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편두통에 도움되는 영양제

Posted on2 Years ago
0

전 세계 인구의 거의 절반이 매년 두통을 앓고 있으므로, 두통은 가장 흔한 신경계 "장애"입니다. 두통으로 근무능력, 사회생활 및 생산성에 큰 타격을 받으면서도, 두통을 경험하는 사람의 절반만이 의사를 찾습니다.예를 들어 영국에서는 편두통만으로도 매년 2,500만 근무일 또는 수업일이 결근 또는 결석 처리됩니다. 미국에서는 편두통을 앓는 사람 대부분이 처방전 없이 구할 수 있는 약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두통은 우리나라 국민 90% 이상이 겪을 정도로 흔하다. 하지만 오래 지속되는 두통을 방치하면 삶의 질이 떨어지고 피로감이 심해진다. 심지어 잠을 푹 자고 약을 먹어도 계속 머리가 아픈 경우도 있다. 이때는 두통의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전체 두통의 70~80%는 긴장성 두통, 10%편두통이며, 나머지는 특정 질환이나 코막힘 등에 의한 두통이다.

일반적으로 두통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상태가 완화한다. 하지만 두통이 심할 때는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는다. 긴장이 심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는 누구나 두통을 겪을 수 있지만 아무런 이유 없이 두통이 지속된다면 몸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크다.만성적인 두통 때문에 진통제를 상비약으로 사 두셔야 안심이 되시는 분들은 두통, 습관성 두통에 도움되는 영양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두통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성분은 긴장성 두통과 편두통/군집성 두통에 따라 달라진다.

*긴장성 두통은 뇌신경이나 호르몬과 상관없이 머리 주변 근육의 긴장으로 인한 것이고 스트레스 등으로 더 심해지곤 하기 때문에 주로 긴장을 완화하기 위한 성분이 좋다. 마그네슘, 테아닌, 비타민 B등이 좋다.

*편두통/군집성 두통의 주 원인은 긴장성 두통과 달리 뇌 주변 혈관의 팽창, 혈관 주변 염증, 뇌 신경 전달 물질 세로토닌의 이상 등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뇌에서의 에너지 생성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 뇌와 심장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CoQ10, 유비퀴놀, 비타민 B, 5-HTP등의 성분이 권해진다.

1.필수지방산
오메가-6 (보라지오일, 달맞이꽃 종자유 , 감마리놀렌산),과 오메가-3 (DHA,EPA)는 뇌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 두통에 관여하는 염증 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줍니다.뇌를 구성하는 가장 큰 물질은 지방이므로 필수지방산과 같은 좋은 지방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은 두통을 완화하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2.비타민 B군
비타민 B군은 일명 신경 비타민으로 불리는 영양소입니다.정상적인 뇌 기능을 위해서 꼭 필요한 비타민으로서 , 단백질, 호르몬, 신경전달 물질을 생성하는데 꼭 필요하며 몸이 스트레스에 대항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영양소입니다.스트레스에 자주 노출되고 뇌를 혹사하는 현대인들에게 필요량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추천상품:에이오알 어드밴스드 B 컴플렉스 울트라 60캡슐 비타민B군

3.코에자임 Q10
미토콘드리아 기능 부전이 편두통을 유발한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편두통 환자들을 모아 미토콘드리아 활성도와 코큐텐 수치를 측정했더니, 일반인들에 비해 현저히 낮은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코큐텐은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첫 단추입니다. 코큐텐이 부족하면 미토콘드리아가 제대로 일을 할 수 없고, 이로 인해 편두통이 생긴다는 이야기입니다.

추천상품:퓨어 인캡슐레이션 코큐텐 60캡슐

4.마그네슘
편두통의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뇌혈관의 갑작스런 수축 후 확장 때문인 것으로 여겨진다. 편두통 환자들은 혈중 마그네슘 수치가 정상인에 비해 낮다.이를 고려할 때 마그네슘의 신경안정작용 및 혈관 안정작용은 편두통 보조치료제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마그네슘은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감소시키고 분해를 촉진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신경계를 안정시키고 혈관 수축을 정상화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마그네슘은 뇌혈관의 비정상적인 수축 후 확장에 의한 편두통 증상의 빈도와 세기를 경감시킴으로써 편두통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추천상품:나카 플레티넘 트레온산 마그네슘 120정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 등 원인이 있는 상태에서 발생한 가벼운 두통은 진통제로도 증상이 어느 정도 경감된다. 피로 등의 원인 요소가 사라지면 두통도 함께 사라진다. 하지만 편두통, 군발두통 등 일차성 두통은 일반적인 진통제보다 해당 두통에 맞는 특별한 치료제를 사용할 때 치료 효과가 높다.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적절한 급성기 약물 요법과 두통을 줄이기 위한 예방요법으로 영양제 복용을 병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