.하지만, 나이에 상관없이 마그네슘 결핍이 전 세계적으로 진정한 건강 문제라는 사실은 명확합니다.사실, 2006년의 한 프랑스 연구에서는 4세부터 82세 사이의 2,373명의 피실험자를 대상으로 실험했는데, 71.7%의 남성 및 82.5%의 여성이 적정량의 마그네슘을 섭취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

현대인의 음식에는 마그네슘이 충분히 들어 있지 않고 선진국 국민의 반 이상이 마그네슘 결핍이라고 한다. 특히 소화력이 약한 노인들에게는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두뇌는 많은 양의 마그네슘을 필요로 한다. 실제로 혈액보다 두뇌의 마그네슘 농도가 훨씬 높다. 마그네슘은 우울증, 불안, 조울증, 조현병, 주의력 및 과잉행동장애, 중독, 급성 뇌손상, 발작,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등 두뇌 및 신경과 관련된 증상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마그네슘은 신경, 두뇌와 근육의 기능유지에 필요한 성분으로 건강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마스터 미네랄’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그 밖에도 마그네슘이라는 성분은 뇌에서 글루타네이트라는 신경전달물질을 가바(GABA)성분으로 바꾸어 주는데 비타민B6와 함께 꼭 필요한 필수미네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두뇌에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불면, 우울, 불안, 초조 등의 신경계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마그네슘을 음식을 통해 충분히 공급해 주더라도 뇌의 Blood Brain Barrier(BBB)에 막혀서 실제 뇌에 흡수되는 마그네슘은 극소량에 불과하다는 보고도 있습니다.그래서 마그네슘을 많이 복용해도 거의 치료 효과가 없다.

트레온산 마그네슘의 효능

혈액 내 포함되어 있는 마그네슘보다 두뇌의 마그네슘 농도가 훨씬 높을 만큼. 사실 우리 두뇌는 많은 양의 마그네슘을 필요로 합니다. 마그네슘은 우울증, 불안, 조울증, 조현병, 주의력 및 과잉행동장애, 중독, 급성 뇌 손상, 발작,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등 두뇌 및 신경과 관련된 증상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적절한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기분, 스트레스, 주의집중, 에너지, 수면 등에 긍정적 효과를 볼 수 있다.두뇌 관련 건강뿐만 아니라 마그네슘은 근육 경련, 천식, 골다공증, 고혈압, 심장병 등 다양한 증상에 매우 효과적이다.

1.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인체 마그네슘의 상태를 증진하였다.
마그네슘을 복용한 사람들은 적혈구와 소변에서 마그네슘의 농도가 현저하게 높았다. 증가된 소변 농도는 많은 양의 마그네슘 흡수를 의미하며, 적혈구의 농도 상승은 높은 수준의 마그네슘 순환을 나타낸다.

2.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정신을 맑게하고, 주의력과 인지기능을 보강한다
인지 능력을 6주와 12주째 테스트하였는데, 모든 경우에 마그네슘을 복용한 사람들이 인지 능력 점수가 높았다. 어떤 사람들은 마그네슘 복용 6주째에 벌써 인지 능력이 향상되었다.트레온산 마그네슘을 섭취한 쥐는 습득 속도와 능력이 향상되었다. 그들은 또한 단기적이고 장기적인 기억력이 향상되었다.

2016년 알츠하이머병 저널(Journal of Alzheimer's Disease)에 실린 한 연구에서는 성인의 불안, 수면 장애 및 인지 기능 장애 등의 영역에 있어서, 트레온산 마그네슘의 이점을 주지합니다.

3.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두뇌 기능을 개선하여 작업능력을 향상시킨다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두뇌 ‘가소성(plasticity)’을 증진하는 특성이 있다. 가소성이란 환경, 지식, 경험, 감정, 신체상태 등의 변화에 따라 두뇌가 유연하게 변화하고 성장하는 능력을 말한다. 트레온산 마그네슘을 복용한 사람들의 두뇌 나이는 연구를 시작할 당시와 비교하여 평균 9.4년이나 줄어 들었다. 마그네슘을 복용한 지 겨우 12주라는 짧은 기간 동안에 그들의 인지 능력은 더 젊은 생활연령과 거의 같은 수준으로 되돌아 간 것이다.2016년, 과학자들은 트레온산 마그네슘이 인지 손상이 있는 노인의 인지 기능을 강화해 줄뿐만 아니라, 뇌 연령을 9년 이상 만큼 젊게 만든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2010년 저널 뉴런(Neuron)에 실린 최초로 트레온산 마그네슘을 도입했던 동물 연구는 빠르게 뇌로 흡수될 수 있는 능력을 주지했는데, 이는 트레온산 마그네슘의 분비 가능성을 줄이는 반면, 기능상의 시냅스 전 방출 영역의 수를 증가시킴으로써, 뇌 노화의 특정 측면을 구조적으로 다시 젊게 만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스트레스와 불안장애를 줄여준다.
마그네슘은 천연 이완제로 잘 알려져 있다. 마그네슘의 이완 효과는 진정 신경전달물질 가바(GABA: gamma-aminobutyric acid)를 촉진하고,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를 낮추는 특징으로부터 비롯된다.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특히 공포증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ost-traumatic stress disorder: PTSD 끔찍한 경험을 한 뒤 나타나는 우울증, 초조감, 죄의식, 공포감, 성격 변화 따위)와 같은 불안장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개의 개별 기관에서 진행된 무작위의 플라시보 위약을 통한 통제 그룹을 포함한 이중 맹검법의 임상 실험에는 기억력 문제, 수면 장애 및 불안과 같은 사항을 보고했던 50세에서 70세 사이의 참가자가 참가했습니다.즉, 이 연구에서는 뇌의 위축이 노화의 자연스러운 부분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지만, MMFS-01로 알려진 트레온산 마그네슘 보조제를 12주간 복용했을 때, 연구 그룹 참가자들에게서 그 증상이 개선되었으며, 심지어 증상이 역전되기까지 했습니다.

