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이 얼씬도 못한다! 베르베린(Berberine) 효능과 부작용

Posted on1 Month ago
0

베르베린(Berberine)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여러 허브와 식물에서 추출한 보충제입니다. 골든실, 매자나무, 오레곤 포도 및 금실 등 여러 식물에서 발견되는 노란색의 알칼로이드 천연 화합물인 베르베린은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항염, 면역 증진 작용으로 장 문제, 혈당 조절, 고혈압, 세균 감염 및 염증 등 많은 건강 문제 치료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인간에 의한 베르베린의 치료적 사용은 기원전 3000년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최근 수백건의 연구들은 베르베린의 효능이 단순히 항미생물작용에 그치지 않고, 각종 성인병 및 대사 증후군, 당뇨병 관리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고 보고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당뇨병 관리에 있어 베르베린의 놀라운 효능
베르베린의 효능: 놀라운 건강 혜택 탐색

부작용 없이 베르베린을 사용하는 팁
최적의 건강을 위해 베르베린을 섭취하는 방법
최고의 베르베린 보충제 선택 가이드

 

"당뇨병" 관리에 있어 베르베린의 놀라운 효능

당뇨병 관리에 있어 베르베린의 효능은 포도당 대사 및 관련 생리학적 과정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다각적인 작용에서 비롯됩니다. 116명의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3개월 간의 연구에서 하루 1g의 베르베린이 공복 혈당을 건강한 정상 수준으로 20% 낮추고 hbA1c를 12% 감소시키며 콜레스테롤(cholesterol)과 트리글리세라이드(triglyceride) 수치를 개선했습니다.

✔ 혈당 조절: 베르베린은 세포의 인슐린 민감성을 증가시켜 포도당을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작용은 혈류에서 에너지로 사용되거나 저장될 수 있는 세포로 포도당의 이동을 촉진하여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헤모글로빈 HbA1c 수치 감소: 헤모글로빈 HbA1c는 장기적인 혈당 조절의 지표입니다. 이 수치의 상승은 당뇨병 합병증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베르베린 보충은 HbA1c 수치를 감소시켜 전반적인 혈당 조절이 향상될수 있음을 보고합니다.

✔ 포도당 생성 억제: 베르베린은 간에서 포도당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간은 필요할 때 포도당을 혈류로 방출하여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간에서 포도당 생성을 억제하는 베르베린의 능력은 과도한 포도당 방출을 방지하여 더 나은 혈당 관리에 기여합니다.

✔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 만성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는 당뇨병과 그 합병증의 발병과 진행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베르베린은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나타내어 이러한 과정을 완화하고 당뇨병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혈관 건강: 당뇨병은 혈관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베르베린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고 혈관 내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심장병의 위험 요소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 중성지방 및 혈압을 낮추는 등 혈당에 미치는 영향 외에도 심혈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베르베린의 다양한 건강 혜택

전반적으로, 베르베린의 놀라운 건강 혜택은 항균, 장 건강, 체중 관리, 심장 건강, 항염증, 신경 보호, 항산화 및 간 건강 혜택을 포함하여 당뇨병 관리까지 확장됩니다. 베르베린 보충으로 얻을 수 있는 놀라운 건강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항균 특성: 베르베린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및 기생충을 포함한 다양한 병원체에 대해 강력한 항균 특성을 나타냅니다. 이는 전통 의학에서 감염 퇴치 능력으로 인해 역사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베르베린의 항균 활성은 세균성 설사, 호흡기 감염 및 피부 감염과 같은 질병에 대한 유망한 자연 치료법이 됩니다.

✔ 항산화 활성: 베르베린은 항산화 활성을 나타내며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킵니다. 활성 산소를 중화하고 항산화 방어를 강화함으로써 베르베린은 세포와 조직을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항산화 활동은 베르베린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 효과와 노화 관련 질병 및 퇴행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잠재력에 기여합니다.

