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질환 예방을 위해 전립선(Prostate) 강화 영양제 추천합니다.

Posted on3 Years ago by
0

남성에게는 없고 여성에게만 있는 대표적인 장기는 ‘유방’이고, 반대로 여성에게는 없고 남성에게만 있는 대표적인 장기가 ‘전립선’이다. 전립선이라는 기관은 방광 바로 밑요도 시작 부분을 감싸고 있는 기관이라서 이 부분이 비대해지면 요도를 압박돼서 소변보기가 불편한 증상들이 생깁니다.

나이와 관계없이 발생할 수 있는 전립선염, 그리고 남성 누구나 나이가 들면 발생할 수 있는 전립선비대증 및 전립선암은 전립선의 3대 질환이라 할 수 있다. 전립선암은 남성에게 나타나는 암 가운데 폐암 다음을 차지하며, 전 세계적으로 사망에 이르는 다섯 번째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전립선암의 초기에는 그 어떠한 증상도 경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미국 암 협회에서는 9명의 남성 중 한 명이 전립선암으로 진단 받게 되며, 이는 65세 이상의 남성 및 아프리카계 미국인에게 일어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추정합니다.

전립선의 크기는 출생 직후에는 1g 정도이지만 사춘기가 되면서 남성 호르몬의 작용에 의하여 조금씩 커지게 되어 성인이 되면 15g 정도가 된다. 크기는 좌우 4cm, 상하 3cm, 전후 3cm 정도이다. 40대 이후 다시 커지기 시작하여 매년 0.4g씩 증가하고 50대가 되면 매년 1.2g씩 증가하게 된다. 크기가 커져서 불편함이 생기는 질환이 전립선비대증이다.전립선비대증은 60대 이상 남성의 60% 이상이 않는 흔한 질환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노령 인구의 증가와 함께 10년 전에 비해 5배 이상 증가 했다.

전립선염은 30~40대 남성의 30%가 고생할 정도로 흔하고, 전체 남성의 약 50%가 평생 살아가면서 한번은 전립선염 증상을 경험할 정도 이다. 전립선암은 예전에는 우리나라에서 흔치 않았지만, 최근 식생활 및 생활형태의 서구화로 인해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경향이다.

그렇다면 전립선 관련 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몇가지 원칙을 제시해 봅니다

▲식사요법의 원칙
- 동물성 지방 섭취를 줄인다.
-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다.
- 콩으로 만든 음식을 즐긴다.

▲건강한 성생활이 기본
- 건전한 성생활을 한다.
- 콘돔을 사용한다.

▲잘못된 생활 습관을 바꾼다.
- 장시간 앉아 있지 않는다.
- 소변이나 사정을 억지로 참지 않는다.

▲면역력을 강화한다.
- 적당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 균형 잡힌 식사를 한다.
- 과도한 스트레스를 피한다.

무엇보다 사전예방이 최고입니다.전립선 질환을 예방하는 주요 성분과 약초를 소개합니다.

Saw Palmetto(쏘팔메토)
택사스에서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이르는 지역에서 야생화처럼 자라는 작은 팜(palm) 나무인 소팔메토는 잎사귀의 밑바닥에 있는 톱니바퀴처럼 생긴 줄기로부터 그 이름을 얻었습니다.오늘날 소팔메토의 서플리먼트로서의 명성은 수많은 과학적 연구에 의해 입증되어 사용되어 지는데 주로 전립선비대증의 증상을 경감시키는 활성이 있는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이태리, 독일, 프랑스와 다른 국가에서 의사들은 의학적으로 BPH(benign prostatic hyperplasia 혹은 hypertrophy)로 알려진 전립선비대증(암이 아님)에 대한 처방으로 자주 소팔메토를 처방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과학자들이 연구에서 소팔메토는 프로스카(Proscar)같은 전립선 치료제보다 더 신속한 효능 결과와 발기 부전과 같은 부작용을 갖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리고 소팔메토는 치료제가 적어도 6개월이 지나야 효능이 나타나는데 비교하여 거의 30일 만에 효능을 발휘했습니다.그밖에 남성 호르몬의 영향으로 발생하는 남성 탈모증상을 경감시켜줍니다.