5.트레온산 마그네슘은 치매와 알츠하이머병을 치유하는 잠재력이 있다.
낮은 마그네슘 수준과 알츠하이머병을 포함한 모든 치매와의 관계는 잘 정립되어 있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치매에 걸릴 위험성이 낮고, 치매 환자들은 정상인들에 비해 혈중 마그네슘 수준이 낮다. 늙은 쥐와 알츠하이머병 모델 쥐 실험에서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시냅스 가소성을 증진시키고 인지장애를 반전시킬 수 있었다고 한다.

6.트레온산 마그네슘은 건강한 혈압 및 심장 기능에 중요하다.
매일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혈압을 현저히 감소시킨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미국 인디애나 주립대학의 연구진에 따르면 마그네슘이 고혈압을 상당히 낮춘다고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이 보도했다.연구진은 성인 2028명을 대상으로 34개의 연구를 분석했다. 연구진은 이들에게 1개월간 매일 300mg 마그네슘 보충제를 복용시켰다. 그 결과 혈압을 현저히 떨어뜨리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킨 걸로 밝혀졌다.

머콜라 박사의 연구에(Calcium Supplementation in the Treatment of Hypertension J Amer Osteo Assoc 85:104-107, 1985) 따르면 혈압과 안정과 칼슘 및 마그네슘과 같은 중요한 미네랄의 관계에 대해 밝혔다.상기의 연구에서 밝혀진 바로는 마그네슘 보충제를 단 12주 동안 복용한 후 고혈압 환자의 수축기와 이완기 혈압이 모두 유의미하게 감소했습니다

마그네슘이 고혈압에 효과를 나타내는 데는 콜레스테롤과 관계있다. 마그네슘은 혈관의 콜레스테롤의 순기능을 유지시켜주는데 콜레스테롤이 호르몬 생성과 세포막 유지 기능을 돕는다.이깅 송 박사는 "고위험군 고혈압 환자는 혈압을 낮추기 위해 꾸준한 마그네슈 보충을 고려해야 한다"고 밝혔다.

결론

노년 인구가 점점 늘어가는 추세에 따라 두뇌와 정신 건강에 유익한 트레온산 마그네슘에 관한 연구, 특히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이 더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트레온산 마그네슘은 인지 기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인지장애가 있는 노인들의 두뇌 나이를 9 년 이상 젊게 할 수 있다.

노화되면서 우리의 두뇌는 축소된다. 뇌세포의 숫자와 기능 그리고 세포들 간의 신호를 전달하는 신경접합부, 즉 시냅스가 감소한다. 시냅스의 손실이 현재 인지 기능 저하의 가장 중요한 예측 변수이다.시냅스의 손실을 예방하고 그들의 밀도를 증진하면 인지 기능 감소를 예방하고 지연시킬 수 있다는 사실이 점점 밝혀지고 있다. 동물 연구는 트레온산 마그네슘이 새로운 시냅스의 형성을 촉진하고 두뇌의 가소성을 증강시켜 젊은 뇌 기능을 유지하는 매우 중요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입증해 주고 있다.

널리 시판되고 있는 구연산 마그네슘은 구연산 (citrate)과, 글리신 마그네슘은 글리신(glycinate)과 킬레이트화 된 마그네슘이다. 마그네슘은 결합(chelated) 물질에 따라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제품마다 용도가 다르고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구입할 때 라벨을 꼼꼼하게 살피고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흡수율 좋고, 뇌로 잘 공급 되는 트레온산 마그네슘을 추천합니다.

누구나 오직 한 개의 두뇌를 갖고 평생 살아야 한다. 트레온산 마그네슘을 복용하면 최상의 두뇌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영국 국민건강보험 웹사이트인 'NHS Choices'는 19세에서 64세 사이 남성은 300mg의 마그네슘, 여성은 270mg을 하루 권장량으로 권고했다.

관련된 상품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