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종 빼고 신장에 좋은 천연 이뇨제(Diuretic)

Posted on3 Years ago by
1

부기와의 싸움에서 이겨 부기를 제거하여 체중을 감량하고 몸에 불필요하게 축적된 체액을 없애기 위해 우리 몸에 가장 좋은 천연 이뇨제를 소개합니다.의학 용어로는 부종(edema), 또는 수종(hydropsy)이라 불리는 이들 증상은 체액이 조직 내에 지나치게 저장된 상태를 말한다. 이는 그 자체로서 독자적인 질병이 아니라 다른 상황, 예를 들어 신장, 심장 또는 소화 기관의 상태와 관련해 나타나는 임상적인 징후이다. 부종은 특히 체액이 복부, 팔목 및 발목에 과다하게 축적된 상태를 지칭하며, 체액의 지나친 축적은 결과적으로 다른 기능의 이상을 초래할 수 있다.

자주 붓는다거나 부기를 제거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천연 이뇨제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이다. 체내에 물이 고이는 현상을 경험한 사람들은 특히 여성에게는 매우 불안한 느낌을 갖었을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체중을 늘려주고 월경전에 불쾌한 팽만감을 가져다 주는데 이뇨제는 요로나 방광의 염증을 치료해 주고 소변의 양을 증가시켜 부종을 없애는데 효과적인 천연 제품입니다.

오늘은 식단에 포함해야 할 천연 이뇨제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1. 파슬리
파슬리는 많은 양의 이뇨 성분을 포함하고 있지는 않지만, 신장으로부터의 독소 배출을 돕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익히지 않고 날 것을 잘라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2.민들레
민들레의 잎, 줄기, 그리고 뿌리는 이뇨 성분이 있다.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 외에도 대장 및 간의 해독을 촉진한다.

3.블루베리
블루베리는 그냥 먹어도 되지만 즙을 짜내거나 이미 만들어진 쥬스 형태로 섭취하면 더욱 이상적이다. 블루베리 쥬스는 요도염의 치료에 탁월하게 좋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부기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칼륨(포타슘)을 파괴하지 않는 이상적인 이뇨 효과를 제공한다. 뛰어난 항생 효과를 제공하는 동시에 방광을 좋은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블루베리 쥬스는 당뇨에도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4.쥬니퍼베리 Juniper Berry
이뇨제로 작용하는 약초이며 특히 소변의 양을 늘려주며 신장에서 뇨산이 결정체로 바뀌지 않도록 예방하여 주며 통풍을 예방하여 줍니다.운동 후의 근육통을 완화해주며, 해독작용, 이뇨 작용이 있어 몸속의 여분의 수분이나 노폐물의 배출에 효과적으로 군살이나 부종에 유효합니다.

5. 쇠뜨기
외국에서는 쇠뜨기를 "Horsetail, 말꼬리"라고 합니다. 쇠뜨기가 민간에서 아주 오랫동안 이뇨제로 사용되어온 자연유래 이뇨제입니다. 36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이뇨제로 판매중인 "hydrochlorothiazide"만큼 이뇨 효과가 좋았다고 합니다.

6. 녹차 및 홍차
뜨거운 차 한잔을 마실 때마다, 모르는 사이에 과다 체액이 몸 밖으로 배출된다. 이것은 홍차 및 녹차가 강력한 천연 이뇨제이기 때문이다.높은 카페인 함량 덕분에 이 차는 소변을 더 생성하고 체내, 특히 혈류의 수분량을 줄인다. 또한, 혈압도 낮춰준다.

7.비트(Beetroot)
비트는 신장과 간 기능의 향상에 효과가 있으며, 또한 지방 침전물을 씻어내는 데 도움을 주는 철분을 포함하고 있다.

이뇨제는 일반의약품이 아니라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하는 전문의약품입니다.부작용이 많기 때문이죠. 약국에서 판매하는 이뇨제는 진짜 심각한 질병이 있는 분들이 병원 진료 후 의사 처방을 받고 드셔야하는 거구요, 오늘 소개하는 것은 식물 영양소를 이용한 천연 이뇨제입니다.

추천제품:네이쳐스하모니 천연허브 이뇨제 100캡슐

부종이나 체내의 과잉수분을 제거해주고 몸을 깨끗하고 해독을 도와주는 제품입니다.또한 소변을 원할히 볼 수 있게 도와주고 체내의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이 되도록 하고 부종으로 인한 부기 등을 완화하도록 고안된 제품으로 천연의 Buchu 부쿠나무 잎 추출물, 파슬리잎, 셀러리 씨앗,쥬니퍼과일 등을 혼합하여 만든 천연 이뇨제 입니다.

관련된 상품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