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혈액순환 개선제 징코빌로바 (Ginkgo Biloba) 은행잎 추출물의 효능

Posted on2 Years ago
0

가을이 되면 예쁜 단풍으로 사랑받지만 떨어진 열매의 꼬리꼬리한 냄새로 미움도 받는 은행나무의 잎에서 바로 징코 빌로바(Ginkgo biloba)를 추출하게 되는데요, 징코 빌로바는 은행나무의 학명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독일의 제약회사에서 처음으로 은행잎 추출물의 효능에 관하여 입증하였으며 국내에서도 징코민, 기넥신 이라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가장 많이 권하는 혈액순환제 중 하나에 속합니다.

징코 빌로바는 테르텐락톤 이라는 성분이 있어 혈관내 혈소판과 적혈구의 응집을 막아 혈전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뇌졸증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뇌심혈관 질환에 특히 좋은 영양제 입니다. 또한 징코빌로바 안에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본 배당체가 들어 있어 혈관 내 트라이글리세라이드가 쌓이는 걸 막아주고, 혈관 탄력을 유지해 혈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두 핵심 성분(플라본 배당체, 테르텐락톤) 의 효능 덕분에 징코 빌로바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류 흐름이 개선되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모세혈관 까지 혈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수족 냉증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혈류 흐름이 좋아지면 뇌에 더 많은 산소와 포도당이 공급되어 두뇌회전이 빨라지고,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징코 빌로바의 대표 효능 

1.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
기억력과 집중력 또한 뇌의 혈류 흐름이라는 큰 틀아래 연관성이 있는 효능입니다. 즉, 혈류 흐름이 개선되면 뇌에 더 많은 산소와 포도당이 공급되어 두뇌회전이 빨라지고,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징코 빌로바는 식약처가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기능성을 인정되어 수험생들이 복용하면 좋은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2.노화 방지
징코 빌로바의 성분 중 하나인 '플라본 배당체'는 혈관 내에서 작용하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이러한 항산화 문질의 효는 중에는 체내에서 생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아주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성산소 제거를 통하여 노화를 방지를 하는 과 동시에 혈관 내에 생긴 활성산소도 제거를 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3.성기능 장애 개선
음경 해면체가 부풀어 오르지 못해 문제가 생기는 발기부전의 경우, 혈류흐름이 개선되면 자연스럽게 발기부전 증상도 개선될 수 있기 때문에 일시적 효과에 그치는 약물(비아그라, 시아리스)을 복용하기 보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천연성분인 징코 빌로바를 꾸준히 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한 임상 연구에서는 발기 부전 진단을 받은 60 명의 실험 참가자에게 하루 60 밀리그램이라는 저용량의 은행잎 추출물(GBE)을 12 개월에서 18 개월 동안 투약했습니다. 투약 기간 동안 4 주에 한 번씩 성기의 혈액 순환 상황을 초음파를 통해 검사했습니다. 투약 개시 후 6 주에서 8 주가 경과되었을 때 혈액 공급이 개선되는 징후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투약 후 6 개월이 경과되었을 때 환자의 45%가 발기 기능을 되찾게 되었으며 50%의 환자에서 유의미한 혈행과 발기 능력의 개선이 나타났습니다.

4.혈관건강 개선
징코 빌로바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인 플라본 배당체는 혈관 내 트라이글리세라이드(TG)가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관 탄력을 유지하여 혈류 흐름을 원할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로 징코 빌로바에 함유된 테르텐락톤 성분은 혈관 내 혈소판과 적혈구의 응집을 방지하여 혈전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심장병과 동맥경화 등 뇌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수족냉증 개선
앞서 언급한 두 핵심 성분인 (플라본 배당체, 테르펜락톤)의 효능으로 인해, 징코 빌로바를 꾸준히 섭취 시 혈류 흐름이 개선됩니다. 그로 인해,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모세혈관까지 혈류 흐름을 원할하게 하여 수족냉증으로 인해 고충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징코 빌로바 복용법

징코 빌로바는 은행잎추출물로서 은행잎(원물)을 복용할 수 없으므로 공정과정을 통해 정제된 영양제로 형태로 복용하셔야 합니다. 구체적인 복용법은 물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가능하며, 권장량에 입각하여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 효능을 얻는데 유리합니다.

징코 빌로바 하루 권장량은 일반적으로 120 mg / day 로 알려져 있으나, 증상이 심할 경우 240 mg 까지 권고하고 있습니다. 다만, 제품에 따라 함량 및 흡수율에서 다소 차이가 있으므로 복용 전, 제품에 명시된 복용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징코 빌로바 부작용

징코 빌로바는 지나치게 과다복용을 지양하고, 권장량 범위 내에서 경구복용하면 대부분의 건강한 성인에서는 안전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체질에 따라 가벼운 경증 부작용으로서 위장장애나 변비, 어지럼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몇 가지 경우 복용하는 데 주의 및 지양할 필요 있습니다.

-징코빌로바 안의 테르텐락톤 성분은 혈전 용해제와 동일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항응고제 또는 혈전 용해제와 함께 섭취하는 건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일, 큰 수술을 앞두고 있거나 출혈성 질환이 있는 경우, 징코 빌로바는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섭취를 피하여야 합니다.
-세심한 혈당 관리를 받고 있는 당뇨 환자의 경우, 임의로 복용 시 혈당 조절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비타민E와 징코 빌로바는 동일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함께 복용 시 혈액이 묽어지고 피가 쉽게 멎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 있습니다.
-임산부나 모유수유 중인 여성의 경우, 충분한 임상 데이터가 없는 상황입니다. 즉,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검증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복용을 피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평소 성기능장애, 수족냉증, 고혈압, LDL콜레스테롤 수치 때문에 고민이 많은 분이라면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뛰어난 징코빌로바 복용을 추천드립니다. 집중력 및 기억력을 높이는 부가적인 효과도 있기 때문에 시험을 앞둔 수험생이나 취준생 분들에게도 좋은 영양제가 바로, 징코빌로바 입니다.

영상으로 간편하게 시청하세요
해당 기사 관련 영상

이 글을 읽고 고객님들이 관심가진 상품들을 모아왔어요~
비타샵 인기 판매 순위
제품명 징코 빌로바 400 MG 징코 빌로바 60 MG 징코 빌로바 60 MG 포스파티딜세린 징코 컴플리트 250ML 징코 빌로바 120 MG
브랜드 나카 내추럴 팩터스 프레리 내추럴스 세인트 프란시스 허브 팜 에이오알
용량 120캡슐 120캡슐 360베지 캡슐 250ML 90 캡슐
가격 $11.99 ($0.10/정) $16.99 ($0.14/정) $39.99 ($0.11/정) $61.99 ($0.25/ml) $30.23 ($0.34/정)
non-GMO
비건
밀, 글루텐, 효모, 콩, 계란, 생선, 견과류 무첨가
인공색소/방부제 무첨가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