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두뇌 건강과 성장에 좋은 비타민 추천

Posted on3 Years ago by
0

일반적으로 아이들의 두뇌는 유전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사고력과 창조력, 판단력, 기억력 등을 관장하는 대뇌는 유전적인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즉 어떤 환경에서 무얼 먹고 자라느냐가 아이의 두뇌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인간의 뇌는 생명이 깃드는 순간부터 성장하기 시작하는데, 두뇌는 유아기에 급속하게 성장하여 8세면 성인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10대에 이르러 정보를 처리하는 두뇌 영역의 발달 정도가 정점에 이르게 되죠. 따라서 두뇌발달에 가장 중요한 시기는 10대 이전의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신체 부위 중 ‘학습’에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는 곳은 다름 아닌 ‘두뇌’입니다. 미국 워싱턴주립대학교 연구진에 따르면 학습, 기억, 스트레스 조절을 담당하는 해마와 정서를 담당하는 소뇌 편도체가 다른 부위와 연결된 정도는 두뇌의 기능과 직결된다고 하는데요, 부정적 환경이나 교육 기회가 제한될 때에는 이러한 연결성이 약해진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뇌 부위의 연결성을 높인다면 더욱 높은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얻을 수 있죠.

학습능력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집중력’인데요, 이러한 집중력 역시 두뇌의 주요부위인 전두엽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두엽의 신경회로가 잘 발달되어야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이 원활하게 분비되고, 이러한 도파민은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주요한 요소이기 때문이죠. 또한 전두엽은 아이가 한 가지에 집중할 때 다른 뇌 변연계와 감각영역에 억제신호를 보내기도 하는데요, 이 역시 집중력을 높이는 중요 요소입니다. 즉, 아이의 학습능력과 집중력 향상을 위한 핵심은 모두 두뇌에 있습니다.

유아기에는 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다른 신체 부위처럼 두뇌의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실제 우리의 두뇌는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는지에 기반을 두고 계속 재구성 되는데, 이러한 구조적 변화는 결국 향후 아이가 어떤 능력에 특화되는지, 관심을 가지는지 등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치게 되죠. 특히 어린 시절에 형성된 생활습관은 아이가 자신의 두뇌를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죠. 따라서 부모들이 아이를 유심히 관찰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우리 아이 두뇌건강과 성장에 캐나다 건강식품업체 이노뉴트리션사의 뉴트리 캄 & 포커스 제품을 소개합니다. 이 제품은 발육성장 촉진에 도움을 주는 이노시톨, 뇌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콜린알포세레이트,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홍경천, 두뇌 세포의 활동 속도를 높여주는 비타민 B, 스트레스와 불안을 최소화하는 것을 도와주는 가바 등 신체성장 발육과 원활한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은 우리 아이들의 몸에 좋을 뿐만 아니라 두뇌에도 좋습니다. 좋은 음식은 뇌의 기능, 기억력,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육체처럼 두뇌는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부터 영양분을 흡수합니다. 부족할 수 있는 어린이 두뇌영양분을 7가지 영양소가 과학적으로 배합된 두뇌지원 성장 영양제, 뉴트리 캄 & 포커스로 보충해 보세요.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