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비타민만 먹어도 기억력이 좋아질 수 있을까요?

Posted on6 Months ago
0

종합 비타민은 일반적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의 조합을 포함하는 건강 보조 식품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매일 종합비타민을 복용하면 노인의 인지 기능이 향상될 수 있다는 것이 제안되었습니다 . 연구 결과, 매일 종합비타민을 복용하면 노인의 인지 노화가 느려지며, 이 이점은 심혈관 질환의 병력이 있는 사람들에게 더 크게 나타납니다. 연구진은 3년 동안 매일 코코아 추출물 보충제, 종합비타민 또는 위약을 복용하도록 지정된 노인들의 인지 기능을 분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종합비타민 그룹은 다른 두 그룹보다 뇌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멀티비타민이나 기타 식이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사고와 기억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건강한 식습관, 신체 활동 및 사회적 상호작용과 같은 일부 생활 방식 요소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인지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종합비타민과 인지 건강 사이의 연관성
종합 비타민이 뇌 기능을 지원하는 방법

기억력 유지에 있어 항산화제와 그 역할
기억력을 위한 종합비타민: 위험이 있나요?
뇌 건강 및 기억력 강화를 위한 권장 보충제

 

종합비타민과 인지 건강 사이의 연관성

종합비타민과 인지 건강 사이의 연관성은 다양한 연구에서 조사되어왔습니다. 종합비타민은 여러 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조합한 보충제로, 일반적으로 영양소 섭취 부족을 보완하고 건강을 촉진하는 데 사용됩니다. 인지 건강은 두뇌 기능, 학습 능력, 기억, 사고 능력 및 정신 건강과 관련된 것을 의미합니다.몇 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은 뇌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종합비타민은 영양 부족을 예방하고 건강한 뇌 기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있는 경우, 인지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인지 건강에 대한 이러한 영양소의 잠재적 이점을 뒷받침하는 몇 가지 증거가 있지만 명확한 원인과 결과 관계를 확립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경우에 종합비타민이 인지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은 아니며, 개별의 영양소 섭취 상태와 신체 상태에 따라 그 효과가 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인지 건강을 개선하거나 유지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습관,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및 정신 활동도 중요합니다.

 

종합 비타민이 뇌 기능을 지원하는 방법

종합비타민은 뇌의 구조와 기능에 중요한 필수 영양소를 제공하여 뇌 기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신경전달물질은 뇌에 신호를 전달하고 기분, 기억, 인지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화학적 메신저입니다. 종합비타민에는 신경전달물질 생산에 필수적인 비타민 B6, B9(엽산), B12를 비롯한 B 복합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절한 비타민 B 섭취는 건강한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또한 신경계의 적절한 기능에 중요합니다. 이러한 비타민이 결핍되면 기억력 문제, 혼란, 신경 손상과 같은 신경학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종합비타민에는 비타민 C, E와 같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산화 스트레스와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뇌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인지 저하 및 신경퇴행성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부 종합비타민에는 뇌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항염증 영양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오메가-3 지방산 및 항산화제와 같은 특정 영양소가 기억력 및 인지 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미네랄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아연은 머리카락, 피부 및 뇌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아연 결핍은 인지 기능 저하와 관련될 수 있습니다.

 

기억력 유지에 있어 항산화제와 그 역할

항산화제는 환경 및 기타 압력에 대한 반응으로 신체에서 생성되는 불안정한 분자인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입니다. 항산화제 영양제 섭취로 산화적 손상과 염증으로부터 뇌를 보호함으로써 기억력 유지와 인지 기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뇌를 구성하는 세포인 뉴런은 특히 산화 손상에 취약합니다. 항산화제는 이러한 세포를 보호하고 구조와 기능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보호는 기억력과 인지 능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비타민 C, E, 베타카로틴, 과일, 야채 및 기타 식품에서 발견되는 다양한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제는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 중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뇌 세포를 손상시키고 기억력을 포함한 인지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항산화제, 특히 딸기, 다크 초콜릿, 차와 같은 식품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가 뇌세포의 혈류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적절한 혈류는 뇌 세포에 적절한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여 기억력 유지와 인지 기능에 기여합니다.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단 외에도 규칙적인 신체 활동, 정신적 자극, 충분한 수면과 같은 다른 생활 방식 요소도 기억력 유지 및 인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억력을 위한 종합비타민: 위험이 있나요?

기억력 향상을 위해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과 관련된 심각한 위험은 없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비타민 E나 베타카로틴과 같은 특정 분리된 영양소를 고용량으로 보충하는 것이 유익하지 않을 수 있으며 특정 상황에서는 해로울 수도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종합비타민은 처방약과 상호작용하여 효과를 바꾸거나 원치 않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K는 혈액 희석제를 방해할 수 있는 반면, 비타민 C는 특정 약물의 흡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약을 복용 중인 경우 유해한 상호 작용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높은 용량의 비타민 및 미네랄 복용은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며, 설사 또는 복부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뇌 건강 및 기억력 강화를 위한 권장 보충제

뇌 건강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판매되는 여러 가지 보충제가 있습니다. 특정 영양 요구 사항과 다른 약물 또는 건강 상태와의 잠재적 상호 작용을 확인하려면 보충제를 시작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두뇌 건강과 기억력을 지원하는 맞춤형 권장 사항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기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지방입니다. 연어와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 특히 에이코사펜타엔산(EPA)과 도코사헥사엔산(DHA)은 인지 기능 및 기억력 향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비타민 D
적절한 비타민 D 수치는 뇌 건강에 중요합니다. 비타민 D 결핍은 인지 저하와 관련이 있습니다. 햇빛 아래에서 시간을 보내고 식단에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을 포함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
B6, B9(엽산), B12를 포함한 비타민 B는 뇌 기능과 기억력에 필수적입니다. 그들은 신경전달물질 생산과 호모시스테인 조절에 역할을 합니다. 뇌의 신경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는 아미노산인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은행나무 빌로바(Ginkgo Biloba)
은행나무 빌로바는 특히 연령 관련 인지 저하가 있는 개인의 기억력과 인지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이 연구된 허브 보충제입니다. 뇌세포의 혈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치매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Phosphatidylserine)
포스파티딜세린은 뇌세포를 포함한 세포막의 구성성분인 인지질입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특히 연령 관련 인지 저하가 있는 개인의 경우 기억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커큐민(Curcumin)
강황의 활성 화합물인 커큐민은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며 뇌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우울증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참고자료:
1.종합 비타민제가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https://www.health.harvard.edu/blog/can-a-multivitamin-improve-your-memory-202307242957.
2.종합 비타민제는 노인의 인지 저하를 늦출 수 있습니다.
https://bing.com/search?q=The+Link+Between+Multivitamins+and+Cognitive+Health.
3.종합 비타민은 노인의 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https://www.theguardian.com/society/2022/sep/14/daily-multi-vitamins-may-improve-brain-
4.뇌 보조제는 실제로 효과가 있나요?
https://health.clevelandclinic.org/do-brain-supplements-work/.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