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천연성분 기적의 효소 세라펩타제

Posted on2 Years ago
0

최근 각종 효소의 인기가 거세다. 효소는 인체 세포가 기능하는 각종 화학반응을 일으키는 물질로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다. 효소제는 기도 건강을 포함하여 인간의 건강 증진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유용한 건강 보조 식품지만 거의 활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과학계의 관심을 끄는 효소로 세라펩타제를 들 수 있다.세라펩타제는 누에에서 추출한 물질입니다. 일본과 유럽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물이고, 미국에서는 건강보충제(dietary supplement)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유럽과 일본에서 중요한 연구를 실시하였는데, 이 연구에서 세라펩타제(Serrapeptase)가 호흡기 건강을 증진시키며, 좀 더 구체적으로 코막힘과 인후통, 기도 염증을 완화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효소 보조제 중 하나일 수 있다는 점이 나타났습니다.독일 종양학 학회 전 회장인 한스 니이퍼 박사(Dr. Hans Nieper)는 단백질 분해 효소를 폭넓게 사용한 것으로 유명하며, 다른 어떤 것보다도 세라펩타제(Serrapeptase)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였습니다. 그래서 한스 니이퍼 박사는 세라펩타제(Serrapeptase)를 "기적의 효소"라고 많이 언급하였습니다.

세라펩타제(Serrapeptase)란

세라펩타제(Serrapeptase)는 누에의 장 내에 서식하는 세라티아 마르세센스(Serratia marcescens)라는 유익균에서 생산되는 효소입니다. 누에는 나방으로 변태할 때 이 효소의 강력한 효과를 잘 활용하여 누에고치를 부수고 고치에서 벗어납니다. 상업적으로 구할 수 있는 세라펩타제(Serrapeptase)는 세라티아 마르세센스(Serratia marcescens) 배양균으로부터 생산됩니다. 세라펩타제(Serrapeptase)는 세라피오펩티다제(serratiopeptidase)나 세랄리신(serralysin), 세라티아펩타제(serratiapeptase), 세라티아펩티다제(Serratia peptidase), 세라티오펩티다제(serratiopeptidase), 세라펩티다제(serrapeptidas)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세라펩타제(Serrapeptase)의 효능

세라펩타제(Serrapeptase)는 유럽과 일본에서 50년 이상 사용되었으며, 부상에 대한 신체 반응 및 면역 시스템과 혈관, 호흡기 건강을 지원하는 데 효능이 있다고 문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우리나라에서는 비염에 좋다고 알려져 있고, 코막힘 감기에도 복용하기도 합니다.

인후염(인두염) : 초기 연구에 따르면 세라펩타제는 목이 아프면서 오는 통증, 분비물 삼키기 어려움 및 열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쉰 목소리 (후두염) : 초기 연구에 따르면 세라펩타제는 후두염 환자의 통증, 분비물, 삼키기 어려움 및 열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만성 기관지염 :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세라펩타제는 만성 기관지염 환자의 기침과 얇은 분비물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부비동 통증 (부비동염) : 초기 연구에 따르면 세라펩타제를 복용후 부비동염 환자는 통증, 코 분비물 및 코 막힘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비염 : 일반적으로 콧물, 코막힘 등은 감기의 증상으로 여겨지나 발열 등의 증세가 없이 발생하는 경우 비염이라 진단된다. 즉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것이다. 특히나 비염은 한번 걸리면 재발이 잦고 치유까지 시간이 걸리며 장기간의 항생제 치료 후에도 지속적인 발병이 일어나는 알레르기 성 비염이 전체의 90 % 이상을 차지한다.이러한 비염에서 세라펩타제는 염증 세포를 줄여주면서 천연 성분으로 부작용과 내성이 없는 천연 소염 작용을 하여 더욱 각광 받고 있다.

권장 복용량

다른 여러 효소들과 마찬가지로 세라펩타제(Serrapeptase)의 복용량은 무게(mg)가 아니라 세라펩타제(Serrapeptase) 단위 또는 SPU의 형태인 효소 활성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10mg 은 20,000 unit(SPU)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복용량은 하루 최대 3번 4만에서 10만단위입니다. 복용량의 범위는 체격 및 지원이 필요한 정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세라펩타제(Serrapeptase)는 공복에 복용해야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세라펩타제는 공복에 섭취해야 효과가 있으며, 식사 후 2시간 뒤 또는 식사하기 30분 이상 전에 복용해야효과적 입니다.

부작용, 안전성, 약물 상호 작용
부작용과 안전성에 관한 한 세라펩타제(Serrapeptase)는 안전성이 매우 우수하며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세라펩타제(Serrapeptase)는 혈액 응고를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클로피도그렐(clopidogrel, 플라빅스(Plavix))과 헤파린(heparin), 와파린(warfarin, 쿠마딘(Coumadin)) 등과 같은 혈병 형성이나 혈소판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과 함께 사용하면 안됩니다.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