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증강 항암 항바이러스작용 등의 효과가 입증된 표고 버섯균사체 추출물 AHCC

Posted on2 Years ago
0

환경오염, 스트레스, 만성적인 운동부족으로 인해 해마다 암, 아토피, 감기 등 면역성 질환이 크게 늘어나면서 노약자, 어린이뿐만 아니라 비교적 건강한 일반인까지도 날로 취약해지고 있는 개인 면역력에 대한 관심과 걱정이 많다. 또한 노령층과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이 코로나 팬데믹으로 더 위험해 질수 있는 상황이 더해져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위태로운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인삼, 홍삼 등 전통적인 면역강화 제품의 인기가 꾸준하고 다양한 보완요법의 과학적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의료현장에서 암 환자들이 주로 애용하는 ‘AHCC’가 온 가족을 위한 면역증강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AHCC의 의미

AHCC의 정식 영문은 Active Hexose Correlated Compound 로 버섯유래의 "활성화 식물성 다당류 관련 화합물"의 영문 기술의 약칭입니다.Active "활성화", Hexose "식물성 다당류", Correlated "관련", Compound,"화합물"이라는 의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이것들의 머리 글자를 1자씩 따서 AHCC라고 부르고 있습니다."식물성 다당류"은 녹말이나 셀룰로오스 등 가수 분해로 복수 분자의 단당류를 일으키는 탄수화물을 말합니다.

AHCC는 일본 동경대 연구진과 바이오 기업인 아미노업화학에 의해 개발된 버섯추출 면역증강 건강기능식품이다. 버섯균사체를 배양한 뒤 효소 처리해 추출한 성분으로 면역세포를 활성화하는 다당류 ‘글루칸(glucan)’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인체 면역력을 높여주고 이 성분이 항암성분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글루칸이라고 해도 여러가지가 있고, 알파 글루칸, 베타 D글루칸, 펩티드 글루칸, 크실로글루칸 등이 포함됩니다.AHCC는 알파 글루칸라고 일컫는 다당류가 주성분 으로,일반 버섯 성분인 베타 글루칸과는 조금 다릅니다.이들 다당류는 분자 구조가 조금씩 버섯에 따라 다릅니다.

AHCC의 효능

버섯균사체를 장기 배양하여 추출한 물질로서 그 공정을 간단히 설명하면 먼저 한천배지에 심어 배양을 한 다음 액체배지에서 배양하여 종균을 만들고 그것을 더 특수한 대형 탱크 안에서 45일간 배양을 반복합니다. 그것을 효소반응시켜 원심 분리하여 추출한 것이 AHCC원액입니다. AHCC는 건강기능식품으로서는 처음으로 하버드의대에서 독성 및 안전성에 관한 임상실험(Phase 1)을 통해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 받았고, 세계적인 암센터인 MD앤더슨암센터에서 면역보조제로 활용하고 있고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는 국내 처음으로 면역기능분야에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승인받은 바 있으며 미국식약처에서는 메디컬푸드로 승인받았습니다

1.항암
AHCC는 이미 미국이나 일본, 유럽 등에서 암환자를 위한 기능성 물질로 활용되고 있다. 일본에서는 암환자가 항암제와 함께 AHCC를 복용하면 신장 손상·골수 억제 등 항암 부작용이 개선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버섯 속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은 글루칸이다. 글루칸은 면역세포를 활성화 하는 다당류로 면역력 증강 물질인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도와 몸이 암세포와 잘 싸울 수 있게 만든다. 이는 동물실험에서도 확인돼 있다. 대구한의대 한방식품약리학과 김수민 교수팀이 암을 유발시킨 쥐를 균사체 섭취 그룹과 자실체 섭취 그룹으로 나눠 분석했더니, 균사체 그룹의 수명연장률(28%)이 자실체그룹(22%)보다 높았다.몇년전부터 자궁경부암을 유발시키는 인유두종바이러스를 AHCC가 제거시켜준다는 연구결과로 인해 더욱 이슈화 되고 있습니다.

2.면역력증강
AHCC는 표고 버섯에서 추출한 특별한 추출물로, 활성 산소를 공격적으로 퇴치하고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AHCC를 섭취하면 4주 이내에 면역력이 상승해 섭취 중단 이후에도 효과가 지속되는 등 기능성소재로 의료 현장에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인공적인 요소가 전혀 없는 천연의 물질로 과학적으로 증명된 효능이 뛰어나 일본, 미국, 유럽 등에서는 ‘자연이 인간에게 준 최고의 선물’ ‘명품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3.간 기능 개선과 혈당 조절
글루칸은 또 간 기능 개선과 혈당 조절에도 효과가 있다. 서울내과 장석원 원장은 "간 질환자나 당뇨병 환자가 글루칸 성분을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며 "60세 이상 고령자나 감기 환자 등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 등에게 특히 좋다"고 말했다. 하지만 단순히 건강관리 차원이 아니라 질병에 대한 효과를 보려면 식용 버섯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사람이 음식을 섭취할 수 있는 양은 정해져 있을 뿐만 아니라 버섯 개별적으로 들어 있는 글루칸 성분 또한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장 원장은 "질병의 증상 완화 목적으로 글루칸 성분의 효능을 보려면 이를 수십·수백배 농축한 제품을 먹어야 한다"고 말했다.

버섯균사체 추출물 중 AHCC는 암환자들에게 필요한 면역보조식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암환자들이 항암치료 부작용을 겪기 때문에 AHCC는 이러한 부작용을 경감시켜준다고 하여 많이 섭취하고 있다.추천제품 프로비타 AHCC Pro는 버섯 균사체로부터 글루칸 등을 추출·합성해(AHCC)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명: 프로비타 PROVITA AHCC Pro 700mg 60정

제품설명:

*가장 강력하고 독특한 항산화제 포뮬라
*공동 재배 버섯 균사체 추출 알파-1, 4-글루칸 함유
*Synergistic Beta-1,3 / 1,6-Glucan (효모 세포벽)
*Synergistic Arabinogalactan (아라비노갈락탄-낙엽송)
*최대 흡수를위한 지연 방출 캡슐
*AHCC Pro는 다음과 같은 독특한 시너지 효과를 제공합니다.
500 mg – 활성 Hexose 상관 화합물 (~ 50 % alpha-1,4-Glucan)
150mg – Saccharomyces cerevisiae의 세포벽에서 추출한 beta-1,3 / 1,6-Glucan.
연구에 따르면이 특정 베타-글루칸과 알파 -1,4- 글루칸 (AHCC)을 결합하면보다 완전하고 강력한 제형이 만들어집니다.
50mg – Arabinogalactan은 낙엽송 나무 (Larix sp.)의 나무에서 추출한 다당류입니다.
*성분은 위산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흡수를 증가시키기 위해 지연 방출 비건 캡슐로 캡슐화됩니다.

성분:

AHCC (활성 Hexose 상관 화합물)........ 500 mg
베타 -1,3 / 1,6- 글루칸 ........ 150 mg
아라비노갈락탄 (D-Galacto-L-arabinan) ........ 50mg
비 약용 성분 : 미결정 셀룰로오스, 식물성 스테아 레이트.
지연 방출 채식 캡슐 : hypromellose, gellan gum.
무첨가 : 유제품, 계란, 글루텐, 콩, 밀, 옥수수, 효모, 견과류, 인공 감미료, 방부제, 인공색소 또는 맛.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