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건강에 최고의 동반자 밀크 시슬 브랜드 추천

Posted on3 Years ago by
0

간을 해치는 원인에는 화학적 독성 물질 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자연의 독소나 세균 역시 간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특히 위생이 발달되지 않은 후진국에서 대표적으로 꼽히는 간질환이 바로 간염이다. 국민 총생산이 선진국에 달하는 한국이지만 특유의 생활 습관과 각종 의료 사고 등으로 인해 캐나다나 미국 등의 선진국의 발병율(0.1% 미만)과 달리 20%가 넘는 간염 발병율 때문에 간염위험국가로 분류되어 있기도 하다. 그로 인해 최근 간 기능을 개선해주는 식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밀크시슬입니다.

Milk thistle (밀크 시슬,Silybum marianum) 은 간과 신장 질환에 이용되어 온 약재로, 지중해가 원산이지만 지금은 세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유럽에서는 2000여 년 전부터 만성간질환에 활용했다. 현재도 해외에서는 밀크씨슬 추출물이 식이보충제와 의약품으로 활용된다. 미국 약전(USP-NF)에는 식이보충제(Dietary Supplement)로 등재돼 있다. 특히 전통 허브학에서는 밀크시슬을 해독, 특히 독버섯이나 독 풀 등의 중독 시 간의 해독제로사용해 오기도 하였다.

현대에 이르러 그 성분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결과 밀크 시슬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인 ‘실리마린’이 간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을 발견하여 1970년대 부터는 실리마린을 추출하여 여러 간 질환에 대한 약품으로 사용하고 있다. 밀크 시슬 실리마린은 씨앗에서 주로 추출하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복합체(실리비닌, 실리디아닌, 실리크리스틴)이다.

밀크시슬의 효능은 매우 다양합니다. 간기능강화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으로 스트레스를 억제 시켜주며 LDL수준을 낮춰 콜레스테롤을 정상치로 만들어 동맥경화나 심장질환 등의 여러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인슐린을 정상화 시키고 혈당을 조절해 당을 당뇨병을 개선시켜주고 체내 염증 효소를 억제 시키고 독성을 완화시켜 각종 피부염, 부종, 건선과 소양증개선 그리고 버섯독성을 중화 시키는데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밀크 시슬은 세균성 간염, 특히 그 치료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C형 간염의 치료에도 널리 사용되며 화학적인 처방전 약제와 함께 사용되면서 간 세포를 보호하는 보조 약물로 처방되기도 하는 안전한 약재로 오랫동안 의사들의 추천을 받아왔다.한 실험에서는톨루엔이나 자일렌 등의 독성 화학 물질에 5년에서 20년까지 노출 되었던 근로자 들에게 밀크 티쓸을 30일간 복용하게 한 결과 대상자들의 간 기능이 확연히 좋아졌다는 결과가 발표된 바 있기도 하다.

뿐만아니라 독성이 강한 항암 약물 치료의 경우에도 밀크 시슬이 도움 될 수 있다. 2009년에 발간된 ‘암’ 저널에 실린 한 연구에 의하면, 50명의 항암 화학 요법 중인 소아암 환자에게 실험한 결과 밀크 시슬을 함께 복용한 환자들의 경우 항암제로 인한 간 손상이 적었다는 결과도 보고 되었다.

엉겅퀴는 간 경변과 알코올성 간 경변, 바이러스 간염, 그리고 독성 간염 등 간 질환의 예방과 치료를 돕는데 쓰입니다. 실험에서는, 실리마린이 간 경변 환자의 생존율을 높였다고 합니다. 이 실험에서 4년 생존률을 측정했는데 실험 그룹은 생존률이 58%였고, 플라시보 그룹은 39%였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실리마린이 알코올성 간 경변 환자 및 첫 진단을 차일드 푸(Child-Pugh) A단계로 받은 환자에게도 효능을 보였다는 것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안정을 도와 심혈관 질병 발병 위험을 낮추고, 혈당 안정을 돕는 답니다.

밀크시슬이 좋은 영양식품이라고는 하나 체질에 따라 맞지 않거나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어 매스꺼움 소화불량, 두드러기, 구토, 피부염 등의 증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밀크시슬을 섭취할 때는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에 최소 3개월에서 1년정도 장기간 복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된 상품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