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아르기닌이 근육 생성, 다이어트, 정력 증강 등에 도움이 될까요?

Posted on1 Year ago
0

면역력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항산화제, 비타민, 유산균도 있지만 아르기닌이 면역력과 동시에 남성의 활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과거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양강장 효과를 얻기 위해 홍삼을 주로 사먹었다면, 요즘 신세대 젊은 층에게 인기가 좋은 피로회복제는 단연 아르기닌 제품이다. 아르기닌은 운동 선수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보충제이지만, 이 아미노산이 심장 및 신경 건강에서 남성 성기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최근 이 보충제의 인기는 매우 높아졌습니다.L-아르기닌(L-Arginine) 을 과학계에서는 "기적의 분자(Miracle Molecule)"라고 부르고 있으며 비아그라의 아버지 뮤라드 박사의 1998년 노벨의학상을 통해 검증되어 그 이후로 의학계와 기능식품업계에서 앞다투어 관심을 갖게 되었다.

L-아르기닌은 단백질을 만드는 데 필요한 신체에서 생산되는 20가지 아미노산중 하나로서 아르기닌 또는 아르지닌이라고도 불립니다. 단백질을 만드는 것 외에도 L-아르기닌은 신체가 동맥과 혈관의 탄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산화질소의 전구체입니다. 산화질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건강한 혈류와 혈압 유지, 남성의 정상적인 성기능 및 운동 수행에 중요합니다.또한, 면역 체계의 강화, 체중 감량 등에도 관여하고 있습니다.

 

L-아르기닌이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될까요?
L-아르기닌이 테스토스테론 (testosterone) 수치의 증가에 도움이 되나요?

L-아르기닌은 여성분들에게도 효과가 있을까?
아르기닌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은?
아르기닌 권장 섭취량

 

L-아르기닌이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될까요?

 

젊은 사람들에게 아르기닌이 특히 사랑 받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근육을 만들어 주고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몇 가지 연구 결과에 의하면 L-아르기닌은 산화질소의 생성량을 늘림으로써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이는 곧 세포 재생을 촉진하여 근육의 생성을 돕는다. L-아르기닌은 성장호르몬과 연관성이 있는데 성장 호르몬은 근육 조직을 복구, 유지 및 구축하는 데 중요합니다. L-아르기닌이 성장 호르몬 방출을 자극하면 근육량을 늘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연구원들은 스포츠 성능 및 지구력에서 L-아르기닌의 효능을 살펴보기 위해 56명의 축구 선수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한 달 이상 매일 2g의 L-아르기닌을 섭취한 그룹의 경기력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아르기닌이 테스토스테론 (testosterone) 수치의 증가에 도움이 되나요?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의 핵심 호르몬이며 나이가 들면서 그 수치가 낮아지는 경향이 있어 근력에서 성적 반응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칩니다. 건강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원한다면 L-아르기닌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남성 분들이 발기부전 치료를 위해 먹는 약 중에 ‘비아그라’라는 약이 있다. 이 약은 음경해면체 혈관에 산화질소의 양을 증가시켜 발기가 유지되는 시간을 늘려준다. 비슷한 원리로 고용량의 L-아르기닌을 섭취한 남성들이 발기력이 강화된다고 한다.

10건의 연구에 대한 2019년 검토에서는 아르기닌 보충제를 매일 1.5~5g 범위의 용량으로 복용하면 위약 또는 무치료와 비교하여 발기 부전이 크게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여성의 경우에는 아르기닌 섭취 후 질 건조증 감소, 성감 향상 등의 효과를 보였다. 47건의 임상 시험에 대한 메타 분석에 따르면 아르기닌은 건강한 성기능을 촉진하는 몇 안 되는 성분 중 하나였습니다 . L-아르기닌 보충제는 성욕을 높이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L-아르기닌은 여성분들에게도 효과가 있을까?

아르기닌은 '정력', '에너지', '활력' 등의 키워드들로 많이 연관됩니다.남성분들에게는 이미 잘 알려진 보충제이지만 여성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1.다이어트효과

L-아르기닌은 체중 감소를 촉진합니다.아르기닌은 지방 분해 및 체지방 감소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육량은 증가하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신진대사가 증가하여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된다. 아르기닌은 체내 흡수되어 시트룰린으로 변환되는 도중 NO(산화질소)를 생성시키는데 바로 이 산화질소가 핵심입니다.산화질소가 지방조직의 중성 지방을 가수분해하는 효소를 활성화 시키고,우리 몸의 에너지공장을 담당하는 미토콘드리아의 유전자를 조절하며 간에서의 지방 생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Journal of Dietary Supplements에 발표된 최근 연구에 따르면 L-아르기닌은 내장 지방 조직(뱃살)을 최소화하여 비만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Mayo Clinic의 연구원들이 18~40세 사이의 비당뇨병 비만 여성(허리둘레 89cm 초과) 20명을 모집하여 3g의 L-아르기닌을 12주 동안 매일 3회 복용한 결과 허리 둘레가 감소하고 평균적으로 6.5파운드의 감량의 결과를 기록했습니다.

