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여성 갱년기 영양제,감마리놀렌산 (GLA) 함량이 가장 높은 보라지오일

Posted on2 Years ago
0

갱년기는 폐경을 맞아 여성 호르몬의 결핍으로 난소 기능이 저하되는 시기로 보통 40∼50대에 시작돼 수년간 지속되는 기간을 일컫는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부족하면 열성 홍조, 골다공증, 요실금, 우울증, 수면 장애 등 다양한 신체·정신적 증상이 나타난다.시간이 경과하면 자연히 낫는 경우도 있지만 골다공증, 동맥경화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다.여성 갱년기 영양제로 우리나라에서는 달맞이꽃종자유가 유명하지만 사실 보라지오일에 감마리놀렌산 즉, GLA가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GLA)이란?

감마 리놀렌산은 오메가-6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인체 내에서 자연 합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불포화지방산으로 생리전증후군, 폐경기증후군, 갱년기 등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행에도 도움이 됩니다.감마리놀렌산은 달맞이꽃 오일, 보라지 오일, 대마 씨앗 오일과 같은 식물성 오일에서 얻지만 귀리, 보리, 스피루리나에서도 다양한 양으로 발견됩니다.

식약처에서는 감마리놀렌산의 기능성을
-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혈행개선
- 월경전 변화에 의한 불편한 상태
-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
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하고 있답니다.

보라지오일이란?

별 모양을 한 다섯개의 꽃잎으로 구성된 보라지꽃은 야생화로서 일반적으로 벌꽃으로 불립니다. 오랫동안 잘 알려진 허브로 1500년 이상 사용되어 왔으며 오늘날에는 씨앗에서 오일을 추출하기 위해 재배됩니다. 보라지오일은 꽃과 잎에서 오일의 수증기 증류법에 의해 추출 되는데 필수지방산의 함유량이 특히 풍부하며 그 중에서 감마리놀렌산이 달맞이꽃 오일의 2배 이상(240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보라지꽃 종자유의 주성분인 ‘감마리놀렌산’은 자연에서 추출한 식물성 호르몬으로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며 각광을 받고 있다.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보라지꽃에 감마리놀렌산이 달맞이꽃보다 2.5배 가량 많이 함유돼 여성들의 건강을 위한 기능성 원료로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감마리놀레산 함량은 보라지오일이 1위랍니다.

1. 보라지오일 (18 - 26% GLA)​
2. 블랙커런트 오일 (15 - 20% GLA)
3. 달맞이꽃 오일 (7 -10% GLA)
4. 대마씨 오일 (3% GLA)

보라지오일 효능

1.염증 감소
보라지 오일의 단일 불포화 지방과 다중 불포화 지방은 신체에 항산화 효과를 주어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고 암의 성장을 막아준답니다.

2.통증 완화
일반적으로 보라지 오일은 유방 통증, 만성 통증 및 부상 또는 수술과 관련된 통증에 사용된다. 특정 호르몬의 방출을 자극하고 신체의 통증 수용체에 영향을 주어 긴장을 완화시키고 만성 통증 상태를 완화시킬 수 있답니다.

3.심장병 예방
여러 지방산과 가장 높은 함량의 감마리놀렌산은 심장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보라지 오일은 콜레스테롤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심장 마비 및 뇌졸중을 예방해 준답니다.

4.피부염 감소
국소적으로 보라지 오일을 적용하면 여드름에 의해 영향을 받는 얼굴, 가슴, 또는 목 등의 피부에 독소를 제거하고 정상적인 피지 활동을 도와준다. 염증 이외에도, 여드름의 증상을 빠르게 치유하고 진정시키는 동시에 흉터를 줄여준답니다

5.모발 성장 촉진
전통적으로 보라지 오일은 모발에 푸석푸석하거나 건조한 모발 상태 개선에 사용되었으며 피부 보습과 두피 마사지에 사용한다. 또한 탈모가 시작되더라도 두피의 산화 스트레스를 제거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 할 수 있답니다.

6. PMS(월경증후군) 완화
보라지 오일은 부신을 자극하여 고통스러운 생리 기간을 경험하는 여성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미쳐 유방 압통, 고통스러운 경련, 기분 변화 및 월경전 증후군 (PMS)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7.갱년기 장애
갱년기에 나타나는 증상들로는 안면홍조, 수면장애, 비뇨생식기 위축, 피부탄력성 감소, 우울증, 골다공증, 동맥경화 및 심장발작 등이 있다. 이러한 갱년기증상에 보라지오일을 섭취하면 호르몬 수치가 조절되어 갱년기장애를 예방할 수 있다.

8.불안과 스트레스 완화
보라지 오일의 호르몬 효과는 우울증의 불안과 증상을 감소시키고 기분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어떤 사람들은 아로마 테라피에 보라지 오일을 사용하고 하루 종일 감정과 걱정을 통제하는데 효과적이다.

9.아토피성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은 면역학적인 이상과 함께 피부장벽기능의 손상이 주요 병인으로 제시되고 있다. 30명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감마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는 보라지오일을 1일1회씩 8주간 경구 투여한 결과 모든 아토피상 피부염에서의 염증, 피부건조, 인설, 소양감 등 임상증상이 호전되었다고 보고하여 보라지오일이 아토피피부염의 치료에 효과적임을 확인하였다.

10. 류마티스성 관절염
오메가 6지방산은 염증을 유발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하여 류마티스 관절염증상을 경감시킨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고통과 부종으로 특징지어지는데 이러한 증상들은 GLA의 보충섭취로서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을 많은 연구들이 발표 되고 있다.

보라지오일 복용 시 주의사항

① 복부팽만감과 복통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이런 경우에는 음식과 더불어 섭취한다면 이러한 부작용을 경감시켜 줄 수 있다.

② 과량 투여 시 드물게 묽은 변(때때로 복부통증을 수반함)을 볼 수 있으나, 소아(5~12세)에게 1일 2g씩을 1년간 투여해도 가끔씩 묽은 대변 이외의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