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대기오염... 브로콜리로

Posted on5 Years ago
0

브로콜리는 맛이 좋은 것에 더해,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한다. 이 중 다량으로 눈에 띄는 것들이 있다. 비타민 C, 칼슘, 마그네슘, 인, 칼륨이다.또한 여기에는 섬유질, 셀레늄, 루테인이 다량으로 들어가 있으며, 엽산, 철분, 비타민 A의 높은 함량으로 두드러진다.


미세먼지가 극성인 요즘 해독기능이 뛰어난 브로콜리가 관심의 대상으로 떠올랐다.전세계적으로 사망원인 9위가 대기오염이다.한국은 매년 약 1만 4천명이 대기오염으로 사망(전체 사망자의 4.5%)한다.한국의 대기오염 상태는 이대로 방치하면 2060년 OECD 34개 회원국중 사망율 1위에 오르게 된다.증가율은 중국보다 높다

간이 몸의 독소를 해독하듯이 우리의 호흡기도 독소를 해독하는 효소를 가지고 있습니다.GSTM1, GSTP1이라는 효소를 적게 가지고 태어난 사람들은 똑같은 대기오염에도 훨씬 더 알러지 반응이 심합니다. 위 효소들이 공기중의 오염물질로 인해 발생하는 염증을 없애 준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위한 해결사로 주목받는 것이 간의 해독능력을 높여주는 브로콜리입니다.이는 호흡기의 해독효소까지 늘려줍니다.십자화과 채소에 풍부한 설포라판(Sulforaphane) 성분이 독소해독 및 항암효과가 뛰어나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대기오염물질의 해독에도 관여한다는 사실은 2006년 실험에서 처음 밝혀졌습니다.
인간 폐의 표층세포에 브로콜리 추출물을 더했을때 해독효소가 얼마나 많이 증가하나 실험한 결과입니다. 이틀간 브로콜리 200그람을 먹자 해독하는 효소 (GSTM1, GSTP1)가 100배나 증가했습니다.

미세먼지가 갈수록 증가하는 시기에 우리는 브로콜리를 포함한 십자화과 채소를 많이 챙겨 먹어야 합니다. 비싼 브로콜리를 매일 챙겨먹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영양제를 통해 매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서 소개해 드리고 싶은 영양제는 Newco BroccoGen 10® Sulforaphane Glucosinolate 500mg 120capsules 입니다. 이 제품은 브로콜리 추출물인 15mg 의 Sulforaphane glucosinolate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유방 및 전립선 건강, DNA 복구, 심근 경색 (동맥 경화증), 황반변 성 예방, II 형 당뇨병, 신체 해독, Helicobacter Pylori 치료에 도움, 여성의 호르몬 밸런싱, 면역 시스템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Glucoraphanin이라고도 부르는 Sulforaphane Glucosinolate (SG)는 십자화과 식물에 포함되 있는 자연 발생 화합물입니다. 이 성분은 brussel 콩나물, 양배추, 꽃 양배추, 알 줄기 양배추, 심지어 와사비에서 발견되지만 브로콜리 씨에 최고 많이 포함되 있습니다. (브로콜리 식물이 성숙됨에 따라 SG 함량이 현저하게 감소 함). BroccoGen 10 ™은 최대 300 배의 SG를 가질 수 있도록 전통적인 양식 기술을 통해 특별히 육종 된 non- GMO 씨앗을 사용합니다. BroccoGen 10 ™은 10 % Sulforaphane Glucosinolate (Glucoraphanin)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10 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효소는 Sulforaphane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아도 (최대 72 시간), 세포의 완전성을 촉진하고 ROS (반응성 산소 종)와 같은 물질로부터 DNA 손상을 복구 한 후에도 신체의 지속적이고 오래 지속되는 항산화 반응을 지원함으로써 간접적인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Sulforaphane은 위염과 소화성 궤양의 치료에 관련이 있고 Helicobacter pylori에 대한 항균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위암의 위험도를 극적으로 감소시킵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Helicobacter pylori)는 세계 보건기구가 위암의 원인으로 분류 한 발암 물질로 분류되었습니다. BroccoGen 10 ™은 브로콜리에서 추출한 가장 강력한 토탈 웰빙 영양소입니다.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