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혈압 조절에 효과적인 쿠바산 폴리코사놀의 모든 것!

Posted on4 Years ago
0

동맥경화는 임상적으로 협심증, 심근경색, 심부전, 때로는 돌연사까지 불러 일으키는 무서운 질병이다. 다행이 목숨을 건진다고 해도 마비나 언어장애, 인지기능 장애 등 휴유증을 유발하게 된다. 그 동맥경화란 것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고 산화스트레스에 의해 손상이 되어 혈관벽 속으로 침투하게 되고 그 혈관 벽은 탄력을 잃게 되는 것이다.

혈관 건강의 적으로 알려진 콜레스테롤은 사실 우리 몸에 없어 선 안될 필수 성분이다. 지방 성분의 일종인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을 구성하고, 에스트로겐과 테스토스테론 등 호르몬은 물론 뼈 건강을 유지하는 비타민D를 만드는 원료로 사용된다. 단지, 신체가 필요한 양 이상으로 많아질 경우 문제가 되는 것이다. 콜레스테롤이 필요 이상으로 많을 경우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심뇌혈관질환 및 치매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 수치가 적정 수준 이상으로 높아지면 혈관벽에 쌓여 염증을 유발하고 혈액 순환을 막는다. 한 마디로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적정 수준만큼의 콜레스테롤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런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는 유용한 성분으로서 폴리코사놀(policosanol)이 있다. 폴리코사놀이란 긴 탄소사슬에 알콜기를 가진 왁스류의 물질을 총칭하여 말하는 것으로서 헥사코사놀, 옥타코사놀, 트리아콘타놀이 식물체의 주요 폴리코사놀로 알려져 있다. 이 폴리코사놀을 섭취함으로서 인체 내에 존재하는 나쁜 콜레스테롤(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게 하고 좋은 콜레스테롤(HDL 콜레스테롤)을 상승시키는 기능을 하게 된다는 것이 이미 과학적으로 밝혀져 있으며 이미 건강기능성식품으로 국내·국외에서 이미 인정받아 많은 소재가 제품화 되어 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지방간을 유발하는 아주 위험한 인자입니다.폴리코사놀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데 탁월한 이유는 좋은 콜레스테롤의 기능을 더욱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입니다.좋은 콜레스테롤에는 CETP라는 단백질이 붙어 있는데 이 단백질을 억제해야만 좋은 콜레스테롤의 기능이 좋아지게 되는 것입니다.폴리코사놀이 바로 CETP활성도를 낮추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폴리코사놀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등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입증됐으며, 국제 학술저널에 효과가 있다고 등록돼 있는 논문만 100편 이상이다.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효과가 잘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혈압 감소 효과도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남대 의생명공학과 조경현 교수는 건강한 성인 84명을 3개의 그룹으로 나눠 24주간 한 그룹은 폴리코사놀 10㎎을 섭취하게 하고, 다른 한 그룹은 폴리코사놀 20㎎, 다른 한 그룹은 위약을 복용하게 한 뒤 4주마다 혈압을 측정했다. 혈압 측정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세 가지의 방법(수은 혈압계, 전자 혈압계, 맥파분석기)으로 혈압 측정을 하고 평균 수치를 냈다. 그 결과, 폴리코사놀 20㎎ 복용군은 평균 수축기 혈압이 0주차 138㎜Hg에서 24주차 126㎜Hg로 가장 많이 감소했으며, 폴리코사놀 10㎎ 복용군은 0주차 135㎜Hg에서 24주차 128㎜Hg로 감소했다. 위약군은 혈압이 감소하지 않았다.

심장 대동맥의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도 쟀는데, 0주차 대비 24주차에 각각 최대 9%, 8% 감소했다. 폴리코사놀 섭취군은 혈압을 올리는 호르몬(레닌, 알도스테론)의 수치도 낮췄다. 조경현 교수는 "폴리코사놀 섭취 후 HDL콜레스테롤 양이 늘고 기능을 높아지면서 혈압을 높이는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든 것"이라고 말했다. 혈중 지질 수치도 개선했다. 총콜레스테롤 수치는 0주차 대비 24주차에 폴리코사놀 10㎎군, 20㎎군 각각 약 8%, 13% 감소했다. 혈중 HDL콜레스테를 수치는 폴리코사놀 10㎎군, 20㎎군에서 각각 16%, 12% 증가했다.

최근 중∙장년층 사이에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폴리코사놀’이 주목 받고 있다. 폴리코사놀은 대부분의 식물에 함유된 천연 물질이다. 하지만 원산지나 추출 식물에 따라 그 효능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제대로 알고 골라야 한다.

쿠바산의 원산지인 사탕수수 왁스 알코올 만이 Cholesterol 수치개선과 혈압개선 능력을 식약처에서 기능성 인증을 받았습니다! 다른 식물에서 추출하거나 원산지가 다른 곳은 그 기능을 인정받지 못했으니 원산지와 원료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