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M 식이유황, 효능 및 부작용 특히 관절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영양제

Posted on4 Years ago by
4

관절염에 좋다고 해서 인기를 얻고 있는 msm 식이유황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 보고, 부작용은 없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30대가 지나면서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노화. 시간의 흐름은 어찌할 수 없다고 하지만, 누군가는 조금 더 젊게 살고, 관리를 통해 천천히 늙어 갑니다. 그래서 우리 모두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하고, 다양한 상식을 꾸준히 접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MSM은 관절건강에 특히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영양제중에 하나입니다.'식이유황'으로 알려져 있지요.'글루코사민', '콘드레이친'등과 함께 관절건강 영양제의 주요 성분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MSM을 섭취한다는 것은 '황'을 섭취한다는 의미와 동일하다고 보면 되겠죠.


황은 우리 인체를 구성하고 있는 주요 성분 중 하나입니다.물, 탄소, 산소, 수소, 질소, 칼슘, 인 다음으로 많은게 바로 '황' 이죠.황은 인체에서 굉장히 많이 사용되는데 '연골'과 '콜라겐'의 원료로도 사용되고 우리몸의 핵심 항산화물질인 '글루타치온'을 만들어내는데도 필요한 물질이기도 하며 이밖에도 나열하기 버거운 수많은 대사과정에 재료로 사용되는 아주 중요한 성분입니다.하지만 이렇게 중요한 황은 나이가 들면서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또 음식을 통해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도 쉽지 않습니다.그래서 식이유황이라고 불리는 'MSM'을 섭취하게 되는 것이죠.


MSM이 알려진 것은 오래 전에MSM에 대해 연구하던 학자가 출간한 'MSM의 기적'이라는 책으로부터라고 한다. 당시 '인간에게 황이 부족하고 이를 충족시켜주면서 여러가지 질환들이 개선된다'는 내용의 책인데 당시 이를 기적이라고 표현할 만큼 효과가 좋았었고 그로 인해 많은 추종자들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msm (methly sulfonyl methane) 효능


1. 관절염 :

MSM의 효능을 이야기 할 때 가장 먼저 꼽는 것이 이 관절염과 관절통을 줄여 준다는 것이다. 이는 재미있는 우리 몸의 기전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간이 해독을 위해 황을 가져다가 쓰는데 이게 부족할 시 우리 관절에 있는 황을 빼서 쓰기 시작한다고 한다. 신기하게도 우리 몸은 중요한 것을 해결하기 위해 덜 중요한 것을 희생하는 형태로 작동하기 때문이다. 그로 인해 관절에서 황이 빠져나가게 되고 관절염이 발병하거나 붓고 통증이 생긴다고 알려져 있다. 그래서 MSM을 복용하면 가장 먼저 이 관절의 통증과 염증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흔히들 관절에 좋다는 글루코사민과 끼워팔기들을 많이 하는데 실질적으로 대부분이 이 MSM이 관절에 도움이 되고 글루코사민은 큰 역할은 하지 않는다고 한다.


2.염증 완화 :

어쪄면 위에 언급한 관절염과 통증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효능이겠다. MSM은 강력한 소염물질이라고 한다. 우리 몸에 통증이 발현한다는 것은 어딘가에 염증이 생겼다는 것인데 MSM은 이 염증을 가라앉혀 통증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다. 참고로 건강식품은 예방차원으로 작용을 하는 것이지 염증이나 통증이 이미 생겼고 심하다면 병원을 찾는 것을 잊지는 말자.

3. 면역력 강화 :

황의 염증 완화 효능은 면역력에도 기여합니다.


4. 피부 건강 :

유황온천에 가보신 분 계시나요? 황은 우리의 피부에도 좋습니다. 실제로 연골뿐만 아니라 근육의 손실된 부분을 복구하는데도 좋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좋다고 볼 수 있겠네요. 운동 후에 회복에도 좋다고 해요. 단백질의 일종인 케라틴의 생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 그와 관련하여 피부, 모발 등의 미용에 좋습니다.


5. 항산화 :

젊게 살려면 ‘항산화’라는 단어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 몸을 천천히 늙게 한다는 기적의 물질, 항산화제의 끝판왕 글루타치온의 생성을 위해 황이 꼭 필요한데 이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이 이 MSM 식이유황이다. 일반적으로 글루타치온은 외부로부타 주입하는 것보다 체내에서 직접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이것을 도와주는 것이 황성분을 가진 NAC나 MSM이라고 한다.강력한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되는 글루타치온 생성의 필수 요소가 바로 황입니다. 단순히 관절염 때문에 이걸 챙겨 먹는 분들은 덤으로 다양한 효능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msm 식이유황 부작용


사실 일각에서는 MSM이 소금보다 안전한 물질이라고 한다. 통상적으로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몸에서 거부반응을 일으키는 분들도 있습니다. 몇 번 먹고 효능을 볼 수 있는 게 아니고, 꾸준히 섭취하는 게 좋기 때문에 테스트 기간을 잡아서 몸에 문제 있는 반응은 없는지 살펴보는 게 필요합니다. 그런 이유로 믿을만한 제품을 선택해서 테스트 후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게 좋겠네요. 구매하는 제품의 부작용에 대해서 꼼꼼히 살펴보고, 나에게 해당사항이 있을 수 있는지 미리 체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하지만, 미국 FDA에서도 안전하다고 한 만큼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MSM 섭취량 


6000mg의 섭취량까지 안전하다고 보고 있습니다.관절염의 경우 1500-6000mg 12주까지 복용하였습니다.

옥스포드의 한 연구에서는 4850mg의 용량까지 안전하다고 합니다.허용하는 용량이 대체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영양제로서의 추천 섭취량은 약 1000mg - 3000mg 사이입니다.섭취하다가 6000mg 이하까지는 늘려가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섭취하고자 하는 양이 많다면 캡슐보다 분말의 형태가 더 나을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