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큐민-강황의 효능

Posted on5 Years ago
0

강황은 카레에 들어가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카레가 노란색을 띠는 이유가 바로 이 커큐민 성분 때문이죠. 카레는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여기서 강황이 차지하는 비중이 큽니다. 그렇다면 강황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을까요? 오늘은 강황의 건강 효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치매
1. 치매 예방

치매는 나이가 들면서 뇌세포가 염증 반응 등으로 인해 손상되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강황의 커큐민은 이러한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치매의 원인 중 하나인 아밀로이드를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강황이 두려운 기억을 지우는 효과가 있다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최근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항암암세포
2. 항암 효과

암세포는 증식이 일반세포에 비해 훨씬 빠릅니다. 조금만 늦게 발견해도 치명적인 이유입니다. 커큐민은 암세포의 발현 과정 경로를 차단해 암세포 생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염
3. 관절염 통증 저하

노인인구가 증가하면서 관절염 역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관절염 치료에 도움이 되는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NSAIDs)는 효능만큼이나 부작용 또한 존재합니다.

강황의 커큐민은 자연 성분으로 관절 통증을 유발하는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혈관
4. 심장질환 예방

강황의 항산화 성분 중 하나인 폴리페놀은 혈관에 침착되는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합병증의 하나인 죽상동맥경화를 낮춰줄 수 있다는 연구도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효능이 있는 강황이지만, 과도한 섭취는 금물입니다. 과잉 섭취는 간 기능 저하 등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국제기준에 따르면 커큐민의 일일 권장량은 자신의 몸무게 기준 kg당 3mg 이하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고객님들이 관심가진 상품들을 모아왔어요~
비타샵 인기 판매 순위
제품명 BOULARDIIMAX 30 캡슐 프로바이오틱 15B 60 식물성 캡슐 얼티메이트 멀티 프로바이오틱 120억 120 식물성 캡슐 여성용 멀티 프로바이오틱 120억, 120 식물성 캡슐 프리 & 프로바이오틱스 + 소화 효소 120 식물성 캡슐
브랜드 리뉴 라이프 캔프레브 내추럴 팩터스 내추럴 팩터스 실버라이닝
가격

$19.99
($0.67 캡슐당)

$29.99
($0.50 캡슐당)

$42.97
($0.36 캡슐당)

$44.97
($0.37 캡슐당)

$35.99
($0.30 캡슐당)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