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유아 어린이 필수 영양소, 비타민 D

Posted on1 Year ago
0

아이들의 좋은 발달과 성장은 좋은 영양의 적시 공급과 어린이의 필수 요구 사항의 충족여부에 달려 있습니다.처음 6 개월 동안 아기의 영양 요구는 모유라는 단일 공급원을 통해 충족됩니다 . 이것은 아기의 몸이 아직 면역 체계를 완성하는 과정에 있는 동안 아기에게 가장 영양가 있고 안전한 식품입니다. 6 개월이 지나면 모유외에도 아기에게 다른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여야 합니다. 게다가 이것은 아기가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 더 많은 영양소가 필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특히 요즘처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기승일 때는 어린 아기를 데리고 외부를 다니기 어렵고, 나간다고 하더라도 단기간 외출로는 충분한 양의 비타민D를 합성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꼭 영양제를 통해 아기의 비타민D를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생아 유아에게 비타민D가 필요한 이유

1.비타민D는 음식 섭취만으로 충분히 해결할 수 없는 대표적인 영양소이다. 아기들의 음식(모유 또는 고형 음식)에는 비타민D가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모유에는 비타민D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유아들의 피부는 태양에 매우 민감하며 직사광선에 노출되어서는 안됩니다.첫 6개월 동안은 아기를 햇빛에 노출시키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비타민D는 바로 햇빛을 받아서 합성하는데 문제는 신생아들은 비타민D 합성이 제일 잘 되는 시간에 야외활동을 하지 못해 햇빛을 충분히 받지 못해 비타민D가 부족할 수 있다.

3.신생아는 하루의 대부분을 잠을 자면서 보낸다. 그런데 종종 몇 시간만 자고 일어나서, 보채고 울어 부모를 당황시킬 때가 있다. 생후 6주경부터 생후 4개월까지 아기의 잠투정이 가장 심한데, 이때 비타민D를 보충해 주면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이 충분히 생성되어 아기가 좀 더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4.비타민D는 튼튼한 뼈와 치아를 만들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0~12개월 아기는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강한 뼈를 형성하기 위해 비타민D가 더 많이 필요합니다. 또한 두뇌 발달과 면역 체계 건강을 위해 비타민D가 필요합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어린이는 골절과 성장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낮은 비타민D 수치의 위험

비타민D 결핍은 어린이에게 가장 흔한 영양 결핍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D는 면역 체계를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당뇨병, 심장병, 류마티스 관절염, 다발성 경화증(다발성 경화증) 및 일부 형태의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심한 경우 낮은 수준의 비타민D가 어린이에게 구루병이나 골연화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구루병은 구부러진 다리와 척추의 만곡과 같은 심각한 뼈 변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성장기 유아의 비타민D 부족은 구루병 외에 저칼슘혈증성 경련, 성장 장애, 보챔 등의 증세가 알려져 있습니다.

아기용 비타민D3 구입

비타민D를 보충할 때 비타민D2(에르고칼시페롤)보다는 비타민D3(콜레칼시페롤)를 사용하십시오. 비타민 D3가 선호되는 보충제 형태이며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피부가 만드는 형태이며 25(OH)D 수준을 높이는 데 비타민 D2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임상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신생아가 먹는 만큼 안전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아기가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 또한, 체내 흡수율을 고려한 활성형 비타민 D3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아기에게 적합하고 비타민 D3만 함유된 보충제를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형태는 알약이 아닌 액체상태인 것이 복용에 편리하다.

아기에게 비타민D3를 주기

아기에게 제공해야 하는 액체의 방울 수 또는 양은 비타민D3 보충제의 라벨을 확인하십시오.매번 지침을 읽으십시오. 새로운 브랜드마다 다른 방식으로 아기에게 보충제를 제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아기에게 정확한 양을 직접 입으로 먹이거나 음식에 타서 먹이거나 모유 수유 전에 유두에 직접 한 방울을 떨어 뜨립니다.비타민D3가 함유된 유아용 조제분유를 먹는 경우에는 아기에게 비타민D3 보충제를 줄 필요가 없습니다.그러나 하루에 32온스(947ML) 미만의 분유를 마시는 아기는 매일 비타민D 보충제가 필요합니다.

미국소아과학회(American Academy of Pediatrics)는 아기에게 하루 400IU 섭취를 권장합니다. 대부분의 유아용 비타민D3 보충제에는 1회 복용량에 이 양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복용량은 구입하는 브랜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복용량이 정확하면 아기에게 위험이 없습니다.아기에게 하루에 한 번만 먹이십시오. 매우 많은 양의 비타민D3는 아기를 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아기가 다른 비타민을 복용하고 있다면 약사에게 조언을 구하십시오.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