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피부,손톱 영양제 실리카(규소,Silica)의 효능

Posted on2 Years ago
0


규소, 혹은 실리콘 또는 실리카 라고 불리는 원소에 대해서 아시나요? 우리는 흔히 실리콘으로 많이 알고있습니다. 이런 규소가 얼마전 미용매니아 들사이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모델 미란다 커 와 헐리웃의 카메론 디아즈등 유명인사들이 실리콘을 물에 첨가해서 먹으면서 노화와 건강을 관리하고 있고 효과를 봤다라는 일본잡지 에서의 언급 때문에 일본은 지금 규소수가 유행이기도 합니다. 또한 독일에서는 자연요법의 하나로 실리콘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실리카는 인간의 성장과 발육 특히 피부 탄력, 손톱 강화,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미량 영양소입니다. 실리카(Silica)로 잘 알려진 실리콘 다이옥사이드(silicon dioxide,이산화 규소) 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가장 많은 미네랄이지만 오염된 환경과 토지로 인해서 현대인들에게 가장 부족한 성분 중에 하나이고 우리몸에 실리콘이 부족하면 노화와 건강에 영향을 준다는 데이터도 나왔습니다.

실리카 란 무엇입니까?

실리카는 실리콘(silicon)과 산소 원자로 만들어진 화합물입니다. 규소의 영어명은 실리콘(silicon)이다.sis실리카는 이산화 규소에 주어진 이름입니다. 실리카의 분자식은 SiO2. 그러므로 실리카는 지구상에서 가장 풍부한 두 개의 원소로 만들어집니다. 실리카가 이산화 규소라고 불리는 실리카의 결정 구조는 규소 원자가 단일 공유 결합을 통해 부착 된 4 개의 산소 원자에 의해 둘러싸여 있음을 보여줍니다.실리카는 자연에서 석영으로 발견됩니다. 실리카는 또한 모래의 주요 성분입니다.실리카는 주방용 도구나 성형수술에 사용하는 고분자 화합물 실리콘 (Silicone) 과는 다릅니다.

하나의 원소인 규소는 인체의 중요한 소재입니다. 혈관, 림프절, 흉선, 폐, 뇌, 간, 신장, 뼈, 피부, 손톱 등 규소가 포함되지 않은 장기 조직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포 내부 미토콘드리아의 재료가 되고 기능을 강화시키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인간의 몸에서 규소 부족이 계속되면 다음의 문제가 발생되기 쉽습니다. 결국 규소는 인간의 모든 조직, 장기의 성분이며 규소 부족이 각종 질병이나 건강문제, 노화의 원인이 됩니다. 그러나 반대로 생각하면 규소를 부족하지 않게 섭취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미리 방지하고, 질병을 예방하며, 건강을 회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적으로 현대인들의 세 명 중 하나는 걸린다는 암 역시 규소를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규소 함량이 높은 현미, 통밀, 콩, 다시마 등을 먹어도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충분한 양을 보충할 수는 없습니다. 게다가 식품에 포함된 규소 중 많은 양은 음식이 되기 위한 가공 과정에서 손실됩니다. 통밀은 규소 함량이 매우 높은 식품 중 하나지만 밀가루로 가공되는 과정에서 대부분의 규소가 소실됩니다. 실리카가 풍부한 식품인 껍질콩(green beans) , 견과류 , 피망, 사과 , 시금치 , 오이 , 토마토 , 통곡물등과 허브 쇠뜨기에서 추출하여 흡수율이 좋게 만든 보충제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리카(규소,silicon)의 효능

젊을 때는 자연적으로 많은 실리카를 가지고 있어서, 이는 주름없는 탱탱한 피부와 통증없는 유연한 관절에 반영한다. 나이가 들면서 충분한 콜라겐을 유지하기가 힘들어져서, 우리의 모발, 피부,손톱, 발톱, 치아, 관절, 뼈와 심장 건강의 눈에 띄는 변화들을 이끈다.실리콘 결핍은 소화기관 장애,알츠하이머 및 골다공증뿐만 아니라 위장관의 퇴행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헤어, 스킨, 네일 건강 증진
현대인들에게는 실리콘 다이옥사이드 부족으로 인해 손상된 손톱, 약하고 건조한 머리카락, 노화된 피부, 손상된 피부 현상을 일으키고 있다. 실리카는 미네랄 중에서도 피부, 머리카락, 손톱 등을 이루는 필수성분으로 콜라겐을 형성해 피부 건강 및 피부노화, 주름등을 감소시킨다.

2.뼈의 형성과 유지
실리카(Silica)가 뼈의 미네랄 밀도와 강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실리카가 뼈 결정의 침적을 막기 위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실리카 수치가 떨어지고 뼈는 약해집니다. 실리카가 나이가 들면서 뼈의 건강과 골절 예방에 필수적이라는 증거가 많이 있고 치아와 잇몸에도 도움이 줄 수 있습니다.

3.관절 건강 개선
콜라겐은 건강한 관절, 결합 조직이나 인대, 연골에도 중요하기 때문에 실리카(Silica)도 중요합니다. 콜라겐에 힘과 탄력을 부여해 관절이 더 유연하고 빨리 치유되며 몸을 구부리고 비틀고 스트레칭하면서 겪는 일상의 마모로부터 다시 회복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또한 관절 통증과 관절염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실리카를 사용합니다.

4.면역체계 강화
실리카(Silica)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체내의 염증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는 면역력을 위한 첫번째 방어책이다.실리카(Silica)는 건강한 피부와 소화기 조직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질병과 감염을 예방하는 데도 중요하다. 피부와 우리의 소화기관은 우리가 병원균에 대항하는 첫번째 방어선이다.

5.두뇌 건강
실리카는 노화와 함께 감소하므로 노인에게 더 많은 양이 필요하게 되며, 뇌세포에 알루미늄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알루미늄으로 묶인 물 공급에 실리카를 첨가했을 때, 알루미늄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했습니다. 또한, 실리카는 소변을 통해 알루미늄 배설을 증가시키고, 뇌와 간, 뼈, 비장, 신장 등의 장기에서 알루미늄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심장 건강
실리카는 잘 알려져 있듯이 혈관과 근육 조직을 튼튼하고 유연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실리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 경화의 위험을 줄여, 고혈압과 심장 건강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뼈의 석회화 방지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다른 조직의 석회화를 막아 주고, 동맥 플라그의 석회화를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실리카 부작용

실리카는 건강한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얼굴의 발진과 붓기등의 알러지 반응이 있고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의 저혈당등이 있으며 실리카를 섭취하기 전에 장기적 질환이 있거나 약물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들은 항상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리카 하루 권장 섭취량

실리카(Silica)의 안전한 상한섭취량(UL)은 하루에 700–1,750 mg으로 보고 되었습니다.실리카는 수용성으로 과잉 복용하게 되면 체내에 전달되어 소변으로 배출되며 이는 너무 많이 복용하면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낮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