2.피부 노화 예방
L-아르기닌은 노화 과정을 늦추는데 도움이 되는 인간 성장 호르몬(HGH)이 체내에서 많이 방출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피부 노화 예방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3.건강한 모발
두피의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와 순환이 개선되어 모낭에 혈액과 영양분 공급이 증가하여 모발 성장을 촉진합니다.아르기닌은 모발 탈색으로 인한 과도한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르기닌은 산화 착색 과정으로도 알려진 과산화수소가 모발에 미치는 유해하고 약화되는 영향을 방지합니다.

4.갱년기 증상을 개선
갱년기가 되면 호르몬 변화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치는 점차 떨어집니다. 그리고 이것은 일과성 열감, 불면증, 체중 증가 및 피부 문제 와 같은 다양한 불편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낮은 에스트로겐 수치에 대한 반응으로 폐경 후 여성의 산화질소(NO) 수치가 감소했음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연구원들은 산화질소의 전구체인 아르기닌이 에스트로겐 수치를 높이고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아르기닌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은?

우리의 몸은 음식에서 얻는 것 외에도 아르기닌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결핍은 드뭅니다.하지만 스트레스를 받거나 빠르게 몸을 키울 때 우리의 몸에서 생산하는 양이 필요한 만큼 충족되지 못하면 아르기닌은 부족하게 됩니다.좋은 소식은 L-아르기닌이 포함된 식단에 추가할 수 있는 영양가 있고 맛있는 음식이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이 좋습니다.

아르기닌 많은 음식(식품별 100g당 함유량)

1.시금치 489mg
2.문어,오징어 900
3.치즈 900
4.대구 1,066
5.계란 1,200
6.참치 1,396
7.돼지고기 1,449
8.소살코기 1,461
9.닭가슴살 1,500
10.게 1,572
11.병아리콩 1,819
12.새우 1,826
13.아몬드 2,100
14.호도 2,278
15.대두 2,500
16.잣 3,000
17.땅콩 3,200

"추천제품: 내츄럴 팩터스 L-아르기닌 500MG 90캡슐

 

아르기닌 권장 섭취량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은 누구나 섭취해도 되지만, 저혈압 환자나 간기능, 신장 기능이 좋지 않은 환자나 협심증, 또는 심근경색이 있는 사람은 주치의와 상의 후에 복용 하는것이 필요하다. 임산부와 미성년자 또한 섭취해도 되지만, 그래도 주치의와 상의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아르기닌 일일 권장 섭취량은 일반적으로 하루 1000 mg – 3000 mg까지 섭취하고, 필요에 따라 하루에 최대 5000 mg까지 섭취 할 수 있다.

아르기닌 부작용 있나요?

L-아르기닌 보충제는 대부분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고용량에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합니다. 매우 높은 복용량을 사용하면 메스꺼움, 설사 또는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량의 아르기닌은 특정 건강 상태, 특히 간 및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임상 시험에서 아르기닌은 최대 3개월 동안 경미한 부작용으로 안전하게 사용되었습니다. 가능한 부작용으로는 복통과 팽만감, 설사 등이 있습니다 . 또한 천식이 있는 사람의 호흡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아르기닌은 혈압을 낮추는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기 부전을 치료하는 비아그라와 같은 특정 심장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

마무리

L-아르기닌은 또한 근육 형성을 지원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혈압을 개선하고, 기억력을 개선하고, 건강한 성기능을 촉진하고, 부상과 상처를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당신의 성 건강은 매우 중요합니다. 남성이든 여성이든, 30세이든 60세이든 상관없이 침실에 즐거움을 되찾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항상 있습니다. L-아르기닌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자연적으로 도움이 되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참고자료:

1.남성, 운동인에게 꼭 필요한 아미노산, 엘 아르기닌(L-ARGININE)
https://canadavitamin.net/blog/

2.10 L-Arginine Benefits: How to Supplement - Life Extension
https://www.lifeextension.com/wellness/supplements/l-arginine-benefits

3.Arginine: Heart Benefits and Side Effects - WebMD
www.webmd.com › heart › arginine-heart-benefits-and-side-effects

4.L-Arginine to Increase Muscle and Performance - Does it Work? - ISSA
www.issaonline.com › blog › index.cfm › l-arginine

5.L-ARGININE – THE ESSENTIAL AMINO ACID FOR HAIR GROWTH
www.redenhair.com › Home › Blog › hair-care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