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가노 오일(Oregano Oil)에 대한 1부터 10까지 모든 것

Posted on3 Months ago
0

겨울철에는 독감에 다들 민감한 때이다. 독감예방을 위해 면역력을 높이는 천연 물질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오레가노 오일이다. 오레가노 오일은 오레가노 식물 잎과 꽃에서 추출한 천연 물질로 항산화, 항균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어 여러 가지 잠재적인 유익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염, 여드름, 효모 감염, 곰팡이 감염 및 암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량으로 섭취하거나 잘못 사용하면 독성이 있어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을 약용 목적으로 사용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특히 기존 건강 문제가 있거나 약을 복용 중인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의 기원과 구성 성분
오레가노 오일의 건강상의 이점

오레가노 오일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건조한 피부, 지루성 피부염 및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완화 효과
천연 방충제로서 오레가노 오일

 

오레가노 오일의 기원과 구성 성분

오레가노 오일은 과학적으로 Origanum vulgare로 알려진 오레가노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에센셜 오일입니다. 오레가노라는 식물은 Mint나 Basil, Marjoram과 매우 유사한 종류의 식물로 약 30cm가량 자라며 연 그린 색의 타원형의 잎을 가지고 있는 식물입니다. 이 식물은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이지만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도 발견됩니다. 고대 그리스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항균 및 항염증 특성으로 인해 널리 사용되었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날 오레가노 오일은 항균, 항진균 및 항바이러스 특성으로 유명하며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오일은 피부에 직접 바르거나 흡입하거나 경구 복용할 수 있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의 주요 활성 성분은 카바크롤(carvacrol)티몰(thymol)입니다. 이 화합물은 오일의 항균 및 항산화 특성에 기여합니다. 카바크롤은 오레가노 오일의 주요 성분이며 항균 특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항생제로 쓰는 페놀보다 20배가 강력하다고 합니다. 칸디다 알비칸스, 포도상구균, 대장균, 캄필로박터, 살모넬라, 클레브시엘라, 아스페르길루스 균, 편모충, 리스테리아균 등의 다양한 박테리아 감염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화합물인 티몰은 항균 특성을 가지고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독소에 대한 방어막 작용을 하며, 피부 손상을 방지하고 치유를 도와줍니다. 기타 성분으로는 시멘(cymene), 테르피넨(terpinene), 리나룰(linalool)과 같은 추가 화합물이 함유되어 각각 고유한 특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은 캡슐이나 액체 형태로 경구 복용하거나 피부에 국소적으로 바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레가노 오일은 자극, 알레르기 반응 또는 일부 약물과의 상호 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 어린이, 특정 질병이 있는 사람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특히 건강 문제가 있거나 약을 복용 중인 경우 오레가노 오일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의 건강상의 이점

오레가노 잎은 약 50여 가지의 유효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레가노 오일은 항균,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으로 인해 여러 가지 잠재적인 유익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균 특성:
오레가노 오일에는 항균 효과가 연구된 카르바크롤 및 티몰과 같은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균, 항바이러스 및 항진균 특성을 나타낼 수 있어 면역 건강을 지원하고 감염과 싸우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호흡기 건강:
일부 사람들은 감기, 기침, 호흡기 감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 대한 자연 치료제로 오레가노 오일을 사용합니다. 항균 특성은 호흡기에 영향을 미치는 병원균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염증 효과:
오레가노 오일에는 항염증 특성을 가질 수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화 건강:
오레가노 오일은 때때로 소화 건강을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소화 불량, 팽만감 및 기타 위장 불편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 지원:
일부 사람들은 특히 감염에 대한 민감성이 증가하는 기간 동안 면역 체계를 지원하기 위해 오레가노 오일을 사용합니다. 항균 및 항산화 특성은 면역 지원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피부 상태:
캐리어 오일로 희석할 때 오레가노 오일은 때때로 여드름이나 곰팡이 감염과 같은 피부 상태에 국소적으로 적용됩니다. 항균 특성은 피부의 병원균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산화 활성:
오레가노 오일에는 신체의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선한 오레가노 1g에 있는 항산화 물질은 사과의 42배, 감자의 30배, 오렌지의 2배, 블루베리의 4배 더 많을 정도라고 합니다.

암 물질 제거 효과 (항암 효과):
오레가노에 포함된 식물 화학물질인 카노솔은 전립선, 가슴, 피부, 백혈병 그리고 대장 부위의 암에 있어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냅니다. 암세포에 대한 시험관 연구에서 카르바크롤은 폐암, 간암, 유방암 세포에 대해 유망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 사망을 유발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사용자의 목적과 선호도에 따라 오레가노 오일을 사용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그러나 매우 강력하고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오레가노 오일을 바르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팁입니다.

