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옥시코돈 또는 옥시콘틴을 사람들이 이전보다 더 많이 찾을까요?

Posted on6 Months ago
0

옥시코돈(Oxycodone) 및 옥시콘틴(OxyContin)과 같은 오피오이드 (Opioids)의 사용 및 남용은 많은 국가, 특히 미국에서 중요한 공중 보건 문제가 되어 왔습니다. 오피오이드는 강력한 진통제이며 수술 후 통증이나 암성 통증과 같은 심각한 통증을 관리하기 위한 합법적인 의학적 용도가 있습니다. 다양한 통증 질환에 대해 옥시콘틴과 같은 약물을 포함한 아편유사제 처방이 크게 증가해 이로 인해 이러한 약물이 널리 보급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약물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구가 노령화되고 만성 통증이 더욱 만연해짐에 따라 통증 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오피오이드 처방이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옥시코돈 및 옥시콘틴과 같은 오피오이드는 중독성이 매우 높으며, 합법적인 의학적 이유로 이러한 약물을 처방받은 개인은 해당 약물에 신체적 의존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초기 의학적 필요가 끝난 후에도 이러한 약물을 찾는 사람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부 제약 회사의 마케팅 관행은 통증 완화의 이점을 홍보하면서 처방률은 높아졌지만 오피오이드 중독의 위험을 경시한다는 비판을 받아 왔습니다. 규제 강화, 처방 관행 개선, 피해 감소 프로그램, 중독 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확대 등 오피오이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여전히 복잡하며, 수요를 줄이고 추가 피해를 방지하려면 다각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옥시콘틴 이해: 용도 및 효과
옥시콘틴(OxyContin)과 옥시코돈(Oxycodone):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옥시콘틴 남용 및 중독의 위험
옥시콘틴의 법적 및 규제적 측면

 

옥시콘틴 이해: 용도 및 효과

옥시콘틴은 강력한 오피오이드 작용제인 옥시코돈을 함유한 오피오이드 진통제로 분류되며 이는 강력한 진통제임을 의미합니다. 옥시콘틴은 매일 24시간 내내 장기치료가 필요할 정도로 심한 통증을 관리하기 위해 오피오이드계 약물이 필요할 때, 비오피오이드 진통제 등 다른 통증치료제를 투여할 때 사용하는 강력한 처방약이다. 옥시콘틴은 습관성을 형성할 수 있으며 잘못 사용할 경우 중독, 과다 복용 또는 사망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의사의 처방에 따라서만 복용하고 다른 사람이 접근할 수 없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1. 통증 완화: 옥시콘틴은 오피오이드 수용체로 알려진 뇌와 척수의 특정 수용체에 결합하여 작용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통증에 대한 인식이 줄어 들고 신체가 통증 신호에 반응하는 방식이 변경됩니다. 이는 통증 완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2. 행복감과 이완: 옥시콘틴은 행복감과 이완감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오용 및 중독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부 개인은 이러한 효과를 얻기 위해 약물을 오용할 수 있습니다.

3. 부작용:옥시콘틴은 다른 아편유사제와 마찬가지로 졸음, 변비, 메스꺼움, 구토, 현기증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장기간 사용 시 특히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장기간 오피오이드 사용은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미쳐 성기능 장애와 불임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4. 내성 및 의존성: 지속적인 사용으로 개인은 옥시콘틴에 대한 내성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즉, 동일한 수준의 통증 완화를 달성하려면 더 많은 용량이 필요합니다. 이는 신체가 약물의 존재에 적응하고 약물을 중단하면 금단 증상을 경험하는 신체적 의존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5. 오용 및 중독: 옥시콘틴은 특히 규정된 지침을 벗어나 사용할 경우 오용 및 중독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알약을 부수어 들이마시거나 주사할 수 있는데, 이는 더 빠르고 강렬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지만 상당한 위험도 수반합니다.