✔ 장 건강 지원: 베르베린은 장내 미생물, 수조 개의 박테리아 및 소화관에 존재하는 기타 미생물의 건강한 균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내 세균의 구성과 다양성을 조절함으로써 베르베린은 최적의 장 건강을 지원하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 및 염증성 장 질환(IBD)과 같은 소화 장애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체중 관리: 연구에 따르면 베르베린 보충제는 특히 대사 증후군이나 비만이 있는 개인의 체중과 내장 지방 축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 관리에 대한 베르베린의 작용 메커니즘에는 지방 대사 강화, 에너지 소비 증가 및 식욕 억제가 포함됩니다. 한 연구에서는 대사 증후군이 있는 37명의 남성과 여성에게 3개월 동안 하루에 세 번 베르베린 300mg을 투여한 결과 체질량지수(BMI) 수치가 31.5에서 27.4로 떨어졌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비만환자에게 12주동안 1일 3회 500mg의 버버린을 복용하게 한 결과 평균 5파운드가 감소되었고 그들의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 심장 건강 지원: 베르베린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중성지방 감소, 혈압 조절 개선 등 다양한 심혈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효과는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낮추는 데 기여합니다. 베르베린은 또한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함으로써 동맥에 플라크(plaque)가 쌓이는 죽상경화증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 간 건강 지원: 베르베린은 해독을 촉진하고 간 지방 축적을 줄이며 간 손상을 방지함으로써 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베르베린은 지방간 질환 및 간염과 같은 간 질환이 있는 개인의 간 기능 테스트 및 간 손상 지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없이 베르베린을 사용하는 팁

다른 보충제나 약물과 마찬가지로 일부 개인에게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부작용 중 하나로, 구토, 복부팽만감, 복통, 설사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피부 발진, 가려움증 또는 건조 등의 피부 반응이 발생할 수 있고 일부 사람들에게는 혈압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작용 없이 베르베린을 사용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낮은 복용량으로 시작: 낮은 복용량으로 시작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적으로 복용량을 늘립니다. 이를 통해 신체가 보충제에 적응할 수 있으며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의료 전문가와 상담: 베르베린 보충을 시작하기 전에, 특히 기존 질병이 있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그들은 귀하의 개인 건강 상태에 따라 맞춤형 조언을 제공하고 귀하에게 적합한 베르베린 복용량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음식과 함께 복용: 베르베린은 때때로 메스꺼움이나 배탈과 같은 위장 불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베르베린은 특히 탄수화물이 포함된 식사와 함께 섭취할 때 가장 잘 흡수됩니다.

✔ 혈당 수치 모니터링: 혈당 수치 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베르베린을 복용하는 경우, 특히 보충제를 시작하거나 복용량을 조정할 때 수치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세요. 이를 통해 효과를 측정하고 수준이 건강한 범위 내에 유지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사용 기간 제한: 베르베린은 일반적으로 단기 사용에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장기적인 안전성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입니다. 장기간 사용을 고려하고 있다면 담당 의료인과 상의합니다.

 

최적의 건강을 위해 베르베린을 섭취하는 방법

성인을 위한 베르베린의 권장 복용량은 사용 목적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복용량은 하루 500mg에서 1500mg입니다. 베르베린은 액체 형태나 캡슐 형태로 시장에 나와 있습니다. 본인이 선호하는 형태를 선택하고, 제조사의 지시사항을 따라 섭취합니다. 처음에는 낮은 복용량으로 시작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내약성에 따라 점차적으로 복용량을 늘립니다. 음식과 함께 베르베린을 섭취하면 생체 이용률을 높이고 혈당 수치 조절 효과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르베린이 완전한 효과를 발휘하는 데는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복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혈당 조절, 체중 관리 또는 심혈관 건강과 같은 건강 결과의 눈에 띄는 개선을 경험하려면 정기적으로 베르베린을 사용하는 데 몇 주 또는 몇 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당뇨병을 관리하기 위해 베르베린을 복용하는 경우 혈당 수치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복 혈당 수치와 HbA1c 수치를 추적하여 베르베린이 혈당 조절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세요.

