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도 경쟁력, 아이들을 위한 키크는 영양제

Posted on3 Years ago by
0

2017년 교육부의 ‘학생 건강검사 표본 통계’ 발표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우리나라 초·중·고등학생의 몸무게는 늘고 있는 반면 키 성장은 정체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미국 소아과학회의 연구에 따르면 성장기 청소년 70%가 불균형한 영양섭취로 키가 자라는데 필요한 필수적인 영양소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학년이 올라갈수록 주 1회 햄버거나 피자, 튀김 등 패스트푸드를 섭취하거나 아침식사를 거르는 비율이 증가한 반면 우유나 유제품, 채소 섭취율은 줄어 비만율을 높이고 있어서다.

아이의 발달은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매월, 매해 다른 우리 아이의 건강한 신체 발달을 위해 성장호르몬 생성을 촉진시키고 근골격계의 발달을 돕기 위해서는 '아프지 않도록' 건강관리를 도와 주셔야 합니다.먼저 가장 중요한것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영양분은 매우 중요합니다.어른은 물론 성장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야 하는 아이들의 경우, 적절한 처방으로 영양요법이 진행된다면 후천적으로 충분히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흔히 칼슘이나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아이가 잘 큰다고 생각하십니다.우리 몸은 하루 허용 섭취량이 정해져 있고 오히려 몸에 남기거나 배출되는 것이 과도한 경우 과잉섭취로 오히려 몸에 부담될 수 있습니다.성장에 따라 칼슘, 비타민D와 같은 영양분과 함께 철, 아연, 요오드, 비타민, 엽산 등은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도움되기 때문에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식단을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따라서 어린이는 성인에 비해 적은 양일 수 있지만 골고루 적절하게 충분한 섭취를 하도록 도와주세요.

아이들이 크는 시기

출생 후 아이는 3~4세가 될때까지 급격히 성장하고 발달하는 단계를 겪게 됩니다.이후 유아기가 지나면서는 성장이 느리게 지속되지만 2차성징이 시작되는 급성장기에 다시 폭풍성장하며 최종키에 가까워 집니다.성장 호르몬이 강렬하게 분출되고 청소년의 키와 체중이 빠르게 증가하는 시기를 성장의 타이밍! 2차 급성장기라고 합니다.이때는 뼈와 골격이 자라게 되면서 초등학생 시기에 매년 성장이 이뤄지면서 사춘기가 시작될 때는 두배 이상으로 성장급증이 나타나게 됩니다.여자아이는 평균적으로 10세 이후 초경시작전부터 성조숙증을 예방하고 키 성장을 관리하면 좋습니다. 남자아이는 초등하고 3학년 이후부터 키 성장을 관리하면 좋습니다.

부모 유전과 키성장 관계

많은 부모님들이 유전이 성장을 좌우하는 전부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키성장에 유전적 요인은 23%이고 후천적요인이 더 크게 작용합니다.후천적으로 성장판이 닫히기 전까지 근골격계의 영양을 더해 주고 성장판을 자극할 때, 아이들은 충분히 더 클 수 있습니다.성장은 성장 타이밍이라고 하는 급성장시기에 성장호르몬 분비가 원활하게 분출되고 충분히 클 수 있도록 신체 환경이 건강할 때 최종키가 클 수 있습니다.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을 피해주세요.어린 아이들이 잘 크기 위해서는카페인이나 약물을 피해야 합니다.카페인이 아이들의 성장을 방해한다고 단정 지을 수 없지만, 장기가 온전하게 성장하지 않은 경우 심장이나 신경세포가 안정적이지 못하게 자극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이 필요한 성장기 아이들에게 깊은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이는 성장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이외에도 스테로이드나 과도한 약물, 반복되는 약물 치료는아이들의 성장을 방해하고 뼈 성장 및 장기 발달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알콜이나 흡연 또한 온전히 성장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뼈성장을 방해하고 장기의 건강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꼭! 주의해주세요.

성장 속도의 문제

평균적으로 태어났을 때 키를 기준으로 돌 때까지는 25cm 성장하고, 두 돌까지는 11cm, 만 4세 까지는 한 해에 7cm, 이후 만 8세까지는 한 해에 6cm 성장하는 게 평균 성장 속도다. 이후 만 8세부터 사춘기 전까지는 5cm 자라는 것이 보편적이다. 따라서 아이가 한 해에 4cm 이하로 큰다면 성장 속도에 이상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아이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소

*성장 호르몬을 촉진시키는 단백질
뼈나 근육을 형성하고 성장호르몬을 만들어 키를 키우는데 기본이 되는 영양소이자,면역을 담당하는 항체에 필요한 효소 및 호르몬 등의 구성성분이기도 합니다.

*뼈와 치아의 주요 성분인 칼슘
뼈와 치아의 주성분이며, 근육과 신경의 기능을 조절하고 혈액 응고를 도와주는 영양소이다. 우리 몸속에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는 미네랄이나, 체내 흡수율이가장 떨어지는 영양소로 비타민D와 마그네슘은 칼슘의 흡수를 상승시켜 주므로 함께 섭취를 권장합니다.

*영양소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과 미네랄
체내에서 소화, 흡수되기 어려운 영양소의 합성과 흡수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하면 영양소가 제대로 흡수되지 못하므로 반드시 섭취해줘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건강한 성장 환경은 결국 충분한 영양공급과 수면의 질, 적절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균형잡힌 식단은 아이들의 뼈와 근육 성장을 돕고 성장방해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신체 면역기능을 길러주게 됩니다.지방이 적은 단백질과 비타민,아연, 칼슘 등 아이의 연령과 발달 정도에 맞는 영양소를 적절히 섭취해주세요.

또한 사춘기때 적당량의 운동은 키 성장에도움이 되기 때문에 하루 1시간 정도를규칙적으로 활동하여 성장판을 자극해주세요.충분한 수면 또한 몸이 성장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9~11시간 정도 수면하고 숙면할 수 있도록 일찍 잠자리에 들도록 노력해주세요.

추천 ‘키크는 영양제’ 제품

이노뉴트리션 하이트 플러스 맥스 120정


이 제품은 우리 몸에서 성장에 반드시 필요한 아래 10가지 최적의 영양소를 적절하게 공급하여 뼈 성장을 도와 키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칼슘:뼈와 치아 강화
아연:골격형성, 성장 면역기능 강화
L-아르기닌: 성장호르몬 촉진
L-오르니틴:성장호르몬 농도 증가
초유:뼈를 강화하고 성장호르몬이 성장을 촉진
비타민C:칼슘 흡수를 높일 뿐 아니라 연골을 형성하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아이 뼈 성장에 도움
비타민E:세포의 노화를 막고, 세포막을 유지하며 활성산소의 성장을 억제
비타민D3:관절건강
비타민B6:뼈 형성 콜라겐, 근육증대
비타민B12:운동신경, 신진대사 촉진


#키#키성장#성조숙증#성장호르몬#사춘기#성장호르몬주사#영양제#소아내분비#소아과#저신장#키유전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