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염, 소화, 흡수 돕는 천연 소화 효소인 브로멜라인,자연이 선사한 놀라운 영양소

Posted on3 Years ago
0

인체 내 효소의 종류는 지금까지 밝혀진 것만 해도 수천여 가지가 있어 음식을 소화시키고, 뼈와 피부를 생성하고, 해독 작용을 하기도 한다. 특히 효소는 소화 작용에 있어 매주 중요한 작용을 하는데, 한가지 효소는 한가지 영양소만 소화 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음식의 각종 영양소에 적합한 각기 다른 효소를 조화롭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에서 최근 특히 각광 받는 소화 효소로 브로멜라인을 들 수 있다.

브로멜라인(Bromelain)은 파인애플 식물의 줄기, 과일 및 주스에서 추출한 단백질 소화 효소 혼합물입니다. 브로멜라인은 주로 중남미 전역에서 의료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 되어온 수세기에 걸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현재 건강 보조 식품으로 분류되며 일반적으로 미국 식품 의약국 (FDA)에 의해 안전식품(GRAS)으로 인식됩니다 .

브로멜라인은 특히 단백질을 분해하는 데 특화된 소화 효소로서 파인애플이 고기의 연육제로 쓰이는 이유도 바로 이 브로멜라인의 단백질 분해 효과 때문이다.신체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는 양질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들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소화 흡수할 수 있는 능력도 이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

브로멜라인 임상 사례

- 혈액 내 섬유소를 용해하여 혈액 응고를 억제하고 혈관벽에 붙은 불순물을 녹여 순환을 증진시켜 주어 중풍, 심장마비를 예방하여 준다.

- 관상동맥이 좁아져 협심증 초기 증상으로 늘 심장이 답답했던 50대 부부가 브로멜라인, 칼슘, 마그네슘을 석 달간 복용하고 편안함을 찾았다. 브로멜라인이 관상동맥 순환을 개선하고 칼슘과 마그네슘이 심장박동의 안정에 도움을 준 것이다.

- 권투 선수들에게 브로멜라인 1,000mg씩 하루 4회 복용하였더니 멍이 4일안에 사라졌다. 반면 가짜 약을 먹은 권투 선수들은 멍이 사라지는데 7~14일이 소요되었다. 이를 통해 브로멜라인이 죽은 피를 용해하여 청소하고 염증을 가라 앉히는데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다.

- 과격한 운동으로 인한 관절인대 손상 및 염증에도 효과를 보였다.

- 항암제를 복용하는 유방암, 난소암 환자 12명에게 브로멜라인을 일일 1,000~1,500mg씩 6개월 이상 복용하게 하였는데 암이 더 커지지 않았고 전이도 감소하여 항암제 치료 효과를 더욱 높여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 정맥이 막히는 급성 정액염 환자의 브로멜라인 복용 후 혈액 응고 억제와 혈액 순환 개선이 나타났다.

브로멜라인(Bromelain)의 효능

1. 단백질 소화 과정에 관여
우리의 신체는 단백질을 섭취한다고 해서 이를 100% 소화 흡수하는 것이 아니다. 특히나 노화가 진행될수록 영양소의 흡수율은 현저히 떨어지는데, 브로멜라인은 3대 필수 영양소 중 하나인 단백질의 소화 흡수율을 끌어올리기 때문에 영양소 섭취 효율을 높여 신체 건강에 기여한다.

2. 노폐물 분해 효능
브로멜라인은 인체에 쌓인 각종 노화 및 노폐물이 된 단백질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는 브로멜라인의 뛰어난 단백질 분해 능력에 기인하며, 혈관 건강이나 근육통 해소 등에 도움을 준다.

3. 염증 완화
브로멜라인의 또다른 효능 중 하나는 항염작용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브로멜라인은 각종 관절의 염증을 경감시키는 데 뛰어난 효능을 보이며 관절염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경감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4. 상처 회복 능력 증대
브로멜라인은 단백질의 흡수 능력을 끌어올리고 노화된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처회복 능력을 끌어올리는 데 효능을 가지고 있다.

5. 장 청소 효능
브로멜라인은 장에 쌓인 노폐물들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으며 장 내에 이로운 세균이나 박테리아의 활동을 높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장 운동을 촉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6. 항암 효과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브로멜라인은 암에 대한 잠재력에 대해 연구되었습니다. 이 효소는 육종, 백혈병 및 폐 및 유방 종양에 대해 항암 및 화학적 예방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암 치료에 사용될 때도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7. 심혈관 질환
브로멜라인(bromelain)은 말초 동맥 질환, 뇌졸중, 심장 마비 및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 질환 치료에 효과적 이라고 보고했습니다. 브로멜라인은 혈소판이 서로 달라 붙거나 뭉치는 능력을 억제합니다 (집합). 이것은 응고 형성 및 심혈관 사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천식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의 결과에 따르면 브로멜라인(bromelain)의 항 염증 효과는 천식이나 다른 형태의 알레르기기도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 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브로멜라인은 부작용이 없는 성분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석달 이상의 장기 복용 실험 결과에서도 별다른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으나 브로멜라인 특유의 피를 맑게 하는 특징 덕분에 혈압이나 혈전 등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수술 등 출혈이 염려되는 의학적인 시술을 앞두고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브로멜라인(Bromelain)의 부작용

1.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
브로멜라인은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에 대한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으므로, 해당 여성의 경우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2. 소화 장애 유발
브로멜라인은 간혹 사람에 따라 설사 등의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소화계통에 문제가 있는 사람의 경우 복용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3. 알레르기
브로멜라인은 파인애플에서 추출하는 효소이므로 파인애플 등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복용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브로멜라인 복용법 및 하루 권장량

브로멜라인의 최고 농도는 파인애플의 핵과 줄기에서 발견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파인애플 과육으로 브로멜라인 섭취는 거의 미미한 편입니다.이와 같은 이유로, 파인애플 줄기에서 추출 및 공정과정을 거쳐 영양제 형태로 복용이 가능하며, 물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브로멜라인 하루 권장량은 500 ~ 1,000 m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 제품에 따라 함량에서 차이가 있으므로, 제품에 명시된 복용법을 준수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관련된 상품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