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비타민

Posted on3 Years ago by
0

65세 이상 인구의 60% 이상이 골관절염이 있다고 한다. 특히 무릎관절의 경우,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관절인데 구조가 불안정해 퇴행성 변화에 가장 취약하다. 나이가 들수록 관절은 마모되고 통증은 심해지다 보니, 병원을 찾는 중장년이 많다. 관절영양제 복용으로 부작용 많은 진통제를 좀 적게 복용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도 있다.

퇴행성관절염은 관절 안에서 뼈와 뼈를 연결하며 쿠션과 완충 역할을 하는 연골이 닳거나 찢어지는 현상이다. 연골 부위에는 혈관이 없기 때문에 손상을 받고 찢어지면 원상회복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관절의 완충효과가 있는 연골의 구성성분을 영양제로 보충하면 관절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주위를 둘러보면 관절 불편하신 분들은 정말 많으십니다.퇴행성관절염은 50대 이상 장년층 10명 중 8명에서 생기는 흔한 질환이다. 영양제를 미리 섭취해 관절을 건강하게 유지하면 관절염 시기를 늦출 수 있다.

관절 통증을 완화한다고 알려진 많은 영양제가 있습니다.글루코사민, N-아세틸글루코사민, MSM, 초록입홍합,보스웰리아 등이 관절에 좋다고 광고하는 건강기능식품에 들어간 주된 원료다. 보통 관절영양제는 이러한 성분들을 여러 가지 조합으로 만드는데, 이 중에서 글루코사민은 가장 잘 알려져 있고 임상자료도 비교적 많은, 우리에게 친숙한 성분이다.

1.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

글루코사민은 아미노산의 일종인 글루타민과 포도당으로 된 아미노당(아미노산+당)이다. 글루코사민은 대표적인 천연 아미노당의 하나로 ‘키토사민’이라고도 한다. 정상 관절은 각 뼈 끝에 단단하고 탄력 있는 물질인 연골로 덮여 있다. 연골은 충격을 흡수하는 쿠션 작용을 한다. 글루코사민은 관절 부위의 완충작용을 하는 연골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데, 인체는 스스로 글루코사민을 생성한다. 그러나 나이 들면서 글루코사민 생성 능력이 점차 떨어지면 자연스레 연골의 충격흡수 능력이 떨어지고, 관절은 염증이 일어나기 쉬운 상태가 된다. 글루코사민이 주목받는 이유는 연골 재생에 대한기대 때문이다. 체내에 부족한 글루코사민을 섭취하면 연골 조직을 강화한다고 알려졌고, 심하지 않은 초기 관절염에 도움이 된다는 보고가 많다. 관절염 초기에는 글루코사민제제가 연골 세포를 자극해 퇴행 속도를 늦추고 통증 완화를 돕는다는 것이다.

글루코사민과 마찬가지로 콘드로이틴도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입니다. 이것도 골관절염으로 연골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많은 임상 연구에서 콘드로이틴은 골관절염 환자의 통증과 뻣뻣함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이것을 복용하는 53%의 사람 중 무릎 통증 20%이상 개선되었습니다.글루코사민 100%인 제품보다 1.5~2배의 상승효과를 위해 콘드로이친(상어연골)이 함유된 제품이 낫다.

2.식이유황(MSM)

MSM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유기황 성분으로 근육과 뼈를 구성하는 물질로써 연골과 관절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관절에서 뚝뚝 소리가 난다거나 통증이 유발될 때 이를 잠재울 수 있는 성분이에요.콜라겐을 만들어내는 재료인 식이유황을 뜻합니다

MSM은 유기황의 천연형태로 관절의 연골, 건, 인대의 연결조직 등을 구성하여 균형을 이루고 섭취 즉시 체내에 흡수되어 사용된다.MSM은 체내의 연결조직에서 필수적인 물질이며 특히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또한 연결조직, 관절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연결조직의 작용 저하를 방지하며, 세포의 생명력과 순환을 증진시키고 관절염과 연결조직 및 관절의 염증을 줄이고(소염작용), 관절의 통증을 줄이며 치유하는데 도움이 된다.대체의학 병원에서는 항암제, 염증치료제, 통증완화제, 류마티스 치료제, 우울증치료제, 피부경화 치료제로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다.

3. 울금(Turmeric)

울금은 골관절염으로 인한 관절 통증을 포함하여, 통증 치료를 위한 가장 보편적인 영양제입니다. 이것의 통증 완화 효과는 울금 속 커큐민이라는 화화물에서 기인합니다. 커큐민은 항염증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관절 통증에 대해 울금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분석 연구 결과에서 대조군보다 관절 통증 증상이 개선되고, 이부프로펜과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4.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는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보스웰리아산이라고 불리는 이 추출물은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임상 연구에서 이 추출물은 골관절염 환자의 증상을 대조군보다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절 주위의 염증은 류마티스 관절염의 주요 원인입니다.보스웰리아는 염증을 줄이는 데에 효과적인 것으로 보이므로 류마티스 관절염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관절염 재단은 골관절염 뿐만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치료법으로 보스웰리아를 권장합니다.

관련된 상품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