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보양식 엘 글루타민(L-GLUTAMINE) 보충제에 대한 모든 것

Posted on3 Years ago by
0

많은 현대인들이 건강이라는 단어를 자주 접하지만 어느새 이쁘고 멋진 몸으로 생각할 정도로 건강에 대한 의미가 외적인 형상으로 치우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상황이 그렇다보니, 멋있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보충제를 섭취해서 빠른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은 물론이고 좀 더 효율적인 효과를 경험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헬스보충제를 섭취하는 추세입니다.

장시간 고강도의 운동을 지속하게 되면 에너지 생성을 위해 간에서 글루타민의 흡수가 증가하게 되고 그 결과, 운동 후 회복기에 접어든 신체 내 글루타민은 더욱 감소하게 된다. 문제는 이러한 글루타민 부족 상태가 계속되면 면역세포의 기능이 떨어져 감염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이때 필요한 것이 특수영양인데 글루타민입니다.단백질이 우리몸에 들어오면 그 일부가 분해되어 나와 22객의 아미노산이 되어 동화작용을 통해 우리들의 근육재생을 돕는 역할을 한답니다.이 22개의 아미노산 중에 글루타민이라는, 전체 아미노산의 60%나 차지하는, 상당히 중요한 아미노산이 있답니다. 이 글루타민 아미노산은 우리몸이 정상적인 작동을 하게 해주고 근육을 유지하도록 해주는 매우 중요한 영양소 입니다.

엘 글루타민(L-GLUTAMINE)은 신체가 심각한 손상이나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면역체계 기능에 필요한 연료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며, 강도가 높고 지구력을 요구하는 웨이트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할 때 지구력을 향상시키고 지방 감량을 촉진하며 신체 내 암모니아를 해독해 준다. 따라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꼭 챙겨야 할 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글루타민은 근육을 만들어 주는 아미노산의 60%를 차지하고 또한 근육 단백질 분자의 5 ~7% 정도를 구성하고 있어 대단히 중요하답니다. 비록 근육내의 5~7% 밖에 되지않는 성분이지만, 이것은 근육의 분자배열이 제모양으로 유지하도록 해주어서, 근육세포와 섬유질이 분해되지 않고 제 형태를 유지하게 해주는 일종의 자물쇠 역할을 하는 것 이랍니다.선수급들 중에서는 오버트레이닝이나 고강도의 운동으로 근육손실 가능성이 있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글루타민을 섭취해 주기도 한답니다.

글루타민의 다양한 역할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지구력을 향상시킨다.
* 면역력을 증가시킨다.
* 신체 내 암모니아를 해독해 준다.
* 근육의 산화를 방지해 준다.
* 단백질 합성 및 성장 호르몬 분비 증가
* 포도당과 인슐린의 기능 최적화
* 운동 후 회복 속도 증가

글루타민은 일상생활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보충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치료를 앞두고 있다거나 임신 및 모유수유 중, 또는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드물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에게 글루타민 복용에 대한 문의를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글루타민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이라던지 두통, 복통, 복부팽만감, 가벼운 피부발진, 구강 건조 및 발이나 손의 붓기등이 있습니다. 좀 더 심각한 부작용으로는 흉통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최저 5g에서 30g으로 적은 양에서 시작해서 점차 늘려가는 것이 효과적이다.글루타민 복용량은 하루에 몇회가 적당한지, 또 체중에 따라 복용량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항상 복용량 지침을 따르고 보충제의 권장량을 초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좋은 보충제라 하더라도 과하면 몸에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추천상품:

1.내츄럴 팩터스 L-글루타민 500mg 60캡슐

2.내츄럴 팩터스 L-글루타민 파우더 5000mg 226g

#글루타민 #L글루타민 #헬스영양제 #헬스보충제 #L-글루타민 #엘글루타민 #글루타민추천 #글루타민효과 #근육형성 #근육손실방지 #피로회복 #캐나다건강식품 #glumamine #글루타민산

Related articles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