 

최고의 베르베린 보충제 선택 가이드

오늘날 시장에는 다양한 유형의 베르베린 보충제가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것은 베르베린 염산염(HCL)입니다. 다른 제형으로는 베르베린 황산염, 구연산 베르베린 및 베르베린 인산염이 있습니다. 고품질 공급원으로 만든 베르베린 보충제를 제공하는 평판이 좋은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을 보장하기 위해 제품의 순도와 효능에 대한 제3자 테스트를 거쳤는지 확인합니다. 보충제가 엄격한 품질 기준에 따라 제조되었음을 나타내는 우수제조관리기준(GMP) 또는 NSF 국제 인증과 같은 인증을 가졌는지 확인합니다.

베르베린 보충제는 캡슐, 정제, 액체 추출물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자신에게 편리하고 복용하기 쉬운 제제를 선택합니다. 캡슐은 일반적으로 가장 일반적이고 편리한 옵션이지만, 알약을 삼키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액체 추출물이나 분말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글루텐, 콩, 유제품 또는 인공 첨가물과 같은 특정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민감성이 있는 경우, 제품 라벨을 확인하여 보충제에 일반적인 알레르기 유발 물질과 불필요한 첨가물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일부 베르베린 보충제에는 베르베린의 효과를 보완하거나 추가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다른 식물 추출물, 비타민 또는 미네랄과 같은 추가 성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베르베린 보충제의 가격을 비교하여 가격 대비 좋은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찾습니다. 더 높은 가격의 보충제가 항상 더 나은 품질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따라서 품질, 복용량 및 추가 성분과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전반적인 가치를 고려하시고 고객 리뷰 및 사용후기를 조사해 봅니다. 보충제 사용으로 눈에 띄는 이점을 경험한 만족스러운 고객의 긍정적인 리뷰와 사용후기가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출처:
1. How to Use Berberine for Diabetes - TheDiabetesCouncil.com. https://www.thediabetescouncil.com/how-to-use-berberine-for-diabetes/.
2. Berberine: The New Secret Weapon for Normal Blood Sugar. https://vigornovaberberine.com/.
3. What are the health effects of berberine?.
https://microsoftstart.msn.com/en-ca/health/ask-professionals/in-expert-answers-on-berberine/in-berberine?
4. The Many Health Benefits of Berberine Supplements https://fullscript.com/blog/berberine.
5. The Ultimate Guide to Berberine Supplements (Review 2023). https://www.samedaysupplements.com/blog/supplement-reviews/berberine-supplements-review/.

이 글을 읽고 고객님들이 관심가진 상품들을 모아왔어요!
비타샵 인기 판매 순위
제품명 베르베린 리포미셀 500 MG 베르베린 뿌리 추출물 베르베린 500 MG 베르베린 500 MG 베르베린 TPGS™
브랜드 내추럴 팩터스 솔라레이 프리퍼드 뉴트리션 나카 플래티넘 프로비타
제품형태 120 소프트젤 60 식물성캡슐 120 식물성캡슐 150 식물성캡슐 60 방출지연 식물캡슐
가격 $71.97 ($0.60/정) $30.99 ($0.52/정) $37.97 ($0.32/정) $42.99 ($0.29/정) $45.99 ($0.77/정)
제품성분 베르베린 (염산염) 500mg *특허출원 LipoMicel® - 흡수력 향상 베르베린(염산염, 아리스타타뿌리) 225 mg, 오리건 포도 285 mg 베르베린(염산염) 500mg 베르베린 (염산염) 500mg 베르베린 (염산염) 500mg *TPGS™ 기술 - 흡수력 향상, 키토산 33.2mg ,크롬 (크롬 피콜리네이트) 20 mcg
복용법 하루 1정 1-2회 식사와 함께 복용 하루 1정 물 또는 식사와 복용 하루 1정 2회 식사와 함께 복용 하루 1정 1회 식사와 함께 복용 하루 2정 공복에 섭취
GMP인증
non-GMO
비건
밀, 글루텐, 효모, 콩, 계란, 생선, 견과류 무첨가
인공색소/방부제 무첨가

Settings

Menu

공유

찜 목록을 보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