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ck for more products.
검색어 해당 제품이 없습니다.
Click for more products.
검색어 해당 제품이 없습니다.

카레 속 성분 커큐민, 암 치매 예방에 도움

Posted on1 Year ago by
0

인도가 주산지인 강황은 기원전 600년경의 기록인 <앗시리아 식물지>에서도 이미 '착색성 물질'로 알려져 있었는데, 인도, 동남아시아, 중국에서도 옛날부터 비단과 면을 물들이는 염색약으로 사용해왔고, 사람이 먹는 식품의 색깔을 물들이는 착색제로도 이용되어 왔다.

강황은 세계적으로 약 50여종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생강과에 속하는 열대 아시아가 원산인 여러해살이 숙근성(宿根性) 초본 식물이다.현재 전 세계 대부분 의학 논문에서 "커큐민(curcumin)"으로 언급되는 원료는 "강황"이다.카레 특유의 노란색은 주재료 중의 하나인 강황 또는 울금(Curcuma longa)이라 불리는 식물의 뿌리에서 나오는 천연의 색상으로 이 색은 "커큐민(curcumin)"이라는 불리는 물질에 의한 것이다.

따라서 가장 대표적 성분은 카레의 노란 색소로 유명한 커큐민(curcumin)이며 이 이외에도 a-구루구멘, 후라보노이드, 구루구몰, 캄파, 아스논, 다메론, 베타-에레몬, 시네오루, 파라-메티르돌 등의 정유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강황은 심, 폐, 간경에 작용하고, 기의 순환을 촉진시키고 울결된 것을 풀어주며 혈액을 서늘하게 하며 어혈을 없애는 효능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강황/울금/우콘이 각광을 받게된 것은 커큐민(curcumin)의 성분 때문이다.커큐민(curcumin)은 항암ㆍ항산화 작용으로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

강황(커큐민curcumin 성분)의 효능
*담즙 분비를 촉진하여 콜레스테롤(중성지방)을 감소 시키고, 위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타액 분비와 위액 분비에 관여해 소화를 촉진합니다.
*궤양이 퍼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혈압을 낮추고, 관상 동맥을 확장하여 혈액 순환을 돕고, 혈관 속의 덩어리진 어혈을 풀어줍니다.
*살균 작용과 소염 작용이 있습니다.
*숙취 완화 - 커큐민 성분은 효소 기능을 도와 알코올 분해를 촉진합니다.
*변비를 개선 예방합니다.
*최근에는 커큐민 성분이 알츠하이머와 치매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강황으로 부터 추출한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항암 치료의 효과를 높일 뿐 아니라 항암 치료에 내성을 보이는 세포의 수를 줄여 암 재발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영국 레스터대학 연구팀이 밝힌 대장암 수술을 받은 환자에게서 채취한 종양 실제 조직을 사용한 연구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연구팀은 이번 연구를 통해 커큐민이 종양내 항암 치료에 내성을 보이는 세포를 표적으로 하는 기전에 대한 보다 넓은 이해를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또한 "이 같은 연구를 통해 향후 커큐민 치료로 효과를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사람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항염작용과 항산화능으로 잘 알려진 커큐민을 섭취하는 것이 심장마비 발병 위험을 65%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미국 미시간대학 연구팀이 동물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강황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며, 혈소판이 엉겨 붙는 것을 멈추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또 강황은 지방조직의 확산을 느리게 하고 혈당과 중성지방, 지방산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강황은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데 미국 UCLA의 연구에 따르면 카레를 즐겨 먹는 인도는 다른 나라에 비해 치매 발생률이 낮은 편인데 노인성 치매(알츠하이머) 발생률이 미국인의 4분의 1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치매의 원인이 되는 독성 단백질인 ‘베타 아밀로이드’는 뇌세포의 기능을 마비시켜 치매의 위험을 높이는데 카레의 항산화 물질인 커큐민이 이러한 베타 아밀로이드가 뇌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뇌 속에 쌓여있는 단백질 물질을 제거해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강황의 성인 하루 섭취 권장량은 5~10g 정도 입니다. 강황 특유의 향과 매운 맛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위에 자극을 주어 위 점막을 손상 시킬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공복에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피부 착색을 유발 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임산부에겐 강황이 독이 될 수 있으므로 섭취를 자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강황(울금) 커큐민의 양은 한정적이지만, 그래도 유제품, 지방, 후추와 함께 먹으면 효과가 증대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커큐민 섭취를 위해 카레 10그릇을 먹을 수 는 없으니,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항암 #비웰 #카레 #심장 #암치료 #curcumin #울금 #심황 #강황 #울금 #커큐민 #파이토솜 #파이토좀 #커큐민효능 #강황효능 #울금효능 #커큐민파이토솜

관련된 상품

Settings

Click for more products.
검색어 해당 제품이 없습니다.

Menu

Create a free account to save loved items.

로그인

Create a free account to use wishlists.

로그인