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높여주는 최고의 영양제 BEST 3

Posted on3 Years ago by
0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와 독감의 계절이 돌아와서 면역력 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할 때입니다.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운동과 함께 마늘, 버섯, 강황, 발효식품 등 면역력 강화식품을 매일 챙겨 먹어야 합니다.식단으로 채우기 힘든 부분은 영양제의 도움을 꼭 받아야 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제는 유산균 (Lactic acid bacteria),오메가3 (Omega-3),비타민D (Vitamin D), 비타민 B, 비타민 C, 비타민E, 비타민 A, 아연, 프로바이오틱스 등 여러가지가 있으나 핵심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비타민 C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영양소가 비타민C입니다. 그 이유는 인터페론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인데요, 인터페론은 항바이러스성 단백질로 세균·바이러스의 침투를 막고 우리 몸의 면역세포가 이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실제로 하루 비타민C를 500mg 이상 고용량으로 복용한 실험 군이 50mg 정도의 저용량으로 복용한 대조군에 비해 감기 발생이 66% 줄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비타민C는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영양소를 복합으로 섭취하는 경우에 효능이 높아집니다.

추천상품:에이오알 비타민C 1000mg 300캡슐

2.오메가3 (Omega-3)
오메가3는 착한 지방으로 불리는 불포화지방산의 한 종류입니다. 주요 구성 성분은 DHA와 EPA로, 건강 유지와 성장에 중요한 요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 오메가3가 재조명받는 건 염증 제거 효과 덕분인데요, 천연 항염증제로 불릴 만큼 만성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염증 발생을 줄이고 백혈구가 잘 활동하도록 도우며 균형을 잡아줌으로써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데 일조합니다.오메가3를 많이 섭취할수록 세균을 공격하는 면역세포 수가 늘어난 반면, 혈전 생성을 자극하는 세포 활성도는 낮아졌습니다.

추천상품:네추럴팩터스 맥시멈 오메가3 Rx오메가 900mg 비타민D3 함유 150정

3.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면역력 향상을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장 건강'이다. 장은 음식물을 흡수하고 배설하는 기능뿐 아니라 체내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분포돼 신체 면역 기능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한다. 면역세포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장내 유익균을 늘려주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게 좋다.

장 속에는 38조개 이상의 미생물이 살고 있다. 장 속에 어떤 종류의 균이 많이 있는가에 따라 장 건강이 결정되는데, 면역력 향상을 위해서는 유산균과 유익균이 장내 미생물의 80% 이상을 차지해야 한다. 유산균은 유해균을 억제함과 동시에 장내에 정착하지 못하도록 방어하는 역할을 한다. 이때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산균과 유익균의 활동을 돕는 중요한 먹이 역할을 한다.

추천상품:노바 프로바이오틱스 1000억 LGG유산균 30정

관련된 상품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