nettle(넷틀)
넷틀은 예로부터 이료제로 사용되어온 약초입니다. 염증을 없애주는데 탁월한 기능이있다고 알려졌습니다.넷틀은 전립선염으로 인한 방광내의 잔뇨를 배출시켜줍니다. 프랑스과학자들의 연구에 의하면 넷틀은 전립선염의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B-sitosterol이라는 성분때문이라 합니다. 또한 독일의 과학자들도 넷틀이 전립선염의 초기증상을 치료해준다고 발표했습니다. 독일에서는 넷틀이 전립선질환에 대한 약물과 이뇨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Pygeum bark(피지움)
1960년부터 과학자들은 피지움의 효과에 대한 연구를 해오고 있는데, 피지움은 전립선의 사이즈를 경감시켜 줌과 동시에 불편한 소변의 배뇨 증상들을 완화시켜 줍니다. 프랑스에서는 전립선비대증을 치료하는 의사들의 처방중 75%가 피지움이 포함되어있다고 알려졌습니다.

Lycopene(라이코펜)
라이코펜은 붉은 토마토, 수박등의 성분으로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암예방 효과가 큽니다.항산화작용이 뛰어나 DNA의 손상을 줄여줍니다. 연구에의하면 암세포 성장억제능력이 베타카로틴보다 10배나 강하다고 알려졌습니다.DNA손상은 암을 유발하는데 라이코펜의 항산화작용은 암을 예방해 줍니다. 특히 전립선암 예방에 좋습니다.미국 디트로이트 캘마노즈 암센터의 오머팀이 전립선 암 환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15mg 씩의 라이코펜을 3주 동안 투여한 이중맹검 임상 실험에서 전립선 암 세포의 전이를 억제하는 탁월한 효과가 관찰됐다(Cancer Epidemiology. Vol. 10, 861-868, August 2001).그 밖에 전립선건강, 피부노화방지, 혈당저하효과, 폐질환예방, 심장병예방, 류마티스관절염예방, 불임예방등에도 좋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Pumpkin Seed(호박씨)와 Pumpkin Seed Oil(호박씨기름)
호박씨기름은 오메가3와 오메가6가 풍부히 들어 있습니다.특히 모유에만 들어 있는 리놀렌산이 43%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리놀렌산은 인체에서 생성이 되지 않아 반드시 식품을 통해서 섭취를 해야만 합니다.호박씨기름속에는 알파리포산, 비타민, 미네랄 특히 비타민A, 비타민E, 아연, 셀레늄 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남성기능 및 전립선, 방광건강에 유익합니다.

호박씨기름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로 변환되는것을 억제해 줍니다. DHT는 전립선 성장을 유도하는 역할을 하여 전립선 비대를 유발합니다.
호박씨속에는 cucurbitin이라는 특수한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전립선비대증에 좋습니다. cucurbitin 을 전립선 비대증환자에게 3개월동안 복용시킨결과 부작용 없이 전립선비대증이 치료되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호박씨속의 cucurbitin성분은 전립선치료약의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Lecithin(레시틴)
전립선액에는 신경세포를 구성하는 물질인 레시틴이 상당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시틴은 정자의 조성물질이기도 합니다.이러한 레시틴은 전립선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일 뿐 아니라 정자세포들을 정상적인 구조와 움직임으로 회복시켜 줍니다.

비타민B6, 아연(Zinc)
초기 전립선 암 환자가 매일 권장량 이상의 비타민 B6를 복용하는 경우 생존확률이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지에 실렸습니다.이는 비타민B6가 전립선의 테스토스테론 반응성을 낮추어 전립선 환자의 사망률을 낮추는 것으로 추정됩니다.아연은 인체에 중요한 미량원소로 전립선과 생식기관의 정상적인 기능 발휘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고, 번식능력을 좋게 합니다.

나이가 들게되면 전립선 영양제 를 꼭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그 이유는 전립선비대에 의해서 소변을 볼때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며 또한 소변줄기가 약해지는 현상으로 인해 여러 불편함을 호소하기 때문입니다.더욱 증상이 심각해지는 경우 정말 화장실이 가고 싶은데도 요도가 눌려서 막혀 소변을 볼 수 없는 지경에 이르기도 합니다.또한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아예 화장실을 가는 것이 힘들어 질 수도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정말 관리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립선 질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로 만들어진 전립선(Prostate) 강화 영양제 추천합니다.

New roots Prostate Perform 90 Softgels

NOW Prostate Support - 90 Softgels

Ultimate Prostate Solution - 90 Softgels


관련상품 쇼핑몰 보러가기

#전립선질환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암 #전립선강화영양제 #전립선

관련된 상품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