6. 과다복용: 옥시콘틴을 너무 많이 복용하거나 다른 물질, 특히 알코올이나 기타 중추신경계 억제제와 결합하면 호흡 저하, 혼수상태 및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피오이드 과다 복용은 심각한 문제이며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옥시콘틴(OxyContin)과 옥시코돈(Oxycodone):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옥시콘틴과 옥시코돈은 모두 통증 완화에 사용되는 오피오이드 진통제인 동일한 활성 성분인 옥시코돈을 함유한 약물입니다. 그러나 가장 큰 차이점은 옥시콘틴이 옥시코돈의 장기간 지속형 형태라는 점입니다. 옥시콘틴은 12시간에 걸쳐 천천히 지속적으로 옥시코돈을 방출하며 하루에 두 번만 투여하면 됩니다. 옥시코돈은 단기간 작용하고 약 4~6시간 동안 통증을 완화하므로 하루 종일 통증을 완화하려면 하루에 4~6회 투여해야 합니다. 옥시코돈은 일반적으로 수술이나 외상 후와 같은 급성 통증에 투여되는 반면, 옥시콘틴은 암으로 인한 통증 또는 또는 24시간 내내 통증 완화가 필요한 기타 장기 통증 장애와 같은 만성 통증 상태의 관리에 사용됩니다. 옥시코돈과 옥시콘틴은 모두 중독성이 있으며 이러한 약물에 대한 신체적 의존 및 남용의 위험이 있습니다 . 옥시코돈이나 옥시콘틴은 임신이나 모유 수유 중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옥시콘틴 남용 및 중독의 위험

옥시콘틴을 장기간 사용하면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인은 옥시콘틴에 대한 내성을 갖게 될 수 있으며, 이는 동일한 통증 완화 또는 행복감을 얻기 위해 더 많은 용량이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이는 신체가 약물의 존재에 적응하고 약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 금단 증상을 경험하는 신체적 의존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옥시콘틴 중독은 불안, 우울증, 기분 변화, 인지 장애 등 심각한 심리적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옥시콘틴 남용은 특히 과다 복용이나 관련 건강 문제로 인한 합병증으로 인해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옥시콘틴의 오용은 위험할 수 있으며 심지어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알약을 복용하거나 으깨서 코로 흡입하거나 주사하면 더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사용자가 합병증을 경험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미국 중독 의학 협회(ASAM)에 따르면 미국 내 약 190만 명의 사람들이 오피오이드 진통제에 의존하거나 남용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매일 약 46명의 진통제 관련 사망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처방 진통제를 남용하는 사람들은 두 가지의 유사한 효과로 인해 헤로인을 동시에 또는 최종적으로 사용할 위험이 있습니다.

 

옥시콘틴의 법적 및 규제적 측면

옥시콘틴의 법적 및 규제적 측면은 이 오피오이드 약물과 관련된 오용, 남용 및 중독 가능성 때문에 중요합니다. 많은 국가에서 옥시콘틴은 규제 물질로 분류되며 생산, 유통 및 사용을 규제하는 엄격한 규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옥시콘틴은 처방전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중등도에서 중증의 통증 관리를 위해 처방되며, 특히 만성 통증 상태 또는 수술 후 통증이 있는 개인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의료 전문가는 옥시콘틴을 처방할 때 신중한 환자 평가, 대체 치료법 고려, 오용 징후 모니터링 등 특정 지침을 준수해야 합니다.

옥시콘틴은 미국에서 통제 물질법(Controlled Substances Act)에 따라 Schedule II 물질로 분류됩니다. 이 분류는 남용 가능성이 높음을 나타내며 엄격한 규제가 적용됩니다. 옥시콘틴을 남용하는 것은 불법이며 심각한 심리적 또는 신체적 의존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약은 의사가 처방한 대로만 복용해야 하며 다른 사람이 접근할 수 없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옥시콘틴의 오용 및 불법 배포는 벌금, 투옥, 약물을 부적절하게 처방하거나 배포하는 의료 전문가의 의료 면허 상실을 포함한 법적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옥시콘틴을 투여받는 환자는 일반적으로 옥시콘틴의 적절한 사용, 잠재적 부작용 및 오용 위험에 대해 교육을 받습니다. 지시에 따라 약을 복용하고 무단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옥시콘틴의 제조업체인 Purdue Pharma의 옥시코돈 마케팅 및 판매는 현재 진행 중인 소송과 과다복용 위험성으로 많은 법적, 정책적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1996년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의 옥시콘틴 승인 근거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Purdue Pharma가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에 제출한 임상 데이터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는 데이터가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수행되지 않았습니다. Purdue Pharma가 후원하는 임상시험 중 어느 것도 옥시콘틴과 관련된 오용 또는 중독의 위험을 의미 있게 평가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참고자료:
1.옥시콘틴 사용, 부작용 및 경고
https://www.drugs.com/oxycontin.html.
2.옥시코돈 대 옥시콘틴: 유사점과 차이점 https://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oxycodone-vs-oxycontin.
3.옥시코돈: 알아야 할 7가지
https://www.drugs.com/tips/oxycodone-patient-tips.
4.캐나다 보건부는 1996년에 어떤 근거로 OxyContin을 승인했습니까? https://europepmc.org/article/MED/35924783.
5.옥시코돈 사용 및 남용
https://www.webmd.com/pain-management/features/oxycontin-pain-relief-vs-abuse.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