- 순수 에센셜 오일 형태를 사용하는 경우 에센셜 오일을 원액 그대로 섭취하지 마십시요. 희석되지 않은 오레가노 오일은 자극을 유발할 수 있고 일부 개인에게는 너무 강할 수 있어 피부에 직접 사용하지 마십시오.

- 희석된 오일 형태를 사용하는 경우, 경구 복용하거나 국소적으로 도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하기 전에 항상 오레가노 오일을 올리브 오일이나 코코넛 오일과 같은 캐리어 오일과 희석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희석 비율은 1 ~ 2%(캐리어 오일 1티스푼당 오레가노 오일 1~2방울)입니다.

- 경구복용시에는 섭취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섭취는 지침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며 일반적으로 어린이, 임산부 또는 특정 건강 상태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물, 주스, 꿀 한잔에 희석한 오일 몇 방울을 첨가하여 하루 1~2회 섭취하시면 됩니다.

- 국소적으로 적용하려면 면봉이나 깨끗한 천을 사용하여 희석된 오일을 해당 부위에 두드려 바르면 됩니다. 희석된 오일을 피부에 마사지하거나 목욕물에 첨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여드름, 발진, 벌레 물림, 곰팡이 감염 또는 통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캡슐 또는 정제 형태를 사용하는 경우 라벨에 표시된 복용량 지침을 따르거나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캡슐이나 정제를 물이나 음식과 함께 삼키거나, 개봉하여 물, 주스, 꿀 등과 섞어서 복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반적인 건강, 면역력 또는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오레가노 오일은 에센셜 오일 디퓨저를 사용하여 공기 중에 확산되어 아로마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호흡기 건강과 쾌적한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됩니다.

- 피부에 바르기 전 패치 테스트를 하여 알레르기 반응이나 민감성 여부를 확인하세요.부작용이 발생하면 중단하십시요. 사용 시 가려움증, 자극 등의 이상 반응이 나타날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의 진료를 받으세요.

- 오레가노 오일을 한 번에 2주 이상 사용하지 마십시오. 간 손상이나 기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재개하기 전에 최소 일주일 동안 휴식을 취하십시오. 독성이나 과다 복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권장 복용량이나 사용 빈도를 초과하지 마십시오.

 

건조한 피부, 지루성 피부염 및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완화 효과

오레가노 오일은 건조한 피부, 지루성 피부염, 습진 등 다양한 피부 상태에 대한 자연 치료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개인마다 반응이 다를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이러한 피부 질환에 대한 완화 효과를 위해 오레가노 오일을 고려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 오레가노 오일을 천연 무향 보습제와 함께 사용하면 벗겨지는 피부와 습진으로 인한 건조함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오레가노 오일에는 잠재적인 항염증 효과가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희석된 오일을 바르면 피부 상태와 관련된 염증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오레가노 오일의 항균 특성은 지루성 피부염이나 습진과 같은 피부 문제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나 곰팡이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피부 상태에 오레가노 오일을 사용하기 전에 피부가 예민하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주의가 필요하며,피부과 전문의나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특정 상태에 적합한 옵션인지 확인하세요.

 

천연 방충제로서 오레가노 오일

천연 방충제는 곤충 및 기타 해충이 집이나 정원을 물거나 쏘거나 침입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물질입니다. 일반적으로 에센셜 오일, 허브, 향신료 또는 꽃과 같은 식물성 성분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레가노 오일은 주로 항균 및 살충 특성을 지닌 카르바크롤 및 티몰과 같은 활성 화합물로 인해 모기, 딱정벌레, 벼룩, 바퀴벌레 등과 같은 다양한 곤충에 대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물과 동물에게 스프레이 했을 때는 식물에 기생하는 벌레와 애완동물에 서식하는 벼룩을 없애주기도 합니다. 오레가노 오일은 피부나 의복에 스프레이로 사용하거나 집 주변에 곤충 침입을 방지하는 장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레가노 오일은 특정 곤충에 대해 단기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효능은 일부 합성 방충제만큼 오래 지속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오레가노 오일의 방충제 효과에 초점을 맞춘 포괄적인 과학적 연구가 부족합니다. 일부 실험실 연구에서는 오레가노 오일의 특정 화합물이 살충 특성을 가질 수 있다고 제안하지만, 실제 환경에서 그 효능을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Source:

1. 9 Benefits and Uses of Oregano Oil - Healthline.
https://www.healthline.com/nutrition/9-oregano-oil-benefits-and-uses.
2. Oregano Oil: Health Benefits, Nutritional Value, Uses and Risks https://www.webmd.com/diet/oregano-oil-good-for-you.
3. Oregano oil (Origanum vulgare) - information on origin source
https://essentialoils.co.za/essential-oils/oregano.htm.
4. Oregano essential oil: 10 health benefits and how to use it. https://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324203.
5. Oregano Oil for Cold and Flu: Research, Safety, Methods, and Dosage. https://www.healthline.com/health/oregano-oil-for-cold.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